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gensuke 14.10.14 11:42 답글 신고
    이런자료 있음에도 볼보 인지도 낮니 가격 비싸니 하는 거보면 참 웃깁니다.
  • 레벨 이등병 놋3사용 14.10.14 11:48 답글 신고
    이렇게까지 친절하게 모아서 설명해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훈훈한자두 14.10.14 12:13 답글 신고
    볼보는 아는 사람만 타는 차인거 같아요..알아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차..
  • 레벨 대위 3 fskhjk 14.10.14 12:50 답글 신고
    사브도 스몰오버랩 해봤으면 ㅋ유일하게 볼보한테 명함 내밀수있는 회사인데 ㅋ
  • 레벨 대장 페라리320D 14.10.14 13:02 답글 신고
    볼보 가격만좀착해도 마니팔릴텐데 아쉬운브랜드네
  • 레벨 중령 3 계속눈팅이나해 14.10.14 18:23 답글 신고
    근데 볼보가 왜 가격이 비싸다고 하는거지요?
    직접 타는 오너로써, 이 정도 차에 이 정도 가격은 꽤 수긍할만한거 같은대요.
    오히려 벤츠, 비엠 이 넘들이 바가지씌우죠. 가격보면 허걱~~
  • 레벨 중령 2 벤츠에셀케 14.10.17 10:26 신고
    @계속눈팅이나해 비싼거 맞습니다. 벤츠나 비엠같은 브랜드보다 인지도 떨어져서 적게 팔리고, A/S망이 그만큼 더 적은데 인지도 올리고 먼저 수량을 늘리는게 중요한데, 그럴려면 가격이 지금보다 낮아야 가능합니다. 그런데 그냥 벤츠, 비엠에 버금가게 받으려고 하니 문제인거고요. 아무리 차가 좋아도 이런 식으로 가격정책 고수하면 미국차 꼴 납니다. 차라리 초반에 가격 확 낮춰서 저변을 확대하는게 먼저입니다. 근데 이미 늦었어요. 신차 나오기 전에 가격 낮춰놨다가 저변 확대하고 신차 나오면서 가격 올리면 되는데... 이미 늦었습니다. 벤츠, 비엠같은 저변확대는 안될 듯요. 물론 XC90 착한 가격에 나오면 살 의향은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v미르v 14.10.18 01:19 답글 신고
    가격가지고 까는데 옵션달린거 비교해보세요 동급에서 옵션이랑 성능 비교하시고 비싸네 마네 하세요 단순 보이는 숫자만 가지고 테클 걸지 말고 그리고 ㅋㅋ 착한가격에 나올일은 없을겁니다 그리고 한국 코딱지 만한 시장에서 안팔아줘도 지금 물량 딸리고 증산한닥 1300명 고용한다네요 ㅋㅋ 지금 한국도 물량 딸려서 서너달 기다려야된다는데 벤츠 탈사람은 벤츠 타시고 bmw탈사람은 타시고 볼보 탈사람 볼보 타면되는겁니다 ㅋㅋ 저도 벤츠 bmw다 타봤지만 성능?? 절대 안밀립니다 동급에선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3:22 답글 신고
    볼보는 실전에서 약하죠.
    충돌 테스트 보다 IIHS 사망자 통계에서 좆망이라..
    정작 사고나면 사람이 많이 죽어나갑니다.
    시험도 중박이상 쳐주고 현장에서도 죽쓰지 않는 양산 메이커는 벤츠정도.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3:50 답글 신고
    데이터 가져와주실 수 있으세요? 처음 듣는 이야기네요.
  • 레벨 대위 3 gensuke 14.10.14 15:30 답글 신고
    진심 데이터 궁금해 뒤질것같네요.
  • 레벨 병장 zhfl 14.10.14 20:17 신고
    @gensuke 반대 실수로 눌렀어요~ 쏘리요~ ^^
  • 레벨 대위 3 gensuke 14.10.14 23:35 신고
    @zhfl 이런거 좋아합니다 ㅋ
  • 레벨 준장 비움비 14.10.14 17:54 답글 신고
    먼 소리인지?? 볼보타다 사고로 죽었다라 웃고 갑니다 ㅎㅎ 깡 짐차 열심히 타세요 ㅎㅎㅎ
  • 레벨 중령 3 계속눈팅이나해 14.10.14 18:34 답글 신고
    이건 또 뭔 자다 봉창 두드리는 소리여?ㅋㅋㅋㅋㅋ 잠꼬대는 혼자 하세요.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페브리즈 14.10.14 20:52 답글 신고
    그분에서 볼보가 가장낮은 사망률아님? 안전하면 볼보 ㅋ
  • 레벨 하사 2 국봉스키 14.10.15 11:45 답글 신고
    볼보 100년 사망사고 없다는 글귀도 어디서 본거같은데.. 무슨말씀이신지..
  • 레벨 중령 3 BMWM기여워 14.10.14 16:54 답글 신고
    비엠이 짱입니다 비엠비엠 사고나면 다 죽어요 그냥 비엠 탈래요 ㅎㄷㄷ ㅎㄷㄷ
  • 레벨 준장 비움비 14.10.14 17:55 답글 신고
    넵 그러세요 차는 타고픈거 타는거쥬 ㅎㅎㅎ
  • 레벨 준장 비움비 14.10.14 17:23 답글 신고
    제가 괜히 독일차 안타고 스웨덴 볼보 타는 이유는 안전만이 아닌 차가 바로 볼보죠 타보면 압니다^^
    마니 타지 마세요 독일차 일본차들 타세요 차의 가치를 아는 사람만 타야 길거리에서 봐도 반갑지요
    볼보 타던 차에 가치를 아시는 분들은 말 안해도 조용히 다시 볼보 사고 타고 다닙니다 ㅎㅎㅎ
    비엠에도 안들어간 기본 스펙들 찬찬히 보시고 차 판단하세요 괜히 볼보가 아니랍니다 아주 만족하죠^^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7:56 답글 신고
    저 위에는 이미지 첨부가 안되네요.
    판매량 받쳐주는 차가 xc90 밖에 없는데 하위권이고요.
    그 전에 좀 팔리던 시절 자료도 따로 찾아서 올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게 최신자료입니다.
    일정 판매량 이상 올리고 일정 기간 주행시간이 확보된 차량들을 상대로 조사해야 의미가 있거든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8:29 답글 신고
    저 자료 출처를 적어주시겠어요? 그리고 어떻게 normalize 했는지 궁금합니다.

