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는 6단보다 쫌 느립니다 ㅋㅋ 9단이긴 한데 C단이라고 1단보다도 더 초저속 기어가 있어서 9단이라고 하는겁니다 기어봉에 적혀있는 단수로는 8단이죠~ 작동법은 반단없는 신형zf 16단 수동이라 보면 됩니다. 싸대기 방식이 아닌 버튼식 고단저단 변경 방식이죠~ 후진도 2단인데 고단 스위치 올리고 후진하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후진속도를 경험하게 됩니다 ㅋㅋ
현대 와이드캡 8.3m 280마력 9단 회색스티커 모델을 친한형님이 차주인데 공차때 빼고는 1단부터 차근차근 변속하더라구요 같은연식 기사타는 차들은 짐싣고 2단스타트 밥먹듯이 하면서 반클러치 쓰니 6개월만에 클러치 디스크 교환하고 요 얼마전에 유로6와이드캡 기사태운차 2달만에 디스크 교환했습니다 하지만 1단부터 차근차근 변속한 친한 형님 차량은 현재 만 3년째 클러치 디스크 교환 안했죠~ 내리막 이라면 6단미션도 건너뛰기 하면서 변속합니다 하지만 평지라면 8단도 차근차근 변속해야 오래쓰는것 같습니다.아 그리고 9단미션 디스크 작업비용 쫌 많이 비쌉니다.... 노부스 240마력 통일미션 두배이상 비용 듭니다...
단점은..변속 불편..
6단은..고속도로..타는데.. 좋습니다..무게짐 싣고..국도 다니기에는..많이 불편하지요 연비는..글세요..차이를..모르겠습니다.
단수가 많을수록 적절하게 힘을 분배해서 쓰는거니까 효율성에서 좋다고 하는겁니다.. ^^
소유하고 있는 차주형님 말로는 1300~1400 정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9단미션이 연비가 잘 나온다
합니다.
근데 꼭 1단에서 2 3 4~
이렇게 차례대로 넣어야 하나요?
공차시 2단넣고 탄력받으면 4단 6단~이러면 무리갈까요?ㅜㅜ
이걸뽑아야할지 두세달 기다려야할지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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