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해명 글
'우도 황당견적 렌트업체' 추가 해명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5308717
안녕하세요. 제목에 쓴 바와 같이 7/14 올라온 우도 황당견적 관련 도와달라는 글과 관련된 업체입니다.
본글 링크 걸겠습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5300274)
상기 글에서의 잘못된 정보로부터 당 업체의 해명글을 올립니다.
억울한 마음에 글이 길어졌네요.. 부디 꼭 끝까지 읽으시고 판단해주세요.
그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 요청을 드립니다 ㅜㅜ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잘못된 정보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글솜씨가 없어 본글 글쓴이의 글에서 핵심내용을 발췌하여 밑에 최대한 팩트만으로 해명토록 하겠습니다.
↓↓↓ (여기 번호 1,2의 검정글씨가 피해를 주장하시는 분의 글을 복사했고, 노란음영 붉은글씨는 본업체의 해명부분입니다)
1. 사고상태
- 섬도로 주행중 외곽 경계석 추돌,전복사고 아님 (와이프 면허증.운전경력은 있음, 자전거는 잘탐 ㅜㅜ)
우도 내 도로 주행중 아내분의 귀책으로 외곽 경계석을 추돌하고, "전도된" 사고 입니다.
(차량의 사고장면이 촬영된 CCTV 영상 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혹 확보가 된다면, 그리고 법적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추가 업로드 하겠습니다)
글쓴분(사고자의 남편분)은 단순 차량 하단부가 경계석을 긁은 경미한 사고인 것처럼 표현하셨으나, 차가 좌측으로 완전히 전도되어 주변 사고를 목격한 관광객들이 모여 차를 일으켜 세워주었고, 이러한 도움으로 아내분과 따님께서 차에서 나올 수 있었던 사고입니다.
사고 차량 상태만 봐도 이는 확인이 가능하고, 당연히 목격자분들도 있어 사실관계 파악이 너무나 쉬운 상황입니다.
(아내분께서 면허증이 있고, 운전경력이 있고, 자전거를 잘타시는게 이번 전도사고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요...
사고는 면허증이 있고, 운전경력이 있고, 자전거를 잘타시더라도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팩트는 아내분의 주행실수로 경계석 추돌 후 차가 전도되었고,
그로 인하여 차량 조향장치, 축, 외판, 프레임, 쇼바, 라이트 등 차량 내외부 대부분이 심한 손상을 입었다는 사실입니다.
사고를 내신 아내의 남편분인 글쓴이께서 단순 경미한 사고인 것처럼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잘못된 정보로 쓴 글로 인하여,
마치 본 업체가 사고와 무관한 부분까지 수리를 요청한 것으로 오해를 받아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궁금합니다... 전도사고 사실을 숨기는 이유가 알면서도 숨기시는 건가요? 아니면 아내분꼐 사고내용을 잘못 전달받은 건가요???
참고로 전도사고를 입증하는 차량의 사고 상태는 수리업체에서 상세하게 본 커뮤니티 게시판에 업로드하였으니 아래 링크 참조바랍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5302640)
- 렌탈이 드렇지만 처음인도부터 상태는 좋지 않았고 뒷바퀴펑크, 하단부 기스등등 (견적서가 자소서인줄)
말씀하신 것처럼 렌탈 차량의 특성상 일부 잔 기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외관 상태에 대해서는 업체와 고객간의 향후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출발 전 모든 고객분들로하여금 차량 외관 상태를 사진 촬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차량 복귀한 이후 혹시나 본 업체의 실수로 고객님의 귀책이 아닌, 본 업체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기존 불량상태에 대한 허위 청구가 발생 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반드시 사진을 찍도록 하고 있습니다. 금번 아내분께서도 대여 전 차량의 외관 상태(전,후,좌,우)를 전부 체크하고 사진 촬영을 하셨고, 해당 사진은 수리업체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하단부 기스는 있었을 수 있으나, 본 업체가 해당 기스 부분에 대한 수리비를 청구한 것이 아니며, 금번 사고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잠시 팩트를 벗어나 말씀드리자면 잔기스 청구해서 돈벌어 먹는 그런 ㅇㅇㅊ 업체 아닙니다)
또한 차량 뒷바퀴 펑크는 사실에 기반하여 확인 후 쓰신 것인지요? 아내분께서 출발전에 차량 상태 체크하실때 확인하신 사항인건지요?