    http://www.iihs.org/externaldata/srdata/docs/sr3009.pdf
    아주 옛날엔 이런 자료도 있었죠. 볼보와 사브가 가장 낮은 사망률을 보였죠.

    최근 자료를 저도 모아보지요. (미국이랑 세계에서 s60이랑 s80꽤 팔렸을 것 같아요.)

    http://www.iihs.org/externaldata/srdata/docs/sr4605.pdf
    이게 제가 아는 몇 년 전 자료인데, 볼보차에 대한 통계는 전혀 없네요. 사브 9-3의 낮은 사망률이 눈에 띕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8:48 신고
    제가 캡쳐한 그림의 출처가 두번째 링크입니다.
    두번째 문서 맨 끝에 보시면 제가 캡쳐한게 그대로 있습니다.

    첫번째 링크는 아주 예전꺼고 그 사이 자료가 있습니다.
    s60이었나 s80이었나? 그것도 있고 정리된 자료를 어디서 봤는데 중간걸 찾기가 힘드네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11 답글 신고
    찾았습니다. 차 백만대당 벤츠 M클래스는 14명 죽었고 XC90은 28명 죽었네요. 많이 죽긴 했는데... BMW 7시리즈 (30명) 나 3시리즈 (63명) 보단 낫군요. SUV가 생각보단 안전하지 않다는 걸까요. 한편 전 스몰 오버랩 poor 받았던 벤츠 c클래스 결과가 궁금한데 그건 또 못찾겠네요. 5시리즈도 안 보입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15 신고
    타 급 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클래스를 친절하게 나눠놓은 것이지요.

    소렌토가 윈스톰이랑 QM5에 밀리는데.. 그래도 난 말리부보단 안전하다고 하면 궁색한거죠.
    그리고 그렇게 비교하시면 xc90의 28이란 숫자는 소나타 27보다 높은 숫자가 됩니다.

    이런 통계는 운전자의 운전 성향이나 주요소비층이 너무 큰 변수고요.
    보시면 스포츠 성이 짙은 차는 엄청 죽어나가죠.
    그러니 클래스가 다른차들.. 한두번 사고난 차들.. 이런걸로 이야기하면 통계의 의미가 없지요.
    그래서 안나오는 차들이 있고요. 등록대수 거기 몇대 이상이라고 나올겁니다.
    안팔리는 차는 사망자 통계를 낼 의미가 없지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23 답글 신고
    실제 사고가 클래스별로 일어나지는 않지요. 클래스 상관 없이 사망률이 낮은 차가 안전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사고란에 또 동일 조건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서 말씀하신 변수들이 들어가고요. 일단 BMW 의 차종과 벤츠c클래스의 최신 데이터를 찾기가 어렵네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32 신고
    맞습니다.

    실제 사고가 클래스 별로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실제 사고에서는 유불리가 존재한다는거죠.
    xc90은 웬만하면 유리한 위치죠. 트럭을 만나지 않는 이상.
    C클래스는 웬만하면 유리하기 힘들죠.

