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다른 분도 얘기해 주셨지만 저는 개인적인 생각 하나를 더 추가합니다.
1.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 많이 듭니다. => 다른 분들도 많이 말씀하신 부분입니다.
2. 사고가 나야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들과 기업들이 돈을 벌고 부자가 됩니다.
- 자동차 사고가 많이 나야, 현대차가 차를 1대라도 더 팝니다. 운전자가 많이 다쳐야 병원과 의사가 돈을 법니다.
- 각종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해야 병원에 환자가 넘쳐서 부자가 됩니다.
- 사기꾼들을 사방에 풀어놔야, 사기꾼을 고소하기 위해서 변호사가 돈을 법니다. 범죄자가 많이 돌아다녀야 변호사가 부자가 됩니다. 물론 피래미 범죄자들은 돈이 안 되므로, 대형 범죄자들을 사회에 풀어 놓습니다. 그래야 범죄자가 범죄로 벌법취득한 돈으로 대형로펌의 변호사들이 호의호식할 수 있습니다.
- 여기 저기 안전 사고가 빵빵 터져야 보험사들이 돈을 법니다. 보험가입을 늘리려면, 사고가 많이 나야 합니다.
- 좀 다른 이야기지만, 개독은 평일에 범죄를 많이 지어야 합니다. 그래야 일요일에 교회에서 회개한다면서 헌금을 뜯을 수 있거든요. 어차피 돈 내면 천국가는 거, 뭐하러 평일에 착한 일을 하겠습니까! 그냥 평소에 타인보다 죄를 많이 짓고, 사고치고 다니겠죠. 그래야 교회가 돈을 버니까요.
그들은 대형사고보다는 조그마한 사고가 많이 나기를 바랄 겁니다. 그래야 이슈는 되지 않고, 자기들을 밀어주는 개인과 기업이 배를 불릴 수 있으니까요
참 짜증나는 인식과 사회입니다.
뽑은 사람이다보니 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