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5월 7일 토요일 오전 11시 34분, 영업중에 차가 가게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가게로 돌진한 차량(그랜저)은 2차사고로, 1차 가해차량(bmw)과 1차 충돌 후 핸들을 틀면서 브레이크를 밟아야했는데 풀악셀을 밟아서 가게로 돌진하게 되었다합니다.
1차 사고 가해차량(bmw)차주는 사고가 발생하자마자 차를 놓고 현장에서 도주했습니다. (음주로 추정)
당시 현장이 어수선해보였고, 가게 가해차량(그랜저) 차주, 사람부터 살려야한다는 생각에 119에 구조를 요청 했습니다.
구조해낸 가게 가해차량(그랜저)차주는 사고 충격과는 달리 다친곳 하나 없이 멀쩡했습니다.
그런데도 가게 피해에 대해서는 사과 한마디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가해차량 차주 아무도 사고조치가 없어, 결국 현장 조사가 필요할것같아 제가 직접 경찰에 사고 접수를 하였습니다.
하루아침에 강제로 가게 주출입구가 부서진지라 영업을 강제로 못하게 된 상황이 되어버렸는데..
주말이라 보험처리가 안된다는 말을 듣게됐고, 5월 9일 월요일이면 보험사에서 연락하고 다 처리해줄거라던 경찰관의 말을 믿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당일 가게 가해차량 보험사(DB손해보험)에서 사건 접수번호도 오지않았고, 당연히 담당자 연락도 오지 않았습니다..
연락이 온것이라고는 1차사고 가해차량(bmw) 현대해상 보험사, 여기서는 하는말이 뺑소니범이 잡히지않아 어떠한 처리도 해줄수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에 담당 경찰관 전화번호로 100통도 넘는 연락을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182에도 전화했다가 연결이 안되고, 결국 112 긴급전화까지 걸어서야 강남경찰서 교통조사과 내선번호를 받았는데 전화를 받은 경찰관이 하는말이 담당 경찰관이 사건인계도안하고 휴가갔다고 합니다;;.. 저보고 급하면 사비로 고치라고 하더라구요..
사고당시 사건을 취재나온 기자님이 계셨는데, 기자님이 취재하신 내용중에는 뺑소니범이 잡히지않았다는 현대해상의 말과는 달리, 뺑소니범이 사건 다음날 5월8일 경찰에 자수를 했다고 합니다. 거짓말을 하고있는 현대해상을 믿을수가 없게되었고,
실제로 이 사건은 저희 가게를 돌진한 가해차량과 저희 가게가 해결할 일인데 자꾸만 끼어드는 현대해상이 점점 이상했습니다.
그 다음날이 되어도 가게 가해차량 DB손해보험사에서는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설마하는 마음에 현대해상(bmw 뻉소니 가해차량)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DB손해보험 담당자번호 아신다고하여 연락드렸습니다."라고 물으니, 현대해상 담당자가 "저는 모르죠?"라고 하다가 제가 "알고계신다고하던데요?"라고 한번더 물으니, 현대해상 담당자가 "번호는 알려드릴 수 없고, 사건 접수번호만 알려드릴게요."라고 말하는게 아니겠어요???????????????? 사건 접수가 되었었는데도 사고이후 한번도 연락이 안왔었다니요??????
너무나도 이상했습니다.
바로 DB손해보험 고객센터에 사건 접수번호를 말하고 담당자 연결을 부탁했습니다.
연락온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전화를 받자마자? 제게 화를 내더군요??;;; 담당자가 말하길 "우리가 보상할건이 아닌데 왜 우리한테 연락했냐, 이 사고는 1차가해차량인 현대해상에서 보상할 건이다."라면서 건달같은 목소리로 지속적으로 화만 내는게 아니겠습니까;;
사실인가싶어서 제 개인보험(삼성화재)에 자문을 구하니, 이 사건은 당연히 가게를 충격한 차량(그랜저) 보험사에서 저희 가게 피해에 대해 당연히 선보상을 하는 것이고, 저는 DB손해보험과만 얘기하면 된다고 말해줬습니다. DB손해보험에서 2차사고에대한 현대해상에 구상권청구를 하는 것까지는 제가 신경쓸 내용이 아니라고 하면서요.
DB손해보험에 다시 연락해서 들은 내용을 말하니, 한참을 화내다 자기는 담당자가 아니였다면서 진짜 담당자를 연결해주겠다고 합니다. 진짜 담당자라는 사람 역시 자기는 담당자가 아니라며, 또 한번 담당자를 새로 넘겨주었습니다.
최종 DB손해보험의 담당자는 진행을 해주는가 싶더니 1주일 시간을 더 끌고는 "사실 가게에 선보상해줬다가 구상권 청구해서 현대해상에서 선보상한 금액을 인정하지않으면 차액이 발생하는데, 개인 실적도 그렇고 그 차액은 담당자 개인 사비로 매꿔야한다며 진행하기 두렵다"라고 하더니 개인사정이 생겨서 이 사건을 못하게됐다고 포기선언을 했습니다.....