    그러니까 나눠서 봐야죠.
    아마도 현대 프레임바디 4륜이 벤츠 소형차보다 생존율이 높을겁니다.
    어디하나 부러지고 살겠죠.
    그래서 그차는 안전도가 뛰어난 차일까요?
    다른 회사 4륜 프레임바디는 어디 안부러지고 운전자 멀쩡히 걸어나오는데요?
  • 레벨 대위 3 gensuke 14.10.14 18:12 답글 신고
    안전이이야기하는데 판매량이 왜 나와 ㅋㅋ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8:18 답글 신고
    사망자 통계니까요.

    제네시스 프라다 교통사고 사망자 0명.
    절대 사람이 안죽는 세계최고 안전한차 맞나요?
    차가 안돌아다니는데 사고 당연히 안나고 사고 안나니 당연히 사망자가 없는건 아닐까요?
  • 레벨 대위 3 gensuke 14.10.14 18:39 신고
    @베르그만 어느회사 영업사원이세요?
    그냥 솔직하게 볼보 혹은 스웨덴이 싫어요~라고 외치는게 나을 듯.
    다른 나라가서 위 자료들 내밀면서 호소해보세요 누가 공감하나.
    억지는 좋지 않은 행위에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8:49 신고
    벤츠가 좋다고 했으니 벤츠 영업사원이 되는건가요?

    xc90의 사망자 비율이 벤츠 M클래스의 딱 두배고 동급 비교에서 꼴3이다.
    라는게 볼보 혹은 스웨덴은 싫어요~는 아닌것 같은데요.

    일단 판매량은 엉뚱한 소리 하신거 인정하시는겁니까?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8:51 답글 신고
    http://www.informedforlife.org
    여기 2011년부터 지금껏 조사된 차종별 사망자 rate 정보가 있습니다. 볼보도 차종이 따라 다르나, 늘 상위 1-3% 정도를 유지하고 있네요. 왠지는 모르겠는데 BMW는 안 보이고, 벤츠 차량도 잘 안 보입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8:59 답글 신고
    오.. 이건가 보네요.
    와우 너무 쉽게 찾으시네요.

    http://www.informedforlife.org/demos/FCKeditor/UserFiles/File/Fatality%20Rates(3).pdf

    그린에 볼보 하나도 없죠?
    그리고 이건 절대 순위로 비교돼 있는데 이렇게 하면안되고 동급으로 해야 됩니다.
    당연히 소형차보다 대형 SUV가 생존률이 높거든요.
    그거 예전에 정리하신분 글을 봤는데, 충돌 점수랑 이거랑 다 보면 결국 벤츠가 갑이더라고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19 답글 신고
    링크하신 파일과 제가 올린 건 다른 겁니다. 링크하신 파일엔 2세대 S80과 S60이 없고요. 제가 올린 원 글이 다루는 것은 2세대 S80 입니다. (다시 말해 1세대 모델들은 생각보다 뛰어나지 못할 지도 모르죠. 가능성 인정합니다)
    그리고 제가 답글이 올린 2011년 부터의 자료에는 벤츠는 ML클래스 외에는 없습니다. 아래 스캔 하신 것과 다른 것이에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24 신고
    2005-2008 Volvo XC90 28 12.8% 88 2006-2009
    2001-2004 Volvo S80 4-DR 29 13.2% 91 2002-2005
    2001-2004 Volvo S60 4-DR 34 15.8% 109 2002-2005
    2001-2004 Volvo V70 wagon 35 16.8% 116 2002-2005
    1995-1997 Volvo 850 39 20.0% 138 1995-1998
    1999-2002 Volvo S80 45 24.7% 170 2000-2003
    2000-2002 Volvo S40 88 67.3% Worst 50% 464 2000-2003
    2001-2004 Volvo S40 4-DR 89 67.9% Worst 50% 468 2002-2005
    1995-1997 Volvo 850 39 20.0% 138 1995-1998
    2000-2002 Volvo S40 88 67.3% Worst 50% 464 2000-2003
    2001-2004 Volvo S40 4-DR 89 67.9% Worst 50% 468 2002-2005
    2001-2004 Volvo S60 4-DR 34 15.8% 109 2002-2005
    1999-2002 Volvo S80 45 24.7% 170 2000-2003
    2001-2004 Volvo S80 4-DR 29 13.2% 91 2002-2005
    2001-2004 Volvo V70 wagon 35 16.8% 116 2002-2005
    2001-2004 Volvo V70 wagon (4WD) 26 10.7% 74 2002-2005
    2005-2008 Volvo XC90 28 12.8% 88 2006-2009

