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곳 보배드림에 몇차례에 걸쳐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특히나, 그랜저 hg 차량에서 대두된 배기가스 실내 유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배기가스 역류 차단장치에 관한 특허청 실용신안 등록 및 배기가스 역류 차단 제품까지 만들어 옥션이나 11번가에서 판매하고 있다는 것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배기가스 역류 차단에 관한 내용은 이미 "내차를 소개합니다"에서 다뤘으니 오늘은 공조기 문제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공조기 냄새는 그랜저 hg 차량만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랜저 hg 차량의 공조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다른 많은 국내 차량의 엔진룸 및 공조기 구조를 살펴본 결과 공조기 냄새는 거의 모든 차량에서 대두되는 문제입니다.
공조기 냄새의 가장 큰 원인은 차량이 주행시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가 순수한 외부공기가 아니라 엔진룸 공기가 실내로 섞여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엔진룸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는 차량은 외관으로 살펴보면 bmw나 푸조차량(직접 목격)이 있습니다.
동호회 활동에서 댓글로 확인된 것은 벤츠차량도 있고요.
그러나 국내 생산된 대부분의 차량은 유입의 차이만 있을뿐 엔진룸 공기의 유입이 안된다고 장담할 차량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공조기 냄새를 해결하는 방법을 엔진룸 카울에서 찾았습니다.
외기모드에서 실내로 유입되는 공기를 순수한 외부공기(앞유리 앞의 공기)로 한정시킴으로서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분들도 참고하셔서 자신들의 차량에서 외기모드시 메케한 냄새든가 텁텁한 느낌을 받으셨다면 저와 같은 방법으로 개선하셔서 차량을 운행한다면 만족하시리라 여겨집니다.
작업 방법은 엔진룸에서 실내로 냄새가 유입될 수 있는 모든 구멍이나 틈을 알루미늄 테이프나 문풍지로 막아주고 순수한 외부공기(앞유리 아래의 공기)만 실내로 유입시키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bmw나 푸조 차량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방법이며 경우에 따라 외제 차량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는 방법이기에 소개합니다.
사진을 올려 설명드리고 싶은데 사진을 감상하시고 내려질 평가가...........ㅎㅎㅎ
옥션이나 11번가에서 "k7 배기가스 역류 차단장치" 검색하시면 됩니다.
제가 올린 글의 뜻은 외부 공기는 동일하다고 볼 경우입니다. ^_^,
ㅅㅂ 어쩐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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