그러고는 DB손보와 현대해상을 조율해줄 또 다른 외주손해사정사를 배정해줄테니 얘기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외주손해사정사가 DB손보에서 배정한 사람이 아닌, 현대해상에서 배정한 사람이라는게 발각되었습니다.
왜 거짓말을 했을까요? 아무도 믿을수가 없어지더라구요..
꼬이고 꼬인 이해가 전혀 되지않는 비상식적인 사건의 내막은 알고보니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이 짜고치고있던 판이였습니다.
DB손해보험측은 가게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 가해차량이며, 가게에 보상을 해야하는 당연한 법적의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적에 대한 두려움과 구상권청구 과정의 복잡함을 회피하기위해 현대해상에 모든 처리를 넘긴채 피해자인 저로부터 숨어버립니다. 그래서 사건접수가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피해자인 저에게 연락이 없었던 것이구요.
현대해상측은 사고과실이 크니까 결국 보상이 나가야 하는 쪽이니 저희 가게에 어떻게서든 보상을 최소로 하려는 입장이기에 두 보험사가 손을 잡고 피해자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했고 본사 손해사정사 재배정을 간곡히 부탁했으나,
DB손해보험 강남지점에서 다시 사건을 가로채서는 현대해상과 얘기해보겠다며 또 다시 시간을 끌려고합니다..
사건이 발생하고 이렇게 아무 처리도 받지못한 채 한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피해자가 경찰서를 찾아다니고 보험사에게서 악설을 듣고있는 이 현실이 정말 이해가 가지않고 정말이지 괴롭습니다.
저희 가게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점점 좋은 방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었습니다.. 코로나 규제도 풀렸고 이제 장사 좀 다시 제대로 해보려나 싶을때 하루아침에 이런 사고를 당했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었기에 저는 하루라도 빨리 가게가 복구되어 정상 영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부디 가게가 사고나기 이전 모습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보험사 상대로 제가 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ㅜ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저는 3년 전 초보운전 시절에 db 다이렉트로 마티즈 가입을 하여 운전하던중 뒤에서 정신없는 할아버지가 범퍼랑 운전석 뒷 바퀴 휀더를 살짝 쳤는데 할아버지가 적반하장을 하여 서로 보험처리 하였고 경찰이 신고하여 제가 피해차량 이라는 확인서 까지 받았습니다. db에서 저한테 블랙박스 주라길래 원래 줘야 하냐고 물었더니 통상적으로 그렇다고 하고 가져가서 제 sd 카드에서 사고 영상을 잘라내기 해서 가져갔습니다. 주변인에 자문을 구하려고 sd 카드를 봤더니 영상이 사라져 황당해서 다시 내놓으라 했더니 mp4인 영상을 avi 파일로 인코딩하여 2채널을 사건과 상관없는 앞 채널만 넣어서 메일로 다시 돌려줍디다. 제가 영상관련 일을 해서 따지니 무려 3번에 걸쳐 되돌려 주고 과실 50대 50이라고..(경찰은 피해자라 판결 내린상황)병원 다니는것도(손가락 실금) 지쳐 현대에서 대인 합의 부탁하길래 해도 괜찮냐 했더니 상관없다고 초보 운전이고 본인 고객인 저의 편의는 하나도 봐주지 않았던 악덕 회사. 주변인들이 블박보더니 100대빵 아님 90대 0정도라 하여 그정도 아님 안끝내겠다 하니 이미 대인합의 봐서 더 들어갈 돈도 없고 하니 아직까지도 이런 양아치 새끼들이 짜고 마무리를 안해주네요. 보건과 애들한테 물어보니 진짜 메이저 급 회사에도 못들어갈 학교에서 꼴찌나 하는애들이 db 같은데 간다고... 3년만에 바쁜일이 마무리 되어 7월부터는 db에 가서 드러누울 생각입니다.충분히 고의적 아닌가요? 중간중간 어떻게 처리 됐냐 물어봤더니 아버지 돌아가셔서ㅜ상중이라고.. 다시 연락준다더니 연락도 없는 db 양아치.. 곧 봅시다
건물은 과실이 0인데 나중에 차액이 발생 하건 말건 그건 지들 사정 인거지..
전 20년 전에 동부화재에 학을 띠고 쳐다도 안봅니다ㅎㅎ
사장나오라고 큰소리쳐야합니다
어떻게든 연결고리는 있습니다
일개 직원이 이딴식으로 일처리하는거
진짜 개쓰레기들이네요
싸움은 DB와만 상대하시면 됩니다
금감원도 완전히 내편은 아니니 좀심하셔야 합니다.
1. 내 사업장을 박은 차량의 보험사에 사고접수번호를 확인한다.
2. 내 사업장의 임대인에게 사고내용과 사고접수 번호를 통보한다.
