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현재 전기차 선도주차이고 자율주행에 있어 가장 앞선 기술력으로 저품질의 차량에도 오토파일럿 하나로 자위하며 타고 있죠. 다른 내연기관 자동차들도 전기차 선언 및 생산이 본격화 되는 시기죠. 자율주행 격차도 테슬라 턱 밑까지 따라온 상황. 그럼 품질좋고 브랜드 있는 완성차 업체가 다시 선두에 슬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테슬라의 내부 마감이나 디테일한 고급적인 감각은 아직 안드로메다 이기 때문에.. 10년안에 테슬라는 중.저가형 전기차 브랜드로 슬수 밖에 없어보임.
테슬라 모델3 2년차 타고 있는 오너입니다. 다행히 저는 뽑기 운이 좋아 단차가 거의 없었습니다. 단차 문제는 일론 머스크가 언급할 정도의 문제로 개선해야 할 점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오너로서 테슬라를 타는 이유는 테슬라의 가치에 공감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집에 충전기를 설치해서 밤 11시 이후에 충전값을 세팅해서 충전합니다. 전기는 저장이 되지 않는 속성이 있어서 한 번 만들어지는 전기는 그냥 버려지는데, 이 버려지는 전기로 충전을 하면 값도 저렴(한 달 충전비용 35000 원)하고 환경에는 최소한의 영향만 끼칩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지만 가치를 소비자로 하여금 이해하게 하면 소비자들은 영감을 얻습니다. 영감은 또다른 생산성으로 이어집니다. 테슬라는 나의 소비가 가치있을 수 있다는 믿음을 느끼게 합니다. 저를 비롯한 테슬라매니아들이 생기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양산 초반에 단차 품질문제가 많았다고 합니다. 해결된지 꽤됐죠 이제 노하우 쌓여서 ㅎㅎ 근데 하도 빨리 증산하는 중이라 또 새로운 공장에서 양산하기 시작하면 단차문제 또 나올수도 있겠네요. 내년에 200만대까지 증산될 수도 있다고 설레발치는 유튜버까지 있던데 ㅋㅋ 되면 엄청 놀랍겠네요.
애플카, 소니카도
별 기대 안되는 이유..
차가 엔진(모터)만 있는것도 아니고..
애플카, 소니카도
별 기대 안되는 이유..
차가 엔진(모터)만 있는것도 아니고..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엄청 잘 팔리겠죠?
언제적 애플말하는건지 ㅋㅋㅋㅋㅋㅋ
소프트웨어도 걸핏하면 버그인데 ㅋㅋㅋ
다들 전기차가 아직 시기상조라 하는데..
디자인 우려먹기에
한단계 뒤떨어진 하드웨어에
유리같은 내구성에
사악한 가격에도 잘 팔리는 이유와 같죠
특히 미국인들요
쿨하다고 해야되나...ㅋㅋ
우리나라에서는 용납이 안되죠
그나란 무덤덤하고 우리나라가 깐깐한 편인듯
우리가 깐깐한게 아니라 당연한거고 북미사람들이 무덤덤하겠죠
원래 단차없이 만들어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그래서 유럽과 국선처들은 단차가 거의 없는겁니다. 그게 만들라는대로 만든거니까요
테슬라 댓수가 너무많아 화물차나 선박 이런거 위주로만 한다고 했어용..
통신위성 쏜게 1000개가 넘었지만,, 스타링크는 나중에 위성쓰레기될거임
돈줘도 못산다는거임.
공장에서 찍어내는 족족 다팔려서.. 구매하는 속도가 만드는 속도보다 더 빠름.
너무 잘팔려서 2년전 차 가격이 그냥 천만원 이상 오름. 중고차 가격이 2년전 새차 가격보다 비싸짐.
타보면 단차의단점은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다음차는 테슬라로 갈생각입니다
테슬라가 무슨 생태계라도 있나
뭔 테슬라 제품을 몇개씩이라도 써봤나
테슬라매니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년도 전기차 점유율 40% 보던데
딱히 고성능도 필요 없었고 써드카 외근 용도라서 아이오닉 구매 한것임 가성비는 젤 낫다고 봄
소프트웨어가 900정도던데 자율주행도 쓰지도 않아서 테슬라 고민 하다가 아이오닉이로 온 이유 입니다
ix가 그때 나왔다면 ix 구매 했을듯
회사 동료 둘이 테슬라 모델3 랑 x타는데 진짜 현기보다 조립품질 떨어지고 내장제 안좋더군요.
화성 갈끄니까아~~
테슬라가 저러면 감성 ㅋㅋㅋㅋ
국민성이 개판
단차 잘 맞는다고 그걸로 자동차 업계 선도할 수 있나ㅋㅋㅋ
테슬라, 전기차 시기상조~ 아직은 내연기관차 사세요~~
아직까지는 시기 상조 아닌가 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