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경주에서 BMW차량 전소된 차주 입니다. 제조 판매 업체에서 화재원인 하나 밝혀주지 않은 채 소유주의 과실을 주장하며 십원한푼의 보상도 받지 못한 채 여섯달이 지난 지금도 남은 차량 잔존가치를 내고 있습니다.
아래 첨부된 사진은 본사로 보낸 내용증명 입니다.
해당 차량은 BMW520dM패키지로 17년4월식 신차 구매 하였습니다. 운행하는동안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만 정비를 받았고 화재가 나기 약 한달전 구동장치 이상발생 계속운행가능이라는 경고등이 점등되어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았습니다. 점검받을 당시 경고등의 이상원인을 찾지못하였고 폴트삭제후 재점등되면 정밀점검을 하겠다는 센터측 답변을 받고 차량을 운행하다가 센터출고 후 약40일 주행2천키로 정도 운행후 신호대기중 차량화재로 전소 되었습니다.(시동 키고 3키로 주행) 경고등이 재점등 된 시점이 화재발생 26키로전에 이었고 현재 센터측에선 구동장치이상발생이 화재원인 이라하고 경고등이 들어왔는데 수리를안받았다는 차주의 부주의 라고합니다.저는 분명 화재발생전 점검을 받았고 센터측 어드바이저의 말에 출고하여 운행하였습니다.
첨부파일은 9월2일 작업지시서 정비내역 차량경고등 내역 입니다.
고장을 찾을 수 없다 확인 우선 폴트 삭제 후 관련증상 재발시 정밀점검 요구됨.
소비자의 과실은 무엇인지 화재의 원인은 무엇인지
제조업체는 알지 못합니다. 소비자의 과실이라는 것을 입증하지 못한 채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습니다.
리콜을 한 차량에서 계속해서 불이 나고 있다는 것은내구성이 떨어진다는 증거 입니다.
리콜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는 것 또한 원인이 제거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신차구매 서비스센터만 방문 순정차량 리콜완료
화재 한달 전 서비스센터 점검 차량의 전소.
현재 BMW차주 분들께는 죄송한 글이 되겠지만.. 소비자를 기만하고 결함을 은폐하며
계속해서 원인이 제거되지 않은 부품으로 차를 판매하고 6번 째 리콜을 실시하는 동안에도 화재가 발생하고 있는 것은 한국 소비자 들에게 앞으로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잔존가치를 포함해 6000만원이 넘는 손해입니다.. 인정할수도 잊을수도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또 글 남깁니다..
냉각수로만 센터3번갔습니다, 긴급출동2회
작년12월 리콜기사떠서 전화했는데 올7월즘이나 리콜서비스 가능하다는 안내받았습니다
그동안 줄던 냉각수가 작년11월부터 줄지않고있어 오히려 불안해하며 타고있습니다
제차도 여름에 불날것같습니다
심지어 비오는날에도 전소 되던...
제조사나 판매 딜러사나 서비스센터나
소비자에게 bmw라는 브랜드에 관해서 글 올린건데
어쩌라고 또는 몰랐냐 댓글은 안쓰럽네요.
쓰니님 상황이 안타깝고 이슈화되어 보상 받기를 바랍니다.
수년 전부터
그렇게 언론을 통해서 알려주었건만~!!!
아무쪼록 차주님 원하시는데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험사가 BMW 에 구상권 청구하면
안되는건가요??
BMW 조치가 있을때까지 판매 중지를 해야
정신 차릴듯... 부글부글 끓습니다.
하지만 차량업체의 발빠른 대처가 중요한데
이간 고객의 책임이라니 너무 무책임 하구나
비엠은 이젠 쳐다도 안본다
손절 혹 그냥?!!!
한국에서는 누가 개인적으로 sna에 올리지않는이상
국산차 불난건 안나오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급발진해서 난리 나는 것보단
그냥 제자리에서 불나서 내리는게 안전하긴 하겠다
엊그제고 gv80흰색 본넷트 완전 타서 실려가던데
신형번호판에
보배에서만
독3사 다 타봤지만 bm이 그나마 서비는 좋은데 아쉽네요 션터에 수리내역 다있으니
잘해결 하길 바람니다. 필요하시면 쪽지주세요 bm본사에 지인 있어서 알아볼게요.
답 안나옵니다.
뭣도모른분들이 어리석은 댓글들이많네요
화재사건은 진짜 너무한다...
BMW 쳐다도 안볼듯ㅡㅡ ;;;
bmw차량을 서비스에서 점검을 제대로 못합니다.
오히려 개인들이 프로그램밍도 더 잘하고 잘고칩니다......항상 프로그램깔린 노트북은 가지고 다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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