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쓰는 이유는 좀 사람들이 많이 봤으면 해서 그래요
쌍용가 멋있는 브랜드라는것을 알리고 싶어서에요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머더찬 입니다 보배드림 오랜만에 오네요 ㅎㅎ
제가 좀 아저씨들이랑 자동차 좋아하는 친구들이랑 이야기좀 했는데
아저씨들 쌍용은 어떻게 생각해요?
아저씨들이 "쌍용차 참 멋진회사였지 지금은 나도 몰라"
아직 살아 있어요 ㅠㅠ 쌍용이 멋있으면 관심좀 가져 줘요 ㅎㅎ
아는 형친구들은
"아~ 쌍용 코씨는 괜찮더라 그런데 나머지는 별로인거 같은데 기아가 멋있지 "
그리고 친구가
"쌍용 존ㄴ ㅏ 못생겼던데 멋도 존ㄴㅏ없고 그게 차냐? 로디우스를 봐봐 카이런 하고 액티언
하고 디자이너 발로 그림? ㅋㅋ 람보르기니 정도가 차이지 bmw하고 현대정도가 차 이지"
ㅋㅋ 이쌔끼 아직 개념이 부족하구만 커서 중고로 마티즈 살정도면서
결론은
요즘 사람들이 쌍용차를 멋 없는 회사로 알고 있어요 진짜 멋있는 회사였는데
사람들이 아직 쌍용에 대해 잘 모르네요
그래 물론 쌍용의 못생긴 3인방이 있긴 했죠
액티언 카이런 로디우스
아~~~~~~~ 휴.........
이 때 사람들 엄청나게 악플 날렸었죠
막 존아 못생겼다, 이걸 왜 사냐, 쌍용 진짜 짱깨차인가?,디자이너 짤리라, 쌍용 망하나?
이런 악플들이 날아올 정도로 쌍용이 멋이 없는 자동차들이 있었죠 저기 잘보면 이상한 그릴의 패밀리룩이 있어요 ㅎㅎ
이런 쌍용이 이럴때도 있었어죠 쌍용의 어떻게 보면 슬럼프라고 해도 여운이 없는
저 디자인들 ㅠㅠ 하지만 이 3인방이 나오기 전에는 정말 멋있는 회사라고
쌍용이 뭐가 멋있었는지
이제부터 쓸께요
먼저 빨리나온 순서로 보여들리께요
비운의 스포츠카
칼리스타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차라고 할수있지만
사실은 외국차 입니다 이 칼리스타는 영국회사 팬더를 인수해서 가져온 자동차에요
엔진은 포드회사에서 가져온 2.9 2.0엔진을 썼다
2.9엔진에는 145마력 최속 208km 제로백 7.9초
1992년 치고는 좋은 성능인데
왜 비운의 자동차이냐면요 이때 당시에는 스포츠카가 보편화 되지 않았고
그때 당시 2~3천만원가격이 너무 비싸서 1994년에 단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내수32대 수출37대 총 69개를 팔았다
디자인은 유럽에 가져와도 꿀리지 않는 클래식차 같습니다
제가 어떤 블로그 가서 봤는데 이차를 인수한후 경량 스포츠카를 차제를 개발했다는 말이 있어다구 하네요
현대랑 다른점이죠
정말로 다시 나왔으면 합니다 만약에 칼리스타가 인기가 많아서 게속 나왔다면
caterham
이라는 브랜드가 만든 자동차같은게 우리나라에 지금도 있었을 텐데 ㅠㅠ
쌍용의 영원한 명차
럭셔리 suv
무쏘
정말 쌍용을 아니 차를 아는사람은 무쏘를 거의 압니다
이 무쏘 정말로 멋있는 차입니다
아빠,아저씨들,삼촌들이 한국에 저런차가 있나? 라고 생각 했었다고 합니다
이럴정도로 멋있는 우리나라의 나올수가 없는 명차라고 합니다
제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상당히 좋아하느라 무쏘도 많이 좋아합니다
디자인도 정말 멋지구요
이렇게 멋진차가 성능이 딸리면 되게습니까?
