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현대/기아 브렌드에 대한 이미지는 상당히 좋아졌고, genesis 는 아직 역사가 길지 않으니 이미지는 좋아졌다고 하긴 그렇지만 나름 안착하는 분위기입니다. 가격 후려치는 것은 못 본지 오래됐고, 일본차보다 낫다는 평도 꽤 많이 나옵니다. 적어도 지난 몇 년간은 성능, 품질 면에서 욕먹는 일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당장 이 Car and Driver 기사 댓글만 봐도 그렇고요.
한국은 여전히 고가 세일이 무슨 부유층 특권처럼 여기지는 졸부 마인드 분위기가 차에는 아직도 남아 있어서 수입차는 비싸야 하고, 또 그래야 팔리고, 현기차는 수입차에 비교도 할 수 없는 물건이고, 모델 변경해도 가격 올리면 욕 바가지로 먹고.. 좀 지나친 듯 합니다.
생각해보면 NF쏘나타랑 TG그랜저 직후 이슈가 어마어마했죠.
05~15년도에 정말 쿠킹호일, 내외수차별, 원가절감 등등...
그런데 15년도 이후에 나오는 차들은 점점 그런 이슈가 사그러드는 듯한 느낌입니다.
아직 엔진결함이나 급발진 이슈가 있지만... 완성도가 좋아진 건 확실히 느껴져요. 부품값 싼 것도 여전히 메리트...
뼈대부터 후륜 럭셔리용으로 제대로 개발한 제네/벰/벤츠는
당연히 비교 대상 자체가 못 됨.
렉서스는 걍 무늬만 럭셔리 차.
근데, 신차 성능이 문제가 아니자너... 언제나 '원래 그래요, 고갱뉨'이 문제지.
뒷자리 관련해선 공감이 안가네요..ㅎ
해외에서는 생각보다 실내공간 크기에 관대합니다~
독삼사 실내 크기도 생각보다 크지도 않구요
지칠공 뒷자리 3이나 c에 비해 좁은건 사실 아닌가요. 1시리도 보유중인데 별반차이 없던데요.
한국은 여전히 고가 세일이 무슨 부유층 특권처럼 여기지는 졸부 마인드 분위기가 차에는 아직도 남아 있어서 수입차는 비싸야 하고, 또 그래야 팔리고, 현기차는 수입차에 비교도 할 수 없는 물건이고, 모델 변경해도 가격 올리면 욕 바가지로 먹고.. 좀 지나친 듯 합니다.
근데, 신차 성능이 문제가 아니자너... 언제나 '원래 그래요, 고갱뉨'이 문제지.
좀만 더 기다려봅시다.
대부분 조회수에 목메달고 있고 그러다보니 사실 관계보단 조회수 늘리는 것만 신경쓰고 있고,
종국엔 사람들 관심이 쏠릴 만한 내용으로,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채우는 것들이 대부분인 듯 하네요.
현기야 한국에서 워낙 까이니 그걸로 컨텐츠 만들면 조회수는 나오니까 그러는 듯 한데..
정작 미국에서 유툽 차 리뷰 채널에 한국차들 평을 보면 대부분 호평이고, 댓글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국뽕 채널은 정말.. 보기에 민망할 정도로 구라가 너무 많더군요. 대부분 한국, 한국인이 타국에 비해 우월하다는 식의 채널이고, 손쉽게 며칠만에 10만 뷰 이상 나오는데 좀 한심합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일본 택시 자동문 스샷과 뭐가 다른가 싶네요.
05~15년도에 정말 쿠킹호일, 내외수차별, 원가절감 등등...
그런데 15년도 이후에 나오는 차들은 점점 그런 이슈가 사그러드는 듯한 느낌입니다.
아직 엔진결함이나 급발진 이슈가 있지만... 완성도가 좋아진 건 확실히 느껴져요. 부품값 싼 것도 여전히 메리트...
현기 떠난지 오래됐지만 요즘 현기가 은근히 비교대상이 됩니다.
적어도 최근 몇 년간은 현기차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직 남은 문제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요.
외국 살다보면 뜬금없이.. 돈 받고 파는 상품이라도 한국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잘 되길 바라게 되는 듯 합니다.
내구성 : 본문 평가 항목 아님. 하지만 일반적으로 벰은 내구성 좋은 브랜드는 아님.
펀드라이빙 : 제네 승 (본문 평가 기준 - 비히클 및 샤시 점수가 제네가 더 높음)
빠르면 올 7월에나 나오지 않을까 하네요.!
뼈대부터 후륜 럭셔리용으로 제대로 개발한 제네/벰/벤츠는
당연히 비교 대상 자체가 못 됨.
렉서스는 걍 무늬만 럭셔리 차.
이글에는 얼씬도 안하겠지?ㅋㅋ
어디 2000년도에나 먹히던 그대로인 렉서스따위
재미는
비엠이 좀 낫고요
못이기는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
X5 3.0D, 아이오닉5 4륜롱 타고 있는데요..
아이오닉 이거 물건 입니다...
국산차가 이정도 까지 왔구나.
고맙더라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