    volvo로 찾아서 넣어봤습니다. 이거 말고 더 있다는 링크를 달아주세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26 신고
    그리고 1세대 모델들은 그린에 든적이 없다는걸 인정하시는건가요?
    그럼 그걸로 제가 하고싶은 말은 다 한겁니다.
    종합해보면 그래서 벤츠가 갑이더라는거죠.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33 답글 신고
    그 자료야 인정합니다. 하지만 2세대 모델부터 현시대의 벤츠와 맞붙으면 "사망률 조사"에서 누가 이길지는 아직 미궁인 것 같고요. (충돌 테스트 결과는 아직 볼보가 우세하지만)
    어차피 제가 원글에서 주로 다룬 것은 BMW 3, 5 시리즈와 벤츠 C 클래스 였습니다.( E 클래스 역시 보강하고 스몰 오버랩 받았기에 기존 모델은 어땠는지 모릅니다만.) 그래서 Poor에서 Marginal 상에 있는 이 모델들 보다는 2세대 S80이 더 뛰어나다는 것이고요, 베르그만 님도 여기에 이견이 없으실 겁니다.
    http://www.informedforlife.org 여기서 그냥 페이지 내리면 2011년 부터 자료 나옵니다. 이 자료로는 아직 볼보가 실전 성적이 나쁘다는 결론을 얻지 못하실 겁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39 신고
    아 그거 보셨어요?
    그거 밑에 써있잖아요.

    그거 데스레이트 아닌데..

    2014년 모델 데스레이트를 조사한다는건 어불성설이죠.
    그런식이면 그랜져 디젤 사망자 0명 세계 최고 안전도겠죠.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43 신고
    @palmos safety ranking 이라고 합니다. 이건 사고 사망률 조사에서 나온 기록이 아닌가요? (몰라서 묻습니다) 2011년 부터면 그래도 데이터가 좀 쌓였을 텐데요.
    2세대 s80과 s60의 사망률 데이터 찾으시면 나중에라도 링크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47 신고
    그 밑에 보면
    IIHS 충돌 실험 결과를 가지고 크기랑 무게에 따라 어쩌고 해서 만든거라고 굵은 글씨로 써있습니다.
    그건 그냥 IIHS 충돌 결과예요.

    그냥 찾기 누르셔서 death rate 로 검색하시고요.
    검색결과가 안나오면 엉뚱한거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49 신고
    그리고 새 통계는 내년이나 후년쯤 또 나올겁니다.
    이정도면 데이터가 쌓였는지 아닌지는 IIHS에서 결정하겠죠.
    저는 그냥 나오면 나오는데로 볼뿐...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56 신고
    @palmos 알겠습니다, 나중에 구글 검색 좀 더 해봐야겠네요. 매년 차사고가 많이 일어나는데, 그 중에 몇년 식의 볼보가 어떻게 되었다는 자료가 어디엔가 있겠죠. 적어도 보험사들과 경찰에선 갖고 있을 것 같네요. 이런 고급 자료(?) 가 일반에도 잘 공개되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1세대 볼보들의 안전도는 아주 높게 평가하지는 않습니다. IIHS의 충돌 실험에서도 1세대 볼보들과 S40의 성적은 그라 좋은 편이 아니고요. 다만 볼보가 매년 노력하는 브랜드인 것 같긴 하고, 그 결실로 현재 모델들의 빼어난 충돌 테스트 결과들이 나온 것 같아요.

    앞으로 여러 해가 지나면, 실제 사망률 통계도 유의미한 차이가 벌어지는지 아닌지 알 수 있겠죠? 그 때 까지는 저는 일단 2세대 볼보들의 충돌 테스트 결과를 보다 신뢰할 것 같습니다. (좀 극단적인 예지만, 가령 사브 9-5 구형 모델의 사망률은 매우 적게 나오는데... 그게 현재로도 안전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니까요. 뒷좌석의 경우 커튼 에어백도 없고요. 하지만 과거엔 빼어나게 안전한 차였던 것은 사실이죠.)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20:17 신고
    그럼 저도 이만,
    이정도면 말씀하신 normalize 된 데이터에 대한 설명은 된걸로 알겠습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06 답글 신고
    벤츠는 안보이신다고 하셔서 첫페이지 그린에서 벤츠만 밑줄 쳐 봤습니다.
    Mercedes 가 벤츠입니다.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19:39 답글 신고
    혹시 c클 기록도 갖고 계신가요? Poor를 받은 스몰 오버랩이 실제 사망룰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19:43 신고
    C클래스는 이거 밖에 없네요.
    1994-1997 Mercedes C Class 52 31.6% 218 1995-1998
  • 레벨 원사 2 이런바보같은 14.10.14 20:32 답글 신고
    덤프가 와서. 처박아도 살꺼라는 믿음하나로 볼보랑 쉐보레 타는거만큼. 코미디도없을껏이다

    덤프도 죽는마당에. 볼보타면. 다살꺼처럼말하네
  • 레벨 상사 3 채민아버님 16.04.29 09:58 답글 신고
    니 지금 얘기가 코미디다 왜 우주선이 와서 레이져 쏴도 다 살꺼처럼 말하네 이래 얘기하지 걍..븅아!~!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4 20:52 답글 신고
    ㅎㅎ 현실은 엄청 죽어나가죠.
    쩝.. normalize 된 데이터를 찾으셔서 보여드렸는데, 영어를 읽지 못하셔서 얘기가 길어졌네요.

