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가 일단 레인지로버라 관심이 생격 답글 남겨드립니다..
글쓴님이 구매 하시려는 차종이 어떤건지요..레인지로버도 라인이 3가지라 물어봅니다..
최상위급인 레인지로버 보그-> 레인지로버 스포츠->레인지로버 이보크 이렇게 3가지 라인업입니다.
말씀드리자면 레인지로버 보그는 잔고장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보그 가격대가 최소 1억6천대 부터 스페셜에디션까지 하면 3억까지의 가격대입니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한마디로 돈 값은 합니다..
그리고 또한 복불복입니다.다른 수입차들도 마찬가지죠...재수 없으면 운행도중 멈춰버리는 차들도 있었는데....14년식 이후부터는 이정도 결함있는 차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잔고장이야 랜드로버 말고도 다른 수입차들도 비일비재 하는 일이지만...랜드로버 센터의 사후 처리 때문에 더욱 많이 욕먹고 있는게 사실인거 같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려면 서비스도 좋고 기술도 좋아야 하는데..아직 그정도 까지는 멀고멀었구요.. 그러나 단순 차량만 본다면 매우 훌륭합니다..잔고장 글쎄요..저의 경우는 오류뜨는 정도의 잔고장은 크게 생각안하니까 잔고장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초기에 안마시트와 선블라인드가 먹통이되어 센터 한번 들어갔다온건 있지만 이정도는 별 대수롭지 않기에....이것말고는 고장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2억 이라는 돈값은 하는거 같습니다..그만큼 차에 대해 만족한다는 뜻이구요..특히 심하게 고급스러운 실내는 이차 타다가 다른차 타면 다른 차량들 실내는 완전 허접해집니다. 승차감은 요트 타는 느낌..고속에서는 좌우 롤링을 잡아주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타 suv대비 롤링은 거의 없습니다..
완벽한 사륜장치에 가속력도 무게대비 상당히 좋은 편이구요..제원상 100킬로까지 7.2초 정도라니까..거의 3톤에 육박하는 차 치고는 좋은 편이죠....
단점이라면 인포테인먼트가 진짜 단점입니다..같은 가격대의 s500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차이만큼 렌지로버가 구립니다..
그런데 타다 보면 뭔가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다른 차에서는 느낄수 없는....이런 이유로 한번 렌지로버를 탔던 사람은 다시 재구매하는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보그는 잔고장 없다고 보셔도되요..저도 구매전에 카페에서 검색하고 정보 알아보고 했는데..레인지로버 보그의 잔고장은 거의 없었습니다..차 멈춘것도 13년기 초기 모델이 그랬던거구요..지금은 아예없네요..
밑에 급인 레인로버 스포츠가 매연 저감장치 문제로 경고등이 많이 들어오고 엔진폴트나 미션폴트가 떠서 카페에 잔고장글이 많이 뜨는건 사실입니다..스포츠와 같은 레인지로버라는 명칭을 쓰니 레인지로버라고 하면 보그나 스포츠는 일반인들이 잘모르기에 보그도 같이 잔고장이 많다라고 인식된거같아요...
레인지로버 보그는 잔고장 없습니다..검색해보세요..
차량이 제 앞으로 한대 더있는데 레인지로버 보그만 타고 다니기에 1월에 구입해서 벌서 2만 가까이 타고 있습니다..
한대는 14년식인데 이제야 2만5천 탔네요..그만큼 레인지로버 보그가 편해서 입니다.편해서 졸음도 장난아니게 옵니다..ㅋ
센터간의 실력차이가 많이 납니다.,전국최고는 서울 성수센터를 추천하더라구요..최악은 아시다시피 부산센터..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이런 걱정거리를 덮을만큼 보그에게는 그 무엇인가가 있더라입니다..
차도 모르고 파는 딜러사들
레인지로버라도 보그랑 스포트랑 이보크랑 차량 생김새 완전히 틀려서 이게 트림인줄은 몰랐네요..
그냥 보그가 명사의 그거 처럼 생각하고 있었네요.
물이 안새면 랜드로버가 아니다 같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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