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자주 다니던 길이긴합니다.
대략 3.8km 직선도로고 ...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전통영고속도로 저 즈음에 생각보다 화물트럭이 많이 다닙니다.
마음편한게 2차선으로 다니면 정말로 80km로 다녀야 합니다.
블박차량이 급차선변경으로 후행차선이 사고가 난 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건 바로 뒷차량 얘기고, 다중충돌났다는 것은 블박차량 바로 뒷차량만이 아니라
그 뒤의 차량들도 꽁무니를 물었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에코드라이빙 한다고 2차선 정속주행하다가
2차선 화물트럭 만나면 추월선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80km트럭 100km로 추월해서 다시 2차선으로 넘어가도
그 짧은 시간 못견디고 (충분한 거리를 벌려도) 하이빔 놓는 차량들 많습니다.
특히 육십령터널같이 3.8km(많이 지나서 압니다. 38xxm입니다) 정도로 긴 터널에서
앞의 화물차를 추월해서 1차선으로 진입하면
뒷차에게 하이빔 맞을 각오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터널에서 차선변경할 수없죠.
그게 싫으면 육십령터널에서는 뒷차에게 욕안먹을정도로 밟아야 합니다.
아니면 2차선으로 다니던가요.
저도 제한속도 100%지킨다고 자신할수없지만
육십령터널같이 직선으로 된 장거리터널은 정말 뒷차량 신경쓰이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블박영상보면 2차선 트럭과 앞차량 속도가 비슷한데 경험상 80km정도일 겁니다.
(육십령에서 1차선 80정도면... 뒷차들 줄서 있었을겁니다)
블박차량이 브레이크 늦게 밟고 급차선 변경으로 바로 뒷차량의 사고유발에 기여한 것은 맞아보이지만
뒷차량의 후행차량들은 얼마나 꼬리물고 다녔으면 박아버렸을까 생각합니다.
블박차량 욕하는 거야 경험상 이해되지만
바로 뒷차량 말고 그 뒤의 차량들까지 블박차량 때문이라는 것은 좀 아닌 것 같네요.
터널 주행시 1차선에 저속차량(혹은 정속차량)이 있으면 기차놀이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차간거리를 벌리면 뒤차량이 2차선으로 실선넘어서 추월해서 끼여들고
기차놀이를 하는 경우도 숱하게 봤습니다.
아무튼 블박차량이 멍하니 운전하다 운좋게 사고 피한것 맞고
그로인해 뒷차량의 사고유발에 기여한 것도 맞아보이지만
바로 뒷차량의 후행 차량들은 얼마나 붙어 있었으면 못피했을까요?
어느 분이 엑셀표까지 올려줘서 후행차량이 못피한다고 한것 보면 맞아보이는데
그건 바로 뒷차량 얘기고 그 뒷 차량들은 본인들 잘못 아닌가 생각합니다.
베스트보면 개념없는 댓글이 많더만요
앞차 브레이크등만 보고 다니는사람이 많은가봐요 등이 안들어와도 안전거리 유지하는거 기본아닌가?
블박뒷차가 잘못이죠
앞차만 보고 운전함? 저로서는 이해 불가합니다.
운전은 방어운전, 양보운전이 최고입니다.
블박뒷차가 잘못이죠
앞차만 보고 운전함? 저로서는 이해 불가합니다.
아니구나 앞차도 안봤구나 ㅎ
맞는 말 같네요
일단
블박차 뒤차량은
깜놀 확정...
베스트보면 개념없는 댓글이 많더만요
앞차 브레이크등만 보고 다니는사람이 많은가봐요 등이 안들어와도 안전거리 유지하는거 기본아닌가?
최소 내 앞의 2~3대까지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고 운전합니다.
또 어떤 댓글이 달릴지 궁금해 지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