뒷바퀴 펑크가 있었다고 가정합시다....(물론 절대 사실이아니며, 출발전 사진에서도, 사고후 확인한 차량 및 사진에서도 뒷바퀴 펑크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말씀하신 대로 펑크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 해당 사고 지점은 저희 업장에서 출발 후 우도를 한바퀴 다돌고 최소한 한시간은 주행을 하셔야 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아내분께서 그럼 뒷바퀴가 펑크난 상태로 운전을 하신걸까요? 해당 차량은 펑크가 나면 주행이 절대 불가능한 차량입니다. 펑크가 난 차량을 운전하면서 그 부분을 인지하지 못하고 한시간 이상을 운전할 정도의 운전실력이시라면 전도사고가 충분히 날 수 있을 운전실력이라 생각되어 사고 상황이 조금 납득이 가네요...
"견적서가 자소서인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서 말씀드렸듯, 뒤에도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지만 본 렌트업체가 견적서에 그리고 수리비에 일절 관여하지도, 그리고 이를 통해 렌트업체가 별도의 수익을 일으키지도 않습니다. (사실이 아닐경우 법적책임을 지겠습니다)
2. 3륜바이크 견적
- 모델명: PNH-N1 삼륜전동스쿠터 (견적비가 황당해 신차가격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모델)
- 주행거리: 15000KM
- 수리견적: 228만원
수리 견적이 제주도에서도 한번 더 배를타고 들어와야하는 섬 속의 섬이라는 특성상, 그리고 일반 승용차와는 달리 부품 수급도 어렵고, 해외(중국)에서 제조되었기 때문에 일반 차량 수리시 발생하는 수리비용의 잣대만을 가지고는 다소 높다 생각하 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지극히 주관적인 부분이라 생각하며, 사고의 경중에 따라 판단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이번 차량의 사고 상태는 높은 수리비가 나올 만큼 우도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사고 중에서도 큰 사고였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경계석 추돌 후 차가 한쪽으로 뒤집어진 사고입니다. 차량에 대한 수리비에 대해서는 고객분께서 직접 수리업체에 지급하도록 하고있고, 단돈 1원도 본 렌트업체가 수리비를 통해 수익을 얻는 점이 없음을 다시한번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또한 사고와 무관한 불량내용에 대해서 과잉으로, 허위로 수리업체에 수리를 지시하는 행위는 절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사실이 아닐 시 법적 책임을 지겠습니다.
PS.
또다른 최초 쓰신 글(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5300066)에 해당 전기차를 구입하려 하신다고, 판매가를 소비자원에 물어보셨다 하셨네요. 소비자원은 판매가를 200만원 정도라고 했다 하구요. 소비자원이 정말 그렇게 말한건지, 글쓴 남편분께서 그냥 추측하시고 대략적인 금액을 쓰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가 사고차량 모델을 구매한 가격은 한대당 약 400만원이 넘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구매당시 세금계산서를 통해 증빙도 가능합니다. 저희도 200만원 정도로 새차를 구매할 수만 있다면 참으로 좋겠네요. 참고로 우도 전동차 영업에 적용되는 특별규칙 상 영업에 사용하는 전동차량의 대수 제한 할당이 있어 새차가 있어도 대차가 불가능해서 저희도 추가 구매를 못하고 있습니다. (굳이 이런것까지 해명해야하는지 불필요한 내용인 것 같기도 하지만 참고차원 언급드립니다)
본 업체도 우도를 벗어난 다른 곳에서 관광객이고 고객이기 때문에, 우리 업체를 방문한 고객분꼐서 사고가 나고, 좋지 않은 추억을 가지고 갈때의 마음을 간접적으로나마 잘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업주입장에서도 굉장히 마음이 불편합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영업을 시작할때 고객분들이 안전하게 아무탈 없이 돌아가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또한 불특정 다수에게 큰 영향력을 일으키는 이런 게시판에 객관적인 사실관계와 사고의 경중을 명확히 알리지 않고, 발생한 수리비만을 앞세워 오해를 발생할 수 있는 글을 쓰신 남편분이 참 원망스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인명사고로까지 이어지지 않아 천만다행이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으셨으니 혹 작성하신 내용에 잘못 알고 계신 부분이 있다면 정정과 사과를 바랍니다.
