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c랑 고민하다 결국 친일파가 되버렸습니다 ㅠ
기존 스알, 베라크루즈(300vx, 2wd) 탔었습니다
당연히 스알이랑은 전혀 비교되상이 아니기에
베라크루즈를 비교대상으로 느끼는 점들 써볼게요
1. 달리기
- nx는 첫스타트는 나쁘지 않습니다 awd 이긴한데 제가 느낀 4륜은 출발시 말고 없었습니다;
언덕길이나 코너링때 4륜개입이 전혀 없었구요(모니터로 확인가능)
출발할때만 힘딸릴까봐 4륜 개입되더라구요 그래서 중량에 비해 스타트는 나쁘지않음
후륜모터 마력이 20마력인가 ? 암턴 디게 작아서 뭐 별 필요없는듯..
걍 스타트 느릴까봐 달아놓은 느낌 입니다(맞지 ? 렉서스 설계자 들아)
고속주행까지 가기는 힘겹습니다 ecvt라고하는데 .. 엑셀밟는데로 기어가 안올라가는 느낌..
알피엠만 올라가고 속도는 안오르는데, 엑셀한번 뗏다 다시 밟으면 기어가 변속되는 느낌으로
속도를 박차고 갑니다 .. 이거 제차만 뭔가 이상인건지..
근데 고속(120 이상)으로 진입하면 그담부터는 가솔린엔진소리 내뿜으면서 속도는 나쁘지않게 오릅니다
가는과정이 힘겨울뿐 ... 소음은 덤입니다
이래서 모트라인에서 개까인듯(근데 ecvt가 나쁜점이 뭐에요 ??)
베라는 6기통 3리터로 뭐 쭉쭉 뻗어줍니다. 안정적으로 ,, 비교대상이 안되는듯
2. 코너링
- 베라가 차체가 커서 그런지 코너링시 휘청거림이 심합니다 차체가 잡아준다는 느낌두
별루 못받았구요
nx는 suv 치고 차체 잡아주는 느낌이랑 코너링시 휘청거림이 덜합니다 개인적으론 만족스러워요
독일차보담 덜하겠지만 잡아돌렸을때 나름 쫀득해요
2. 아이들링 & 저속주행 소음
- 이건 뭐 당연히 하이브리드 이기때문에 비교 대상이 되질 않습니다.
6기통 디젤도 상당히 조용해서 오오오 굳 하고 있었는데
하이브리드는 아예 소음이 안나니... 저속시에도 골프카트 수준 소리만 납니다
여기서 개만족함
그리고 아이들링 & 저속시 연비가 굳입니다 겨울에 차막힐때도 연비 14이상 유지되니
디젤스탑앤고 보다 나은듯해요
참고로 nx의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를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
독일 디젤 연비와 같거나 소폭 우수한 수준을 지향하는 것 같네요
공인연비보면 이게 뭐야 ? 절로 나옵니다
하이브리드라고 완전 우와수준이 안나와요(차체 무게 1900키로)
3. 고속소음
- nx 시끄러움
디젤차도 사실 100km 넘을때 아스팔트만 고르면 소음 별루 없습니다.
