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바로 할 줄 알면 정상. 어설프게 하는데 양발운전 괜찮다고 하면 비정상.
레이싱에서는 왼발로 제동하는 경우 많은데, 일상운전에서는 굉장히 불편하고 몸이 한쪽으로 삐딱해져서 신체불균형이 오기 딱 좋습니다.
그래서 때와 장소를 가려서 쓰는 것이 바람직한데, 제대로 못쓰면서 양발운전이 괜찮다고 하는 것이 문제지요.
28년전...
당시에는 사귀던때 장인어른 될분에게 인사드리러 지방엘 갔다.
인사드리고 올라오는길 너무 피곤해서 운전대를 맏겼다.
그런데 발을보니 양발운전. 물론 면허증도 있었다.
그래서 가차없이 내가 다시 운전대를 잡았다.
이후로 그녀에게 운전대를 잡게한 적이 없다.
28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녀는 운전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면허증 갱신할때가 되면 갱신을 하지만...
보통2종이 보통1종으로 바뀌었는데 한번도 운전한 적이 없다.
당근 30년무사고운전.
양발 운전 하는 동생 차 타봤는데, 솔직히 전혀 모릅니다 본인 양발이라고 말하기전까지는, 근데 가만 쳐다보니 무릎을 가지런히 두고 운전하길래 "양발 운전이야??"라고 묻자 ㅎㅎ "이게 편해요" 라고 대답하더군요, 쌍욕을 박아주고 다신 니 차 안탄다고 했던 기억이나네요, 양발들은 ㅡ.ㅡ 뭐가 잘못된건지 전혀몰라요 ㅠㅠ
양발 운전의 폐단, 단점은 정확히는 이겁니다..
윗 댓글중 사고 안나면 되지라고 하셨는데.. 사고와 밀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은 왜 드시는지 사고 안나면 되지...
벨트나 보험은 평생 나지도 않을수있는 또는 5분 후에 사고가 날 수도 있는 모르는 미래를 위해서죠.
마찬가지로 한발운전은 사고 시, 또는 사고 전 까지 왼발은 풋레스트에 두고 있어야 하는게 정석 발위치입니다.
그래야 왼발로 지지를 해서 오른 발로 브레이크나 엑셀로 회피를 합니다..
(지지하는 발이 없다면 0.몇초에 따른 공주거리가 길어집니다. 그 시간 사고때에는 엄청 크게 작용하죠.
레이싱 때에도 시트포지션에 따라 랩타임 달라지는거 아시죠?)
그리고 그 사고시에 척추나 자세를 사고로 부터 유연하게 움츠리거나 반대로 재빨리 피할수있게 되죠..
양발이라면 두다리가 허공에 달랑되게됩니다...
레이싱 왼발도 왈가왈부가 많은데요...
레이싱 왼발 브레이크는 오른발이 엑셀전개에 두고 있기에 잠깐 빌려쓰는 정도이지 예민한 오른 브레이크를
이길수 없어요...천분의 일초를 다투는데 오른발 두고 왼발을 왜 쓸까요...잘 안써요..
1번 코너가는 길에 브레이크 진공때문에 오른발 엑셀중에 왼발로 브레이크를 톡톡 두어번 건드리는 그런
테크닉은 쓰긴 합니다만 왼발 브레이크 잘 안써요..
양발운전일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레이싱에서는 왼발로 제동하는 경우 많은데, 일상운전에서는 굉장히 불편하고 몸이 한쪽으로 삐딱해져서 신체불균형이 오기 딱 좋습니다.
그래서 때와 장소를 가려서 쓰는 것이 바람직한데, 제대로 못쓰면서 양발운전이 괜찮다고 하는 것이 문제지요.
일반 도로에 일반차량은 아예 왼발제동 포지션이 안나옵니다
분명 가속하는 구간인데(실제 가속중인 차) 브레이크등에 불 들어와 있는..
양발 운전의 폐단, 단점은 정확히는 이겁니다..
윗 댓글중 사고 안나면 되지라고 하셨는데.. 사고와 밀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은 왜 드시는지 사고 안나면 되지...