참고로 사고가 난 차량은 그 누구도 책임을 지지 않은 채, 수리비를 단 1원도 받지 못하고 수리를 하지 못하여, 고스란히 본 업체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비단 수리비가 문제가 아닙니다. 각종 SNS와 기사에서 악덕업체로 비춰져 피해를 입고 있구요.
혹여나 사고의 귀책이 업체에 있거나, 허위 청구와 같은 문제가 행위가 있었다면 당연 비난받아 마땅하고, 책임을 져야하지만,
특정인의 입장에서만 쓰여진 잘못된 글에 대해 아무말도 못하고 업체는 그저 당하고만 있어야 할까요???
본 사고에 대하여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내용이 너무너무 억울하며, 다시한번 본글의 글쓴이 분께 사과를 요청드립니다.
추가수정내용
최초 해명한 글에 전복과 전도의 명확한 의미를 몰라 저도 전복이라 표현한 오류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표현하면 차량의 좌측 측면이 바닥에 닿아 쓰러진 전도 사고 입니다. 글쓴이 분께서는 지붕이 땅으로 간 전복이 아니라서 "전복사고 아님"이라고 표현한 것 같기도 하네요. . 상기 글 최초 전복이라 칭하였다가 전도로 수정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추가 해명 글
'우도 황당견적 렌트업체' 추가 해명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5308717
저번에 태권도장에서 어린 딸내미가 집단성추행 당한 '것 같다'고 글 올렸다가 베스트 올라가자 글삭튀한 사건도 제대로 된 조사 후 사실관계가 글쓴이의 주장과 전혀 다르지 않았을까 짐작해 봅니다.
2번 사항중
부품 수급이 어렵다는건 렌탈제품 돌리시는분이 할말이 아니라는건 아시죠??
제가 찾아봐도 안나오는 모델이던데 부품 어디서 어떻게 수급하시는지 오픈하시면 억울하실거 없겠네요
그 이외의 사항들은 모두 이해되므로 2번사항에 대해서만 현업으로써 물어보겠습니다
제가 현업인걸 인증 원하시면 인증해드리겠습니다
그라고...견적서 보니 눈탱이 더만 적당히 좀하자
글작성하면 께임끝 ---
근데 저도 예전에 한번 탓엇는데 보험이 안된다고 했던거 같기도 하구요 그건 왜그런거래용 ;;
최초 남편이란사람글엔 단순사고라고 했으니
와이프가 구라쳤나보네
와이프말만듣고 글싸지른거고
"육지것들" 이 말 부터 하지말고 시작하자
뒷빵도 뒷빵놓는 차량이 다 감당하듯이 이 경우도 업체가 관여해서 사고낸게 아닌 이상 100% 사고낸 사람 책임인거고 수리비가 억울하면 직접 가져가서 원복 해 오라 하면 됩니다. 그 동안 발생하는 휴차료도 지불하시구요. 허접한 견적서와 원글의 감성팔이, 기존 업체의 양아치 이미지가 콜라보돼서 크게 이슈가 된 것 같은데 모쪼록 잘 해결하시길.
글쓰신분 객관적으로 제대로 대응하셔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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