    결론은.
    안전? 메이커를 굳~이 따지자면 벤츠 정도.
    IIHS 사망자 통계를 보면 볼보는 실전에서 안전하다기 보다는 오히려 반대.
    진짜 뚜렷하게 차이나는 안전도는 그냥 더 큰차가 더 안전.
  • 레벨 일병 palmos 14.10.14 23:38 답글 신고
    영어를 읽지 못하는건 아니고, 제가 너무 피곤했어요. 새벽에 안경도 없었고, 여기 미국입니다.
    말씀하시는 걸 보니 충돌 테스트 결과는 그냥 무시하시네오.
    1세대 볼보 모델들이야 어차피 충돌 안정성에서 아주 뛰어난 차들은 아니었고, 예로 드신 벤츠래봐야 E 아니면 M 클래스 뿐이고요. c는 너무 옛날 모델에 성적도 안 좋아요. (그리고 M클래스나 E클래스 모는 연령층이 당시 S40포함 다양한 볼보 모는 연령층보단 높았을 것 같네요. 이것도 조사해보면 아실 수 있겠죠. 연령층, 주행 속도 등과 뚜렷한 상관관계 가진게 사고율, 사망률 아닌가요.)

    차라리, 충돌 테스트 결과들과 사고 사망률 사이에 어떤 경향성이 있는지 상관관계 조사 해보시면 어때요? 그게 아무 관계도 없으면 정부 기관이랑 보험사들이 자기 돈 내서 왜 충돌 테스트 할까요. 제가 저 글을 쓰는데 드는 시간만큼 투자하시면 그래프 몇개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저 IIHS의 pdf파일에 있는 차들을 해당 연도대로 EuroNCAP점수 뽑아다 그래프) 상관관계 없다는 것을 보여주시겠어요? 작정하고 충돌 테스트 자료 무시하시는데, 정말 테스트 자료와 사망률 상관 없는지 궁금하네요.

    예로 드신 사이트에서 사망률 데이터도 제시하지만, 정작 메인 페이지에선 볼보2세대 차량들을 가장 안전한 차들의 하나로 제시하는 것은 왜일까요? 그게 충돌 테스트 기반이면 말씀하신 대로 의미도 없을텐데요.

    그리고 제가 1세대 볼보 사망률 생각보다 높다는 것 인정했고, 한편 그 차들의 충돌 테스트 결과도 생각보다 좋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런데 본문은 2세대 볼보의 충돌 테스트 결과잖아요.그런데 옛날 자료 가져다가 볼보 별고 없고 벤츠가 더 안전하다고 주장하시면..... 그래서 이렇게 지금껏 길게 답글로 이야기를 나눴는데 여기다 제가 영어를 읽지 못한다느니 하면서 저렇게 다시 일방적인 주장 하시나요? 원래 이런식으로 대화하시는 스타일인가요?
  • 레벨 대위 3 gensuke 14.10.15 00:34 신고
    @palmos 그냥 무시하세요 자기주장 및자료 외에는 안받아들이는 스타일같네요. 괜히 피곤하기만합니다. 보배에 비슷한 사람 몇있어요.
  • 레벨 준장 비움비 14.10.15 07:04 답글 신고
    차느 자기가 타고픈 차 타는게 답입니다 티코도 나에게 명차면 명차이고 벤틀리가 싫고 티코 좋으면 타면됨^^
  • 헌병 보배드림 14.10.15 11:00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령 3 계속눈팅이나해 14.10.15 11:06 답글 신고
    베르그만님은 IIHS 본사 앞에서 일인 시위라도 하세요.
    "이깟 돈들가는 테스트하지마라, 어차피 뒈질놈은 뒈진다. 실제 사고로 죽는 사람 숫자나 세서 안전성 순위 매겨라!"
  • 레벨 상사 2 beerbear 14.10.15 11:31 답글 신고
    어찌됐든 필러 튼튼하고 에어백 잘 터지고 서민 입장에서 벤츠 보다는 볼보로 마음이 갑니다. 벤츠는 너무 비싸니까요. 주머니 생각해서 제네시스 살 바에야 볼보 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4.10.15 12:19 답글 신고
    수치로는 맞는데

    동영상 보시면 스몰오버랩 충돌 후

    볼보 차들은 대부분 멈추지 않고 앞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덕분에 충돌에너지를 적게 받도록 되어 있구요.