무쏘는 220마력 가솔린 6기통엔을 넣었어요
suv에다가 3200cc엔진을 쓰다니 역시 달라
이때 현대에서 만든 스포츠카 스쿠프 티뷰론에는 150마력이었다는게ㅋㅋ 현대도 많이 발젼했죠
벤츠엔진을 쓰고 벤츠의 많은기술력을 썼지만 쌍용의 노력을 칭찬해줄 만한
차가 바로 무쏘입니다
쌍용이 무쏘를 게속 이어가고 개발했으면은
이런 멋있는 레인지로버가 나올수 있었을 텐데
쌍용의 또 하나의 명차
KOREAN CAN DO
코란도
언제봐도 리얼 오프로드인 차이죠
정말 많은 대학생들에 꿈인 차였다고 친척형이 말했죠
아직도 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 이런 디자인이 정말 멋있는 디자인 아닌가요?
어떻게 보면 JEEP랑 있어도 꿀리지 않을꺼에요
그리고 우리나라만의 디자인을 만들었죠 ㅠㅠ 장하다 쌍용
옜날 코란도 아세요? 랭글러랑 똑같이 생겼어요 정말로ㅋㅋ
이런 코란도가
소프트 탑까지 정말로 자랑스럽다 ㅠㅠ 역시 쌍용이야 ㅠㅠ
코란도 우리나라의 자동차문화를 조금이라도 바꿔져서 고맙다 ㅠㅠ
코란도가 코란도c말고 뉴 코란도방식으로 나왔으면은
한국의 지프가 아직도 매장가면 있을텐데 ㅠㅠ
뭐 체어맨도 쓸려고 했지만 아직도 있고 명성이 조금 내려갔지만 아직도 있긴 때문에 안쓰고요
쌍용에서 만들었지만 팔지 않은
솔로 3(SOLO 3)(컨셉트 카)
이 차는 모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사진을 쫌 올렸는데요
어떤가요 이게 한국인것 같습니까? 아닌거 같죠 ㅎㅎ 사실은 아니라구 할수 있죠
하지만 이차는 쌍용이 팬더회사를 인수하고 난후 원래 디자인에서
무쏘 디자이너인 켄 그린리의 손에 거쳐 나왔고 솔로1,2도 이사람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뒷부분이 인상적이고 멋있습니다
이차 이름이 솔로3이죠 시리즈 입니다 솔로1 솔로2가 있습니다
솔로3는 쌍용에 와서 만든거라구 할수 있습니다
신기한건 원래 쓰던 칼리스타에 넣은 2.0엔진이었는데 무쏘에 넣은 3.2엔진늘 넣어서
엄청난 성능을 발휘했읍니다 최속 254마력 제로백 5.7 야~~ 되단하죠!!
이때 나온게 스쿠프라능 ㅋㅋ
만약 나왔으면 한국의 미친 스포츠카 문화를 가져왔을 텐데여 아쉽네여
이게 솔로2나 솔로1중에 하나일꺼에요
참 아쉽죠 만약 나왔으면
맥라렌 mp4 12c
이런 자동차가 돌아다닐텐데 ㅠㅠ
거참 아쉽네요 이렇게 멋진 자동차가 한국꺼라면
아마도 행복할꺼에요
이렇게 보니깐 쌍용 멋있지 않나요?
다른 한국 브랜드에 물론 멋있는 차도 있지만
쌍용은 우리나라의 자동차 문화를 바꿀려고 했어요
이래서 제가 쌍용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물론 지금은 많이 힘들어서 게속 플랫폼을 못 바꾸고 신차 개발이 힘들지만
게속 나아지고 있으니깐 대박나서 위에 있는 차들 다시보게 힘내자
쌍용아 힘내라
정말 열심히 썼어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정도 디자인이면 이쁘지 않나요?
거기다 굉장히 잘 만든 차임. 다카르랠리에 출전해 완주한 카이런!!
무쏘나 체어맨 까지야 벤츠 기술력으로 승승장구 했지만 그 이후로 딱히~
쌍용이 성공하려면 상용시장에 뛰어 들어야 함...
솔직히 쌍용이 상용차를 안 만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국내자동차 ceo들끼리 모여서 상의라도 한건지???
프레임구조에 능숙하다면. 현대의 독점되고 있는 상용차 시장에 뛰어 들어 이득을 꽤 취할 수 있음에도.....음
그리고 미국형픽업트럭을 어느정도 닮아가는 모델을 내놨으면;;;
코란도스포츠 같은 차량들이... 미국의 트럭 대비 포스가 너무 없음...