고속시 소음은 스알이랑 비슷한것같아요
정숙함의 렉서스는 6기통만 해당되는 것같고
4기통 엣킨슨 + suv라서 방음 좀 신경덜씀으로 인해
고속은 스알수준 소음을 자랑합니다
(그 영어로 방음 정도 나타내는 단어 쓰고싶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암턴 렉서스가 웨이렇게 시끄럽지 라는 말이 나와요
4. 브레끼
- 베라랑 nx랑 둘다 비슷한것같습니다 사실 100kg 밖에 차이 안납니다 ;
nx가 반응이 좀 느린데 밀린다는 느낌은 안들어요 푹 밟으면 잘세웁니다
근데 확실히 반응은 느려서 초반에 좀 섬뜻하긴 했어요
5. 인테리어
- 베라 = 트럭 / nx = 수입차
저는 내부가 아이보리 색상인데 볼때마다 너무 이쁘네요
첫때가 어떻게 타게될지 궁금
6. 내부공간
- 베라 압승 입니다 이건뭐 말할가치 없음 ㅋㅋ
nx 트렁크 개쫍습니다 아반떼 만할듯 인터넷에서 트렁크 수납장 삿는데
반을 차지해서 골프백같은거 못넣을것같아요 넣을라면 넣긴하는데 ,, 암턴 개쫍음
뒷자리는 스알보다는 확실히 넓습니다 그리구 뒤로 제껴지는게 되는데 이게
승용차 뒷자리보다 훨씬 많이 뒤로 제껴져서 마치 그 중고딩시절 디스크 걸리는 자세로
앉아있는 친구들(하체가 책상밑으로 들어가는)을 연상시킵니다
요건 베라보다 많이 제껴짐 ㅋ
암턴 트렁크 개쫍음(전동 올라가는 것도 좀 느림)
7. 디자인
- 개인차가 크죠
저는 사실 디자인때문에 샀습니다 14년도 첨 나왓을때부터 사고싶다사고싶다 했는데
그때는 달리기가 안되고 렉서슨데 시끄러운 놈인진 몰랐네요 ㅋ
저는 앞 그릴을 메쉬스타일(200t f스포트)로 바꿔서 더 간지나는것같아요
차 어설프게 아는애들은 RX라고 물어보는 경우도
8. 그래도 후회하지 않는점(glc과 고민하던 부분)
- 일단 제가 도심 막히는 주행이 많아서 아이들링&저속 정숙을 우선순위로해서
디젤을 배제했습니다 디젤은 언젠간 시끄럽게 될것같아서 ..
요즘같은 추위에는 더 하겠죠 근데 glc는 정말 정숙하더군요
하지만 3년후와 추울때 아이들링 디딸이 올 것을 걱정하여 ..
또한 고장빈도와 수리비 입니다. 독궈들 보단 확실히 낫다는게
미국 소비자 리포트 등을 통해 나와서 ..
물론 한번도 고장안나고 독일차 10년 타시는분들도 계시겠죠
부품비용도 확실히 쌉니다
연비.. 앞에 언급한 것과같이 도심 막히는 주행이 80%라서
저속연비가 유리한 하이브리드를 골랐습니다
고속이 많았다면 glc가 연비가 더 좋을것같아요 ㅋ
nx는 고속연비도 14에서 안올라갑니다~
디자인.. glc보다 맘에 들어요 근데 이건 완전 개인취향이니 ㅋㅋ
암턴 육천주고 샀는데 모트라인에서 깟던 부분들은 저는 안느껴져서 다행이네요 ㅋ
후회하고 있다면 정말 돈아까웟을텐데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근데 궁금한게 보험이 10만원 밖에 안올랐네요(조건 동일로 승계)
차값이 거의 두배인데 차값이 별영향을 못미치나봐요?
남은기간(2개월)만큼만 조정해서 올라가는건가 ..
등급은 15c 입니다 만 31세 이상이구요
말씀하신 점은 대부분 동의합니다.. 엣킨슨 사이클 엔진이 고rpm 에서 참 들어주기 힘든 소리가 나죠...;;
그 외에 베라 대비 느낀 장점이라면...
1. 일단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성이 많이 차이납니다... 베라는 상당히 불안해지는데 이 녀석은 고속 안정성이 꽤 괜찮습니다.
2. 착좌감이 일품입니다. 시트의 안락함이 비교불가입니다.. 앉을 때마다 콕핏 안에 폭 껴안아지는 느낌이 너무 좋다는...
3. 카오디오가 비교 불가입니다.. 물론 튜닝하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순정 카오디오로서 이 녀석의 마크레빈슨 시스템은 몇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4. 핸들링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유격없이 딱딱 들어맞고 너무 가볍지 않으면서도 꽤 민첩합니다.
5. 스포츠 모드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차가 갑자기 성격이 확 바뀝니다.. (물론 듣기싫은 엔진음도 커지지만..;;)
제한속도 180 km 에 걸려있어서 한계는 있지만 가끔씩 스트레스 풀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6. 주차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
렉서스를 욕하는사람들이 의외로 많은거에 놀랐지만 사실 정말 완성도가 높은 잘만든차입니다.