    충돌 후 멈추지 않는 것이 실제 사고에서 좋을지 나쁠지는 판단이 어렵네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12:57 답글 신고
    현대 제네시스를 비롯 대부분의 차들은 충돌 직후 90도로 회전하면서 취약한 측면을 양 방향에서 오는 차들에게 드러냅니다. 물론 동시에 내부 승객들은 횡방향의 급격한 가속을 겪고요. 볼보의 경우는 그렇지 않아, 볼보의 경우가 더 안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5 13:13 답글 신고
    저 사망자 통계도 IIHS에서 내는겁니다.
    IIHS에다 항의를 하라는건 뭔소린지..
    IIHS가 충돌 테스트도 하고 사망자 통계도 또 냅니다.

    왜 IIHS는 이렇게 여러개를 할까요?
    그냥 생각해봐도 이것저것 다양하게 보는게 더 좋을것 같지 않나요?

    충돌테스트는 보지말라고 한적도 없고..
    처음부터 적었잖아요.
    볼보는 실전에서 성적이 약하다.
    양쪽 다 양호한건 벤츠다.
    그뿐..

    그리고 저는 몰랐는데, 볼보가 원래 충돌 안전성이 안좋았었군요.
    그런데 왜 안전의 볼보라고 했는지 의문이네요.
    여튼 2008년까지 충돌 안전성이 낮았던 볼보가 이제서야 점수를 올리고..
    2009년부터 안전의 볼보가 된다면 장족의 발전에 박수를 보내야죠.

    그러나 그렇다고 해도 제가 한말에서 틀린건 없는것 같은데요.
    차후에 최신 데스레이트가 그렇게 나온다면..
    충돌 안전성도 안나오고(제의견 아닙니다.) 실전에서도 약하던 볼보가..
    몇 년사이에 장족의 발전을 했다고 보는게 맞는거죠.

    마지막으로 IIHS 홈페이지에 나온 연도별 s80 충돌 테스트 올립니다.
    볼보는 원래 충돌 안전성이 안좋았다라...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13:52 답글 신고
    베르그만님은 마지막 문장에서, 볼보 1세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니, 1세대 (2007년 이전 모델) 사이드와 프론트 충돌 결과가 누락된 첨부하신 그림은 의미가 없잖습니까. 정말 일부러 이러시는 건가요?

    EuroNCAP에서 1세대 볼보 S80과 벤츠 E클 점수를 서로 비교하면, S80은 29점 (2000년 모델) E클은 33점 (2002년 모델) 입니다. 이런 비교를 해달라는 것이에요. 아래 그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S60 1세대만 해도 EuroNCAP 성적 안 좋아요. 근데 올리신 IIHS 그림에서 1세대 정보는 거의 누락되어있잖아요. XC90 도 저 결과 하나 제시하지 마시고, 비교 대상이 되는. 벤츠 M 크레스 데이터도 제공해주세요. 돌이 G개수가 동일하다면, 제가 원문에서 했던 구체적인 신체 상해도 비교 그래프를 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 이제 자야합니다. 오늘은 늦게까지 못 있어요.

    밑에 베르그만 님 주장을 일반적으로 입증하시기 위한 숙제를 하나 드렸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내일 아침이나 점심 정도에 다시 뵙지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5 13:16 답글 신고
    요건 최신 통계에 포함돼 소나타보다 성적이 안좋았던 (전 타급 비교는 의미없다고 했으나 의미있다고하시니..)
    xc90입니다
    아구야.. 참 안좋네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15:23 답글 신고
    위 댓글 참조하세요.
  • 레벨 중령 3 계속눈팅이나해 14.10.16 19:01 답글 신고
    베르그만님은 반어법쓰시는분인가요? 정신이 이상하신 분인가요? 이 표를 보고 아구아,, 참 안좋다고 해석을 하시네요? ㅋㅋㅋㅋ저기 골뱅이처럼 적힌게 영어로 G 라는 글자입니다. 좋음이라는 뜻의 Good 의 앞자에요. 영어가 뭔지는 아시는지 궁금하네요. 모르면 옆 초딩한테 물어봐도 다 아는 단어입니다.
    위에 s80 표에서는 충돌실험하지 않아서 공란으로 비어있는 부분보고 지금 안좋다고 해석하시는거 맞죠???
    이건 좀 아무리 봐도 크게 뭔갈 착각하시거나, 좀 덜 떨어지시는 분이거나 둘중에 하나같네요.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4.10.15 13:19 답글 신고
    아하.. s60 가니까 드디어 A가 보이네요.
    다른 회사는 죄다 G만 나오는데 볼보는 A가 섞여있으니 충돌안전서잉 안좋은거겠죠?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15:23 답글 신고
    위 댓글 참조하세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13:36 답글 신고
    베르그만님. 일부러 이러시는지 모르겠는데, 비꼬는 것 자제하시고, 가능한 이성적인 대화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베르그만님과 말싸움해서 뭐하겠습니까? 그저 진실로 더 다가가고 싶어서 이렇게 연구해서 글 쓴 것일 뿐입니다.