디자인적인 중후함과 존재감이 확실했으면........어수선한 선보다는 직선과 굵직한 선을 채용하는 것이 어떨지
그리고 상당히 많은 분들이 원하는 한국형 프레임suv가 필요함
코란도 같은 모델
jeep만 바라볼 수 는 없잖숨??
과거 코란도가 있을 때 남자 대학생들이 가장 갖고 싶어했고 많은 수가 끌던 차가 코란도였음~ 그점을 잊지 말기를.........
그 멋진 디자인과 컨셉을 왜 버리나 모르겠음......
또 잊지 말을 것은.....외국에서 나름 쌍용브랜드가 알려지기도 했음...
저렴한 가격에 프레임구조SUV ...... 유지할 것은 유지해줌이 어떨지
돈이 없어 그런가;;;;;;뻔히 돈이 되는 것에 투자를 못함
화물벤 사다가 승용개조가 그당시 제일 많있던 차량....
벤이라 세금싸고 기름값 안들고 가격싸서 잘팔린거임...
남자 대학생들의 로망이 아니고...
외국인들한테 스포티지 아시냐고 물어보고 무쏘 아시냐고 물어 보세요..
외국에서의 suv네임벨류는 스포티지>>>>무쏘에요...
또한 스포티지는 비개조 부분으로 순정 2.0 130마력 엔진가지고도 다카르 완주 하였음
해외에서 각종 랠리에서 수상 경력은 되려 기아차가 훨씬 많고..
그냥 가만히 잠잠히 보는데요.. 그냥 웃기지도 않네요.. ㅋㅋㅋ
저렴한 가격의 프레임이라.. ㅋㅋㅋ 예전 2600만원 무쏘에 에어백이 옵션이였죠??
그당시 구쏘랭이 2000만원 초반에 에어백 기본에 145마력 커먼레일 엔진까지 기본이였지..
무쏘때까지만 딱 혁신이였고 그이후부턴 벤츠 울궈먹기 7인승에 밴 가지고 재미본거 말곤 혁신이고 뭐고 뭐가 있나요?? 수출 많이 한다 어쩌고 하지만 쌍용차 수출량 다 합쳐도 스포티지 2세대까지 수출량 합쳐도 훨씬 안되요..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벤츠 운운하고 벤츠 바짓가랑이만 붙잡고 있는걸 보면 참 한심해요..
정말 남이 안하는길을 간게 과거 기아차에요....
국내에 지프 만드는 회사 단 한대도 없구만..
랭글러 같은 정통지프와.....
F시리즈같은 정통 픽업트럭 (세금8만원)
만 만들어도 좋을텐데...
시대됩니다. 화이팅요!!
이번이 2번째 올리는 글이라면 전체적으로 좀 한번 읽어보시고 수정좀 해주세요
전 처음에 읽어가다가 무슨 번역기에 돌려서 나온 글인가란 생각이 들정도 였어요
그래도 자료 첨부해서 열심히 쓰셨는데... 다쓰고 다시 읽어보진 않으신듯...
원래는 뉴코란도였는데.... 액티언 나오곤 별로네 했는데...
액티언 스포츠 모델은 찐짜 기가막히게 끌리더군요......
다행 입니다. 조금이나마 주식을 사들여 다시 우리나라의 기업이 되기를 ㅎㅎㅎ
노동자만 짜 먹을려고 발광하다 망한회사.....
쌍용은 딱 쌍용 수준임,
옛날이나 지금이나.
동정심을 갖는건 뭐라 할 일이 아니지만 냉정하게
경영자와 노동자를 평가해보면 망할 수 밖에없었던 회사.
당시로써는 정말 대단한 디자인이었더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
렉스턴까지만해도 괜찮은 디자인이었지만..
이후 나오 못난이 3형제와 각종불량과 쌍요차 오너들의 리콜요청 무시...
짱께로 넘어간후 이미지 폭락~~!!
결국은 경영진이 가장 큰 문제였는데 그 넘들은 그대로 있고 노동자마 짤리는 어처구니 없는 회사...
사실 망했어야할 회사임..
참으로 아쉬움이 많은 차입니다.
발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지배원리에 제때 적응못해서 단종되고,
러시아에 통째로 팔려버렸지요...
러시아에서 만들어지던데....
