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 V8 5.0GDI 430마력(ps)....8단자동(파워텍).
예전에 동영상게시판에 프라다 제로백 올리신 분도 있는데, 그 때는 초반에는 풀악셀을 안하셨다는 군요(휠스핀 방지를 위해)... 위 영상은 유튜브에서 퍼온거고, 아무런 커멘트가 달려있지 않아서 어떤 조건에서 달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현대측에서 밝힌 제원상 0-100km/h이 5.1초인가 그렇다죠?
1단에서 2단 넘어갈 때 알피엠 하락이 별로 없는게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ㅎ
1,2단 사이 기어비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짜여진 것 같습니다.
가속성능이야 두말할 나위없지만, 제네시스 타는 사람들한테는 대부분 3.8gdi 8단자동으로도 이미 과분할 정도의 출력이 나와주니 5000cc엔진에 프라다 프리미엄까지 붙은 위 차량을 구매할 분은 별로 없을 듯.... 판매량이 당초 목표에 훨씬 못미칠 수 밖에 없던 건 당연한지도 모르겠습니다 ㅎ.
아래 영상은 기존 제네시스 4.6타우MPI(375마력(hp)) + ZF 6단자동 80-250km/h 가속영상
미국에서 겁없는 청년이 아빠차 끌고 나와서 고속도로에서 한손에 폰카 들고 찍음.
(큰 숫자는 마일단위라, 120 다음 작은눈금(125mph)이 대략 시속 200km/h이고
150다음 작은 눈금(155mph) 넘자마자 250km/h이라고 보면 되죠)
아래는 화질은 떨어지지만, 역시 제네 4.6 제로백 영상....큰 숫자 60마일 밑에 100km/h표시가 조그맣게 보이죠 ㅋ...ZF 6단밋션은 5.0GDI의 8단자동에 비하면 아무래도 기어비가 좀 늘어지게 기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