    최대한 간략히 현재까지의 데이터들과 논리를 정리하겠습니다.
    제 원문 글: 2세대 볼보들이 BMW나 현대보다 충돌 안전성 테스트 결과가 우수하다
    베르그만 님: 과거 기록 살펴보니 볼보 사망률 높더라. 사망률 낮은 벤츠가 더 우수하다.
    제 답글: 1세대 볼보들이 벤츠M, E클 보다 사망률 높은 것 인정한다. 근데 이 때 볼보 1세대 들 충돌 테스트 성적도 안 좋았다.
    따라서, 2세대 볼보에 대해 이야기하는 현 시점에, 2세대 볼보가 실제 사망률이 높은지에 대한 데이터를 달라.
    베르그만 님: 2세대 볼보는 나온지 얼마 안 되어 사망률 자료는 없다. 그러나 과거 기록을 볼 때 벤츠가 2세대 볼보보다도 안전할 것이다.

    그럼 이제 1세대 볼보 이야기는 그만 하시고 (이거 어제 우리 둘 다 인정한 거잖아요.) 2세대 볼보 이야기를 합시다.
    질문: "2세대 S60 은 벤츠 C클보다, 2세대 S80은 벤츠 E클보다, 2세대 XC90은 벤츠 M클보다 안전할 것인가?"

    여기 베르그만 님은 "아니다"라고 단언하고 계십니다.

    이걸 증명하는 방법이 뭘까요?
    (1) 충돌 테스트 결과
    (2) 실제 사망률

    이 둘 다 보는 것이겠죠. 그런데 2세대 볼보는 아직 (2)의 데이터가 없습니다. 벤츠도 현 세대는 없고요. 그럼 볼 수 있는 건 (1) 뿐인데요, 여기서 베르그만 님은 (1)의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과거에" 벤츠가 사망률이 낮았으니 앞으로도 더 낮을 것이라고 주장하시는 겁니다.

    물론 우리가 3~5년 쯤 지나서 (2)의 데이터를 얻으면 여기 게시물에 다시 들어와 서로 이야기를 다시 나눠볼 수 있겠죠. 그런데 저나 베르그만 님이나 3년 지나면 여기의 존재도 잊을 것 같네요. 따라서 현재 시점에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알려진 사실들은

    (A) 2세대 S60은 C클보다 충돌 테스트 성적이 좋습니다.
    (B) 1세대 S60은 E클보다 사망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A), (B)만 가지고는 서로 대상이 달라 직접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이제 진짜 질문은,
    "(1)의 결과가 (2)를 야기하는가?" 입니다. 이 명제가 사실이라면, 굳이 (2)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1)을 가지고도 어느정도 (2)를 유추할 수 있다는 것이고요.
  • 레벨 일병 palmos 14.10.15 13:42 답글 신고
    저는 벤츠에 대해서는, "2세대 S60은 현행 벤츠C클보다 안전하다." 라고 주장합니다. 왜냐면 (1)에서 앞섰으니까요. 그러나 베르그만님은 이 주장에 대해 반대하시는데, 그 근거가, 지금껏 말씀하신 것이 비추어보면,
    "(1)과 (2)의 상관관계가 거의 없기 때문에, (1)보다는 과거 (2) 정보에 따라, 앞으로도 잘 할 것이다."
    라는 주장 같습니다.

    그러면 이 명제를 증명해 주세요. (1)과 (2)의 상관관계가 거의 없다는 것 말입니다.
    이미 방법은 말씀 드렸지만 다시 설명해드립니다.

    http://www.informedforlife.org/demos/FCKeditor/UserFiles/File/Fatality%20Rates(3).pdf
    http://www.iihs.org/externaldata/srdata/docs/sr4605.pdf

