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차종..
아우디 a8 비교햇을때
휘발유 3900cc랑
경유 4100cc랑
휘발유가 배기량은 작지만..
마력.토크 가속력.
전부 우세하고..더 운전성 빠르고.
날렵하다고 인정한건데
먼 신기술처럼. 휘발유 터보를 장착해서
경유차보다 마력 토크가 더 높은데
소음.진동은 더 적고 운동성은 월등히
뛰어나다고 자랑하는데
원레 휘발유가 마력 토크 높아요.
그리고 더 조용하고 민접하고
근데 기름값이 지랑이라서 그렇치.
그걸 누가 모르나 에휴~~
솔직히 휘발유 4기통 2.0터보가
경유 3.0 v6 터보 보다 앞선다면 놀랄일인데.
동급 배기량에선 무조건 휘발유가
가속력.마력 토크가 높은데 ..신기술처럼?
에휴..그럼 누가 병쉰같이 휘발유타것노?
자기들이 휘발유를 경유보다 토크 높게 만들었다..최초다 이딴 느낌으로 뉴스때리니깐.
원레 수입차들은 휘발유가 마력 .토크가
동급 배기량대기 월등히 높았는데..참나
어디가서 그런 말 하면 진짜 바보인줄 알어
경유가토크가당연히높지않나..?
혹시 초크 말하시는거아닌가요 당구칠때쓰는 초크?ㅎㅎㅎ
경유 터보랑.
휘발유 논터보 구닥다리랑 비교를 ㅉㅉ
지들이 휘발유 터보는.경유터보보다
30% 토크가 좋다 그러니까..
하는 소리임..
개장스가 나타났다
즉 내부 실린더 압력이 가솔린에 비해 많이 높습니다.
토크가 클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대신 진동과 소음이 크겠죠..
엔진도 더 큰 압력에 견뎌야 하므로 엔진 무게도 더 많이 나가고..
단순 비교 보다는 가솔린 엔진(점화플러그를 이용한 착화-폭발)과
디젤엔진(강한 압력으로 자연착화-폭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시는 것이 빠를 듯 합니다. ^^;
오늘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화이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