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급의 예를 들어 보면 좋겠는데...
초 고배기량은 빼고
3000 cc 배기량을 가진 차량중 디젤을 예를 들면 베엠베 550d 모델이
아마 제가 아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차량일듯
근데 가솔린 3000 cc 터보 차량은 어떤 차가 상대가 될까요?
디젤 너무 무시하느것 같아서....ㅠㅠ
같은 급의 예를 들어 보면 좋겠는데...
초 고배기량은 빼고
3000 cc 배기량을 가진 차량중 디젤을 예를 들면 베엠베 550d 모델이
아마 제가 아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차량일듯
근데 가솔린 3000 cc 터보 차량은 어떤 차가 상대가 될까요?
디젤 너무 무시하느것 같아서....ㅠㅠ
V8 4.2TDI의경우 최고출력은 350마력, 최대토크는 81.6kg
V8 4.0 TFSI(가솔린)은 420마력, 최대토크 61.2kg.m
입니당..
3리터의 디젤은 보통 250마력내외 가솔린은 300마력이상을 나타냅니다.ㅎ
신형M3의경우 3리터대 터보로 450마력을 낸다고 하네요.
고알피엠을 못쓴다느말은 옛말이 아닌가요?
제로백이 4.7 초인 550d 를
우습게 만드는 차량이 있을까요?
중후반은 디젤이 딸림
또한 디젤기관의 특성상 고알피엠으로 갈수록 불리합니다..
또한 그 터빈의작동이라는게 무슨 레드죤 가까이 계속 작동되는 것도 아닙니다.
디젤에서 터보는 성능도 성능 보다는 열효율 높여서 연료 효율 높이는게 주목적이지만 가솔린의 터보는 거의다가 성능 위주의 목적이여서 틀립니다..
1.6 가솔린 터보로도 하드코어 튠하면 300마력 넘어섭니다.. 디젤은 그정도 까진 못하죠..
가솔린의 경우는 6~7000 넘어서면 최고 출력이 나오는걸 보면 후반으로 가면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의 성능이 떨어지는게 맞습니다.
아래 글에 투싼 디젤이 소나타 터보에 쩜된다는 글을 보고서
디젤기술을 너무 무시하는듯한 뉘앙스에 적어본 글 입니다.
쏘나타 터보에게
쩜된다는 이야기일 뿐
디젤을 무시하는건 아니에요
가속력은 단순하게
마력당 무게비로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숏기어면 더 환상이구요
1. 비싸다.
2. 연비가 디젤보다 낮다.
3. 고출력이 필요한 직빨에서만 잘 달린다.
4. 서킷에서 이미 디젤터보 차량이 가솔린 터보를 따고 있다.
친환경이 대세인 요즘엔, 디젤+ 하이브리드가 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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