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1490 저도 많은 고민을 해봤는데요 혼적 위주로 하실때는 8.6이 짐은 많이 싣고 다니지만 지인분 말씀처럼 못 들어가는 곳이 많을 겁니다. 독바리 위주라면 8.6가지고 거의 다 다닙니다. 그리고 못 들어가는 동네가 있습니다. 그동네만 피하면됩니다. 그지역마다 대표적인 곳이 있지요. 프리마 7.5는 표준이지요 무난하다고 할까요 짐 싣고 중량분배하기도 수월하고 ㅎㅎㅎ 편한차라고 할까요
마을안길 그런데는 못들어 갑니다. 그냥 짐 싣고 다닐만한 공장 그런데는 들어가겠지요~
차 가격도 싸고 시야 넓은 노부스 SE 7.5미터가 제일 무난합니다. 어지간한 골목길 다 들어갑니다.
노부스 8.6m 축차는 말이 5톤 이지 9.5톤 6X2 모델이라 봐도 무방할만큼 하체가 9.5톤 차량과
같은 부품을 많이씁니다. 프레임 부터가 9.5톤 프레임 들어가고 1축 스프링도 9.5톤 차량 스프링 입니다.
탑 쇼바도 9.5톤이랑 공유하구요.. 축간거리도 길어서 짐 싣는곳이 좁다면 못들어 갈 수도 있습니다.
축차량들 대부분이 메가 7.4 중축인 이유가 있는겁니다...; 중축은 축 내리면 단바리 들어가는곳
다 들어갑니다...
@sky1490 제주도에 2007년식 대우 노부스 240마력 축차들 50만키로 넘어가도 아직
건재합니다. 제주도 축차들 어마무지하게 싣고 다니는거 보면 차가 견디기는 잘 견디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리는 안하는게 좋은거겠죠~ 10톤정도가 딱 좋다고 생각됩니다. 잘 나가고 잘 스고
기름 덜먹고 쿠션좋은 중량이 10톤정도인것 같습니다. 제주도 택배윙바디들이 보통
12~15톤 정도 싣고 다니는것 같은데 노부스 8.6에 윙 올리고 적재함 늘려서 9.6M 형식승인
받은 차들이 고속도로에서 택배 상하차시간 맞추고 카페리 선적시간 맞추려고
120 이상 쏘아댕기긴 하더라구요.. 힘은 쓸만큼 잘 쓰는것 같습니다;;;
@sky1490 제가보기에는 길이 좁아서 못들어가는게 아니라 빠지는곳 이거나 턱져서 배따지 걸리거나 뒷범퍼 걸리는 그런 현장을 말씀하시는거 같습니다 ㅋㅋ 5톤축차는 진짜 온로드용 입니다;; 비포장에서 쥐약입니다 특히 흙밭 같은데 자갈밭 이런데 절대 들어가면 안됩니다 바로 빠져서 오도가도 못해요~~
전화로물어보고 싶은데 참거시기하네요^^;;
애로사항이 매번발생하지는 않겠죠?^^;;
차 가격도 싸고 시야 넓은 노부스 SE 7.5미터가 제일 무난합니다. 어지간한 골목길 다 들어갑니다.
노부스 8.6m 축차는 말이 5톤 이지 9.5톤 6X2 모델이라 봐도 무방할만큼 하체가 9.5톤 차량과
같은 부품을 많이씁니다. 프레임 부터가 9.5톤 프레임 들어가고 1축 스프링도 9.5톤 차량 스프링 입니다.
탑 쇼바도 9.5톤이랑 공유하구요.. 축간거리도 길어서 짐 싣는곳이 좁다면 못들어 갈 수도 있습니다.
축차량들 대부분이 메가 7.4 중축인 이유가 있는겁니다...; 중축은 축 내리면 단바리 들어가는곳
다 들어갑니다...
