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ROTOR 12.11.17 01:07 답글 신고
    출력은 당연히 rpm을 많이쓰는 가솔린이 유리합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2.11.17 01:07 답글 신고
    사실 디젤이 다루기가 가솔린보다 어려워요+_+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2.11.17 01:07 답글 신고
    디젤은 고알피엠을 낼수 없음...+_+
  • 레벨 소령 2 ROTOR 12.11.17 01:10 답글 신고
    아우디를 예로들면

    V8 4.2TDI의경우 최고출력은 350마력, 최대토크는 81.6kg

    V8 4.0 TFSI(가솔린)은 420마력, 최대토크 61.2kg.m

    입니당..

    3리터의 디젤은 보통 250마력내외 가솔린은 300마력이상을 나타냅니다.ㅎ

    신형M3의경우 3리터대 터보로 450마력을 낸다고 하네요.
  • 레벨 병장 맥향 12.11.17 01:14 답글 신고
    위 차량은 변속이 4700 ~ 5000 에 변속이 됩니다.

    고알피엠을 못쓴다느말은 옛말이 아닌가요?
  • 레벨 소령 2 ROTOR 12.11.17 01:15 답글 신고
    가솔린은 7500정도입니다.,ㅋㅋ
  • 레벨 병장 맥향 12.11.17 01:20 답글 신고
    엔진 형식의 차이지만 디젤도 5000 까지 쓰면서 변속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 레벨 병장 맥향 12.11.17 01:17 답글 신고
    3.0 가솔린 터보가 381 마력 75.4 토크를 넘어서며

    제로백이 4.7 초인 550d 를

    우습게 만드는 차량이 있을까요?
  • 레벨 대장 좀글타 12.11.17 01:35 답글 신고
    5킬로만 달리면 달라지죠

    중후반은 디젤이 딸림
  • 레벨 중장 여러분들 12.11.17 01:44 답글 신고
    애시당초 리스폰스 자체가 디젤과 가솔린은 상대가 안됩니다..

    또한 디젤기관의 특성상 고알피엠으로 갈수록 불리합니다..

    또한 그 터빈의작동이라는게 무슨 레드죤 가까이 계속 작동되는 것도 아닙니다.

    디젤에서 터보는 성능도 성능 보다는 열효율 높여서 연료 효율 높이는게 주목적이지만 가솔린의 터보는 거의다가 성능 위주의 목적이여서 틀립니다..

    1.6 가솔린 터보로도 하드코어 튠하면 300마력 넘어섭니다.. 디젤은 그정도 까진 못하죠..
  • 레벨 병장 맥향 12.11.17 02:09 답글 신고
    맞는 말씀 입니다. 위의 차량도 4000 RPM 에서 최고출력이 나오죠
    가솔린의 경우는 6~7000 넘어서면 최고 출력이 나오는걸 보면 후반으로 가면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의 성능이 떨어지는게 맞습니다.

    아래 글에 투싼 디젤이 소나타 터보에 쩜된다는 글을 보고서
    디젤기술을 너무 무시하는듯한 뉘앙스에 적어본 글 입니다.
  • 레벨 대위 3호봉 여친iD 12.11.17 02:49 답글 신고
    간단하게 디젤과 가솔린 동급 엔진으로 비교할때 디젤은 토크가좋고 가솔은 마력이 좋으니 가속력은 디젤이좋고 최고속은 가솔린이 좋겟죠. 재생각은 이러합니당
  • 레벨 대장 Gratio 12.11.17 02:49 답글 신고
    그냥 투싼 디젤이
    쏘나타 터보에게
    쩜된다는 이야기일 뿐
    디젤을 무시하는건 아니에요
  • 레벨 대장 Gratio 12.11.17 02:51 답글 신고
    토크고 나발이고
    가속력은 단순하게
    마력당 무게비로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숏기어면 더 환상이구요
  • 레벨 대위 3 북악그룹회장 12.11.17 03:29 답글 신고
    디젤이안되죠
  • 레벨 상사 3 콘츄리맨 12.11.17 05:28 답글 신고
    M550d는 트라이 터보입니다 가솔린 3.0에 트라이터보가 아직 없어서 그렇습니다만. 나온다면 트윈터보를 능가하게 되니 디젤보다 좋은 성능을 낼껍니다. 디젤은 토크발+연비로타는차다 라고생각하심이 좋을듯 하네요 ㅎ
  • 레벨 원사 1 가구치 12.11.17 05:53 답글 신고
    달달거리는게 진동 빼고는 실용토크가 좋은 디젤에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연비도 더 좋고요. 저는 그다지 고rpm으로 달리는 편이 아니라서요,.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11.17 07:53 답글 신고
    디젤의 메리트는 연비일뿐....... 절대성능은 가솔린이 짱이죠~~ 디젤이 아무리 터빈바꾸니 인터쿨러 바꾸니 디펩탈거하니 어쩌니 해도 가솔린과는 비교불가~~
  • 레벨 소령 3 오르카구글 12.11.17 09:46 답글 신고
    가솔린은...

    1. 비싸다.
    2. 연비가 디젤보다 낮다.
    3. 고출력이 필요한 직빨에서만 잘 달린다.
    4. 서킷에서 이미 디젤터보 차량이 가솔린 터보를 따고 있다.

    친환경이 대세인 요즘엔, 디젤+ 하이브리드가 진리.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2.11.17 23:11 답글 신고
    똑같이 터보 달아주면 당연히 가솔린 성능이 낫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