렉서스와 독일차를 동시에 같이 소유하고있지만 독일차는 몇년타다보면 바꿔야하나? 라는 불안감이 조금 드는반면
렉서스는 오일체인지와 타이어교체외에는 아무 걱정을 하지않아도 되어서 일단 정신건강에 너무좋습니다.
추천하고갑니다~
세단맛 아시는분들은 suv 선택 안하시더라구요
suv의 공간도, 사실 뒷자리 의자 안접으면 트렁크가 그렇게 막 광활하지도 않습니다
(국산 소렌토 수입 gle사이즈 기준) 높이만 높을뿐..
렉서스차는 센터 갈일이 없습니다
제네시스 380 중옵 타다가 C200 아방이 사서 비교하는거랑 같은거죠.
사이즈가 다른데도 비교해봤네요
베라도 정숙성이 강조되었던 차종이기두 하구요^^
말씀하신 점은 대부분 동의합니다.. 엣킨슨 사이클 엔진이 고rpm 에서 참 들어주기 힘든 소리가 나죠...;;
그 외에 베라 대비 느낀 장점이라면...
1. 일단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성이 많이 차이납니다... 베라는 상당히 불안해지는데 이 녀석은 고속 안정성이 꽤 괜찮습니다.
2. 착좌감이 일품입니다. 시트의 안락함이 비교불가입니다.. 앉을 때마다 콕핏 안에 폭 껴안아지는 느낌이 너무 좋다는...
3. 카오디오가 비교 불가입니다.. 물론 튜닝하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순정 카오디오로서 이 녀석의 마크레빈슨 시스템은 몇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4. 핸들링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유격없이 딱딱 들어맞고 너무 가볍지 않으면서도 꽤 민첩합니다.
5. 스포츠 모드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차가 갑자기 성격이 확 바뀝니다.. (물론 듣기싫은 엔진음도 커지지만..;;)
제한속도 180 km 에 걸려있어서 한계는 있지만 가끔씩 스트레스 풀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6. 주차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
그런데 보배 분위기가 렉서스가 좀 까이는 분위기라 ㅠ
일색 칭찬이면 좀 그럴까봐 단점과 장점을 적절히 섞어봤습니다
특히 고속안정성은 누구는 단점이라고 말하는 무게 덕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게는 무거운데 발란스가 잘잡혀서 오히려 안정감 상승효과? ;;(아닌가요;; 제가 차를 잘 몰라서;)
suv치고 낮은 차체에서 묵직하게 롤링 잡아주면서 잘 나가는것같아요
스포츠 모드 잼있는것도 한표요 ㅎㅎ 디젤엔진음만 듣던저는 가솔린 엔진음 좋더라구요 덜덜거리지 않고ㅎㅎ
어느 리뷰에는 사무라이 투구를 닮았다고해서 반일감정을 일으키는 문구도 봤네요,,
저도 죄송하지만 .. 개인적으로 예전 RX 스타일을 안좋아 합니다 기아 초창기 소렌토 모델같이 생겨서 ,,
지금 바뀐 RX는 완소입니다
혹시 실물 보셨나요? 사진으로만 보시면 극혐이라고 하셨다가 실물 보시고 맘바뀌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역시 디자인은 개인차가 큰것같아요..
근데 편의기능은 어떤가요?
어댑티브 크루즈나 통풍시트 이런기능도
있음니까?