많이는 말구요..큰차는 처음이라 무조건 길면 혼적많이하겠단 생각에 고민이많네요^^;;
건재합니다. 제주도 축차들 어마무지하게 싣고 다니는거 보면 차가 견디기는 잘 견디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리는 안하는게 좋은거겠죠~ 10톤정도가 딱 좋다고 생각됩니다. 잘 나가고 잘 스고
기름 덜먹고 쿠션좋은 중량이 10톤정도인것 같습니다. 제주도 택배윙바디들이 보통
12~15톤 정도 싣고 다니는것 같은데 노부스 8.6에 윙 올리고 적재함 늘려서 9.6M 형식승인
받은 차들이 고속도로에서 택배 상하차시간 맞추고 카페리 선적시간 맞추려고
120 이상 쏘아댕기긴 하더라구요.. 힘은 쓸만큼 잘 쓰는것 같습니다;;;
7.5는 웬만하면 다들어가더군요 근데
운전하면서.드는 생각이 만약 8.5 이상차 샀으면 고생좀 했겠네 일주일 한 두번 꼴로 그생각하네요 저도 8.5차 살려고했거든요..
그리고 콜로 일하실꺼면.. 지역이 어디신지 몰라도 수도권에서 하실꺼면 7.5 추천 드리고 싶네요 선택은 본인이^^
만약 저도 장거리 뛰었으면 8.5샀겠네요~
감사합니다~!!
무튼 좋은차 잘 사시구 잘 적응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후방카메라는 필수에요^^ 있으면 정말 편하거든요~
후방필히달께요 세심한배려 감사합니다 생계의발님 올해 꼭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혼적위주? 콜로요? 힘듭니다.접으세요.
내주위에서 8.6혼적 꽉 채우기 버겁습니다.
담날 하차생각하고 오전일과 혼적에 다 버릴일있읍니까?
멋 모르고 차크면 돈 마이 벌겠지 생각지 마시고 고마7.5사서 해보소.
하다보면 아 이차가 오톤차는 진리구나 하실것이요
가 겨울에 바로포기요ㅋ
노부스8.6m..........저도별로 땡기진않지만 일가르쳐주시는분이 저거하라고 자꾸 그러셔서 고민입니다..생각같아선 프리마 고하중 후축 오토로다가 지르고싶은데 말이죠..휴~~암튼 감사합니다~~~^^;;;
하지만 상차지에서 애매한데 부르는곳많습니다. 참고하서
적재함은 길수록 좋은겁니다
전 참고로 14톤 카고 하네요
프리마로 맘돌렸는데요~~!!!
근디..장거리탈껀데 노부스 괜찮을까요? ^^
현대 와이드캡도 있는데요.8.3요.
메가5톤도 좁지만 평판시트 하면 지낼만 합니다. 프리마 차숙하기에 안좁고요. 제가보기엔 수리비등도 생각하셔야 하고. 노부스보단 프리마가 좋을듯요. 5톤 불러서 갔는데 문앞에서 못들어가면 쪼매 거시기 하고요.
내리막에 짐싫고 커브 꺽다 수정 할때 차 자르고 싶을때도 생깁니다. 화주들 이런대를 5톤부릅니까? 하고 물어보면 남들은 다 들어와요라고 한마디하고 생깝니다. 큰게 다 좋은건 아니라고 봅니다. 5톤 기본은 초장축
625죠. 이기준에 마춰부르면 답없읍니다.
톤수큰차들은 긴게 정답이지만 5톤은 긴것보단 보통많이 쓰는게 답입니다. 적재함 길다고 돈 더 안줍니다.
긴거 보단 보통꺼,대우보단 현대꺼 추천합니다. 그리고 차숙하실꺼면 겨울에 무시동히터
먼저 들여놓으세요. 겨울에 팬티입고 창문열고 잡니다.
아무나하는게 아녀요
상차지 찾아다니다 시내에서 시간낭비 기름낭비 수도권 ~ 장거리 기준 출발시간늦어집니다. 고로 본인 쉬는 시간 취침시간
줄어듭니다..몸 피로도가 많다는거죠. 하차지 가서두 예로 서울 부산 빠꼼이 아니시면 최소 몇달간 고생합니다.
혼적하시려면 하지마세요...정신 똑바로 안차리면 앞으로 남고 뒤로 까이는게 화물차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