벨트나 보험은 평생 나지도 않을수있는 또는 5분 후에 사고가 날 수도 있는 모르는 미래를 위해서죠.
마찬가지로 한발운전은 사고 시, 또는 사고 전 까지 왼발은 풋레스트에 두고 있어야 하는게 정석 발위치입니다.
그래야 왼발로 지지를 해서 오른 발로 브레이크나 엑셀로 회피를 합니다..
(지지하는 발이 없다면 0.몇초에 따른 공주거리가 길어집니다. 그 시간 사고때에는 엄청 크게 작용하죠.
레이싱 때에도 시트포지션에 따라 랩타임 달라지는거 아시죠?)
그리고 그 사고시에 척추나 자세를 사고로 부터 유연하게 움츠리거나 반대로 재빨리 피할수있게 되죠..
양발이라면 두다리가 허공에 달랑되게됩니다...
레이싱 왼발도 왈가왈부가 많은데요...
레이싱 왼발 브레이크는 오른발이 엑셀전개에 두고 있기에 잠깐 빌려쓰는 정도이지 예민한 오른 브레이크를
이길수 없어요...천분의 일초를 다투는데 오른발 두고 왼발을 왜 쓸까요...잘 안써요..
1번 코너가는 길에 브레이크 진공때문에 오른발 엑셀중에 왼발로 브레이크를 톡톡 두어번 건드리는 그런
테크닉은 쓰긴 합니다만 왼발 브레이크 잘 안써요..
사실 입니까;;;;
왼발로 브레이크 밟은적 단한번도 음써요.
오른발이 절단나지 않는한 왼발로 밟을일 없음!@@@
자동으로 양발쓸렴 좃나게 자세 어정쩡하게 될텐데
코너돌때 상체가 좌우로 굴러댕길듯.. 4점밸트메면 그나마 ... 괴않을려나?
똥싸고 뒷처리 안한 느낌이랄까?
초본데 알고보니 양발운전...ㅋ
왜그러냐고 물어 봤는데 한발 노는게 너무 아깝고 비효율적이라고..
그래서 제가 그랬죠 니머리에 뇌가 있는게 너무 아깝고 비효율적이라고 말해라고
그렇게 하지말라고해도 말안듣더니
결국 사고나서 양발로 존나게 야무지게 둘다 밟음 ㅋㅋㅋㅋ그러구 양발 안한다는....ㅋㅋㅋㅋ
제발 제대로 좀 배워라. ㅠㅠ
때가 왔네.
자랑질 신나게 하삼
이걸 자랑이라고 ㅋㅋㅋㅋ
정상이 아닌건 확실한걸 인증해줌
당시에는 사귀던때 장인어른 될분에게 인사드리러 지방엘 갔다.
인사드리고 올라오는길 너무 피곤해서 운전대를 맏겼다.
그런데 발을보니 양발운전. 물론 면허증도 있었다.
그래서 가차없이 내가 다시 운전대를 잡았다.
이후로 그녀에게 운전대를 잡게한 적이 없다.
28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녀는 운전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면허증 갱신할때가 되면 갱신을 하지만...
보통2종이 보통1종으로 바뀌었는데 한번도 운전한 적이 없다.
당근 30년무사고운전.
골반이돌아가서 똑바로 앉기힘들텐데
그러하고 차량 관리자 잘하는것면 모를까...
정작 급할때 못써먹는 물건을 그냥 달고 다니는거지
양발로 운전하려고 만들었으면 브레이크를 원쪽으로 많이 치우치게 만들었겠지
왼발은 수동변속기에는 클러치 조작 자동변속기에는 몸을 지탱하는 역활 하는 것인데..
그차타면 급출발 급부레끼임
자연스럽지가못함
수동운전할때 클러치랑 브레이크 같이 밟는가?
레이서들이나 그들의 테크닉과 기본적으로 속도 경쟁이니까 양발도 쓸수 있는거지... 일반 공도에서 뭐 얼마나 밟을라고 양발운전이야??
그정도로 빨리 달려야 할거 같으면, 어제 출발하지 그랬냐??
맨왼쪽에 풋레스트라는게 있는지도 모를듯
야마 이빠이 돌아버려 확 밀어 죽여버리고 싶음
수동☞양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