그래서 생각한게,, 아이보리를 고르면 고급스러운 맛이 확살아나더라구요 그래서 골라봤어요
관리가 매우 걱정입니다,, 시승하러 다닐떄 내부 아이보리 컬러를 본적이 없었어요
딜러도 아이보리 내부 처음 출고 시켰다고 하네요.. 전 실물을 못보고 인터넷에 사진만보고 골랐습니다;
근데 확실히 고급스러움은 블랙대비해서 만족해요 특히 대쉬보드쪽 ^^
acc는 없습니다 렉서스 전차종이 없는걸루 알고 있어요 왜 안넣을까요 ;; 이건 맘에 안들어요
렉서스 까페가보면 우리나라에서 허가를 안내준다 뭐 이런말이 있는데 이건 아닌것같고 ;
원가 절감으로 빼는것같습니다
통풍시트는 예전 스알보단 훨씬 좋아요(베라는 없는모델)히트텍+정장입었는데도 다리와 엉덩이에 바람이 느껴집니다
근데 렉서스 까페에서는 불량이라고 까이고 있습니다. 여름에 불량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요건 여름에 확인해보는걸로 ..
렉서스를 욕하는사람들이 의외로 많은거에 놀랐지만 사실 정말 완성도가 높은 잘만든차입니다.
렉서스와 독일차를 동시에 같이 소유하고있지만 독일차는 몇년타다보면 바꿔야하나? 라는 불안감이 조금 드는반면
렉서스는 오일체인지와 타이어교체외에는 아무 걱정을 하지않아도 되어서 일단 정신건강에 너무좋습니다.
추천하고갑니다~
하지만 공산품이 완벽하진 않기때문에 잔고장 치레는 몇번 할껄로 예상하구 있어요 ^^
차 운전하는 재미는 정말 없습니다.
막히는 도로에서 정숙성 하나는 좋지요..^^
근데 좀만 밟아도 소음이 마니 심해지죠. 그놈의 CVT 미션때메...
그리고 재수없음 평생타야 하는 차입니다. 그만큼 잔고장이 거의 없죠.
시트는 가죽이 너무 얇은듯 하며, 탄탄한 유럽차 시트보다가 렉서스 앉으면 시트가 국산차 느낌이 살짝 나죠.
장단점을 잘파악해사 본인에 맞는차 타는게
좋은것같아요 ㅎ
뭐 어차피 실내 퀄리티야 렉서스는 다 좋으니까.
is, es, rx 차종이 특히 잔고장이 없는 차량인데 nx도 특별히 잔고장은 없을듯.
그나저나 아직도 무슨 xx라인 따위를 차량 구매 가이드라인이랍시고 거론하는 사람이 있네요? 어휴
잔고장은 공산품의 숙명(?)이기에
생기면 센터로 고고할려구요 ㄹㄹ
벤츠 가격에 렉서스 사는 분의 지적수준을 짐작하게 하네요~
일단 디자인 자체가 너무 거부감 들고 특히 여자들이 싫어하는 브랜드와 디자인..
안타깝네요~
안팔리는 건 다 이유가 있네요.
렉서스를 포르쉐에 비교하다니. ㅋㅋㅋ
안운하세요~~
두근육질의대결 ㅋㅋ
근데 답이 있는 것 아닐까요ㅎㅎ 여유되시면 X6죠 ㅎㅎㅎㅎ
rx의 acc 제외는 정말 안타깝네요
디젤 싫고 고급유 부담스러워서 찾아보니 마땅히 탈만한 suv가 nx 뿐이라..
뒷모습 어중간한게 조금 싫고 옆라인이 똠빵한게 조금 불만족스럽지만 앞태가 그나마 맘에들고
무엇보다,....
운전할때 내부는 정말맘에들어서 샀습니다
착좌감..오디오..대시보드..등
운전하면서 차량외부 감상하면서 타는것도 아니고 무엇보다도 운전할때 편한차를 찾다보니
선택했는데
90점정도는 줄만하네요
베라보다는 확실히 우위네요 ㅎㅎ
자식사랑 나라사랑 ㅋㅋ
저는 헛바람이 들어서 렉서스로 왓네요 ㅠ
사촌형이 CT200h 타서 몇번 옆자리 타봤는데 전기모터 소리 좋은거같더라구요!
돈만있으면 저도 nx300h 타고싶어요ㅠㅠ 차도 조용하고 잔고장 많이없다는소문에..
좋은차죠~
본인이 합리적으로 선택해서 타는동안 잘 타고 다니면 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