    위 pdf파일에 있는 모든 차들 (볼보, 벤츠 뿐 아니라) 을 해당 연도대로 EuroNCAP점수 (보행자 보호 점수 등 직접 사망률과 관계 없는 것 빼고) 뽑아다 그래프 그려주세요. x축은 EuroNCAP점수, y축은 사망률 (여기에 차종별 운전자 나이, 평균속도 등의 correction factor를 집어넣으면 좋겠지만 그건 제가 너무 많이 요구하는 것 같고요).
    거기에 가능한 다른 데이터들, (NHTSA랑 IIHS결과들) 등도 정량화 시켜서 다른 그래프로 그려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 그래프에 통계 툴을 쓰셔서 (아마 엑셀로도 될 듯. 아니면 Origin등) 상관관계 없다는 것을 보여주시겠어요? (상관계수 구해 보시면 어느 정도 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전 저 본문을 쓰는데 데이터 가져오고 분석하고 하는데 몇 시간을 썼는지 모릅니다. 이런 제 글의 요지를 정면으로 반박하시고자 하시는데, 그러면 이 정도의 성의는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 레벨 하사 1 무드램프 14.10.16 14:59 답글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잘읽고 갑니다~~ 추천 꽝~~^^
  • 레벨 일병 palmos 14.10.16 15:38 답글 신고
    베르그만님. 제가 앞서 말씀드린대로 한국시간 아침, 점심에 다 확인해보았습니다만 아직 답이 없으시네요. 간단히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지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데이터 모으고 계시다면 언제 쯤 데이터를 받을 수 있을까요? 저도 이 게시물 하루에 한 번 이상 확인하고 있는데 답이 없으셔서 그렇습니다. 지금 상관관계 그래프 제작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언제 쯤 완성될 지 대략의 시간을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레벨 소위 1호봉 minist 14.10.16 15:37 답글 신고
    볼보가 무지 많이 팔릴거 같은 예상? .. 저같으면 안이뻐서 패스요..
  • 레벨 훈련병 푸리에 14.10.21 15:36 답글 신고
    볼보가 안전하긴 한 것 같은데,,, 왜 망해서 딴 나라에 팔려 갔지?
  • 레벨 상사 2 northpole1 14.10.22 00:46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심층 레포트 계속 해주세요^^
  • 레벨 대위 1 셔틀러브 15.01.08 21:40 답글 신고
    ihs 테스트에서 벤츠 아우디 꼴등해죠...poor등급 글쓰신분이 일부만 발췌해오신것같은데
    주요 내용을 보면 1등급 일본하고 볼보애들이해고 2등급은 k5 쉐보레 등등 3등급 bmw 소나타
    4등급 벤츠 아우디 토요타... 토요타가 2013년엔 4등급이어다가 2014년엔 1등급이되죠....
    벤츠나 아우디가 꼴등한 이유는 간단합니다.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알루미늄합금을 많이써서 비틀림강성이나 연비는
    좋아져지만 정면충돌시 생존공간확보는 힘들어진거죠...하나를 잡으면 하나를 잃는다는...
    볼보나 우리나라 차들경우는 수출용은 초고장력강판을 사용하기때문에 생존공간 확보는 조금 유리합니다.
    하지만 연비가 떨어지고 비틀림 강성에는 약하죠...
  • 레벨 대위 1 셔틀러브 15.01.08 21:43 답글 신고
    연비에 엄청난 노력을 하는 bmw도 역시 위에 실험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생존공간 확보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내요...
    3시리즈 연비 22키로 나오는 댓가로 저런 결과가 생기는겁니다.벤츠나 아우디도 연비와 무게감소를 위한 노력을했기에
    정면충돌시에는 약점이 노출되는거죠...
  • 레벨 일병 palmos 15.01.13 16:43 답글 신고
    그런데 경량화에 힘써도 설계를 야물게 하면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현행 혼다 시빅의 경우 1.2톤 정도에 불과하지만 스몰오버랩에선 Good을 받고요. 반면 거의 비슷한 무게인 토요타 GT86의 경우는 스몰오버랩 구조 부분 Marginal에 그쳤죠. 또 테슬라 모델 S의 경우는 알루미늄을 적극적으로 썼지만 지금까지 수행한 안전 테스트에선 일단 굉장히 좋은 결과를 내었는데요...

    BMW도 2시리즈에선, 아우디도 A3에선 성적이 좋은 것을 보면 구조 개선을 통해서 성적을 개선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 레벨 대장 wouldbe 15.03.04 20:30 답글 신고
    볼보 짱

    볼보 까는 것들 ㅂ ㅅ 쪼다들
  • 레벨 대장 wouldbe 15.03.04 20:30 답글 신고
    볼보 짱

    볼보 까는 것들 ㅂ ㅅ 쪼다들
  • 레벨 대위 1 셔틀러브 15.10.13 01:10 답글 신고
    ncap에서 처음으로 안전도 테스트 100점을 맞은 차량들이 5시리즈 3시리즈 차량들이죠.
    비머가 약한부분은 전부산데 같은 면적이 좁은부분에 강력한 충격을 받았을경우 ihs에서 중간등급을 받어죠.
    실제 사고시에는 bmw가 더 많이 살아남죠.사망율 차종 비교해보면 bmw가 원래 애들이 밝도다녀서 많이 죽었을것같은데
    사망율은 많이 떨어집니다.사고시에는 충돌테스트도 중요하지만 회피능력이나 전체적인 충격에서 어떻게 버티는지가 중요한것 같내요.
    그러한 부분을 생각하면 역시 bmw의 사망율이 낮은부분과 같은 궤적을 그리내요.아무리 ihs에서 스몰랩테스트 잘받으면 뭐합니까?
    전부산데 박고 죽을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주로 차량과 박거나 벽에 박거나 구르거나해서 사망하죠....
    뉴스에서 전부산데 박고 죽었다는 뉴스 본적이 없내요.고로 별쓰잘데기없는 테스트에서 볼보가 좋은등급을 받아다고해도
    사망시에 위와같은 일을 당할경우는 거의 없다는거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