3. 내 사업장의 보험사에게 위 내용을 알리고 처분을 구한다.
4. 위의 내용대로 진행함에 있어 객관적인 부당함이 있을 시
1,2,3을 공개하고 보배 자문위원회(배나온 아재들)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상 배나온 아저씨 였습니다.
녹취부터 시작하십시오.
보험사새끼들 나중에가면 자기함으로는 몇백정도만 가능한데 제발 이금액에 퉁치자 라고하는데
세상에서 제일 쓸대없는짓이 보험사걱정
법이 개 저 가타서 선한 분이 피해를 보네요
한문철 티브 문의해보세요
그랜져도 엄연한 피해자인데 피해자에게 배상을 요구하니 당연히 소극적일수밖에 없습니다.
그때당시 좌측 차량이 다 피해보상을 했었습니다. 오토바이도 피해자였기에.
어차피 잘못은 1번 이므로 bmw(현대) 가 해줘야 됩니다. db가 해주고 현대에 청구하고…. 그러기전에 그냥 현대가 바로해주면 깔끔할것을 진짜 보험사들 ㄱㅅㄲ 들이네요
저도 비슷한 사고 당해서 개고생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피해자가 제일 힘들어요.ㅜㅜ 일단 건물주도 끌어들이셔서 혼자만의 싸움이 되지 않도록 하시고, 제가 겪어보니 보험사직원 혹은 거기서 파견된 손해사정인들은 좋은게 좋은거다는 절대 안됩니다. 원칙과 법으로 이야기하고 때로는 큰소리로 진상도 부려야합니다. 분명 사고복구에서도 감언이설로 질질 끌수 있으니 맘 잘잡으시고 끌려가시면 안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영업자들은 손실이 큰데 영업손실은 감안해주지도 않습니다.
법률쪽 도움을 받으셔서 신속히 처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실때는 보험사 지정업체서 하지마시고 본인이 원하는 업체로 하십시요.
소보원은 보험관련은 금감원으로 가라하니 도움이 안되고 금감원도 완전히 제편은 아니니 조심하십시요.
보험사를 상대하실때는 말한마디 싸인하나 조심하십시요.
감가상각이 어쩌고 하면서 답답한 소리하면 사고일어나기전으로 원복해놓으라고 하시면 됩니다.
같은 건물인데.. 잘 도와주시겠죠;;
그나저나 비엠노무새끼는 꼭 잡혀서 처벌받길!!
보상과새끼들 왜 저랩?
신경 쓰지마세요.알아서 처리해줍니다.
나도 2번겪어봤는데 이런글보면 항상 휴가얘기 있더라...참...
통상 현대해상에서 선처리해야 되는 케이스 입니다.
보험사에 알리지 마시고.... 목취나 문자 등 속 터지는 자료들 많이 있죠?
그럼 시간 내시어 여의도 한번 방문하시죠!!!
속터지는 자료 없으시면 지금부터라도 녹취 필수, 녹음 필수 해서 자료 좀 모으고 금감원으로 바로 가세요....
어찌하다 최악중에최악
진상보험사가
콤비로....
잘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와줄 필요가 있나요?
보상처리 완료되면 빼라고....
살다 이런 멍멍이 같은 경우는 처음이네요....
간 크게 법률사무소 건물을 부셔놓고...함 붙자는 건가?
조속히 처리되셔서 마음 편해지시길....
처리 후기 꼭 부탁드립니다.
경찰과 보험사가 문제구나.
이런 걸 처리해줘야 할
(공무원 파면 - 년금 박탈)
(보험사 벌금 100억원)
180석은?
상대차 100%인데 자차로 보험처리 하는거랑 비슷한 케이스
일단 모조리 청구해서 보험사에 제출해서 피해보상받으셨음 합니다 도주차량은 현장에서 검거 안됨 물피도주죄뿐이
안되서 안잡힌게 어쩌면 건물주한테 좋을수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진정서도 넣고요,,
가해자 재산에 가압류 건다고 시전도 해 보세요,,,,
가해자를 똥줄타게 해 보세요,,
그댄져는 1차 가해자랑 합의 보시고...
그나저나 1차 가해자 사고내고 도망가고 자수하고 염병을 떠네요. 아주 인생잦같은 새끼네요...
지하층 카페 운영하시는거 같은데
같은건물에 있는 사장님한테 상담 정도는 공짜로도 해주겠구만요
그냥 위에층 변호사 만나서 조언 구해보세요. 법대로 조져버리시구요
회식가냐! 일이차가 거기서 왜나와.
이차는 현대 디비 니들끼리 가도록 하여라~
저는 저희지역에서 제일 유명하신분과의 아들 교통사고난후 인연으로 두번이나 도움받았는데 일처리하나는 끝장납니다.보상도 크게 받았구요
의뢰인이 보상을 많이 받아야 손해사정사도 수수료를 더 많이 챙겨갈수있으니 많이 받아내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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