지금은 형이 00년식 무쏘 흰둥이, 저는 07년식 렉스턴2, 팔십이 되신 아버지는 생애 마지막 차로(아,,, 아닙니다.) 다시 코란도C를 구입하셨어요.
우리 집안 남자들은 왜 모두 쌍용차일까요?
싸서요? 쌍용차 결코 싸지 않습니다.
쌍용 주식을 갖고 있어서요? 우리집 세 남자는 주식투자 한번도 한 적이 없습니다.
쌍용에서 근무해서요? 우리집 세 남자 뿐만 아니라 친척, 사돈의 팔촌까지 단 한 명도 쌍용에서 근무하는 사람 없습니다.
그럼 왜 일까요?
감성에 맞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렉2 사고 났을 때 산타페DM 렌트해서 잠시 탄 적이 있습니다. 경쾌하게 잘 나가더군요. 하지만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 맛은 없더군요. 매끈하게 잘 빠졌지만, 거친 야수를 길들이는 듯한 설레임은 없더군요. 렌트카 타는 내내 렉스턴의 심장소리와 묵직하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손맛이 그리웠습니다.
당시 사고 때 렉2의 옆구리를 정면으로 박았던 현기차는 렉카에 끌려가 폐차했지만, 제 렉2는 상대적으로 취약 부분인 옆구리를 받히고도 양평에서 구리 쌍용사업소까지 제가 운전해 가서 입고시켰습니다. 옆구리에 치명상을 입고도 충직하게 주인이 가자는 대로 따르는 제 렉2를 보며 속으로 눈물을 흘리며 말했습니다. 버텨주어서 고맙고, 제 아내와 아들을 털끝 하나 다치지 않게 너의 몸으로 막아주어서 고맙다고... 일반적으로 측면과 정면이 충돌하면 측면 차량 데미지가 훨씬 크다는 상식도 쌍용차의 프레임 차량 앞에서는 무용지물이었습니다. 일주일간 수리후 2년 넘는 지금까지 잡소리 하나 없이 멀쩡하게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88년도부터 2013년까지 우리집 세 남자가 쌍용차를 타면서 크고 작은 사고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은 사람이 없습니다.
쌍용차, 참 안전한 차입니다. 바로 이 점 때문에 많은 문제점을 알면서도 쌍용차를 계속 탑니다.
쌍용차 타면서 짜증나는 일도 많습니다. 프라자, 사업소마다 들쭉 날쭉인 공임비가 그렇고, 일부 불친절한 표정의 정비사들이 그렇고, 착오가 많은 대민 행정이 그렇고, 10년이 넘어도 변하지 않는 렉스턴 계기판이 그렇습니다.
그래도 쌍용차를 타는 이유는 뭘까요?
그것은 쌍용차가 차의 기본기에 충실하기 때문이고, 차의 기본기는 뽀대가 아니라 안전입니다.
안전하고 튼튼하고 질리지 않고..
브랜드 이미지는 점차적으로 다시 올라고오 있으니 걱정할 껀 없을것 같아요
들쑤시지만 않으면 알아서 잘할 기업아닌가요?
쌍용 캔 두 !!! 해야죠~~~^^
덧. 쓰고 나서 읽어보니 무슨 알바 같아 얼굴이 좀 화끈거리내용...
하지만 기억해 주세요. 사실을 가감하거나 왜곡한 내용은 아니란 걸...
쌍용차 타는 사람은 다 쌍용차와 감성이 맞기 때문이죠..
좋은차 나쁜차가 어딨습니까? 본인의 용도와 감성에 맞게 타면 되는것이죠..
다만 쌍용차가 10년전처럼 다시 살아났으면 하는 하는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코란투리? 로디우스투리스모쟈나! 완전실망
이제 회사가 살아나기 힘들다는거죠...
일단 부품망은 물론이고 영업망자체가 거의 무너진상태라
회복될려면 천문학적인 금액이 필요하지요..
서서히 살아날려고 하면..뒤처지는건 당연하지요...
직접 몰아보았더니
엑셀을 정말 끝까지 밟아도 아무리 밟아도 안나가던 경험때문에...
왜들 그렇게 좋아하는지 고개가 갸우뚱;;;
솔로컨셉은 저도 처음보네요.ㄷㄷ
저 차들이 다 계승되고 발전만 되었어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회사가 되어있었을텐데말이죠.^^
열심히 쓰신 글 잘보구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