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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동호회에서 가스 겸용 휘발유 터보 트라제 타시던분 로디우스 디젤로 바꾸시고 연료비 더 줄었다고 합니다
아직은 승용기준으로볼때, 가스가 갑인줄아뢰요~ 만원에 70km는 탑니다.
sm5 만땅넣으면 조지면 400, 평범하게 타면 450km정도 타는듯해요..
2000cc 급 기준으로 휘발유차량 5년정도 몰아봤고 이번에 기회가 되서 약 2년정도
lpg차량 몰고 있는데요...결론부터 말하자면 lpg 차량이 유지비면에서는 압승입니다.
직접 타보시면 왜...정부에서 lpg차량에 법적으로 제한을 두는지 아실겁니다..
가스연료 법적제한 풀리면 휘발유시장 많이 죽을거에여..2년동안 타면 뼈저리게 느껴요.. 정말 연료비 걱정 거의 안해여.. 휘발유차량 기름넣을땐 맨날 만땅 못채우고 5만원.ㅋㅋ
첫차는 카렌스2, 두번째는 2.7 싼타페 LPG, 지금은 오피 2.7 LPI
우선 기름값 면에서는 휘발유랑 많이 차이납니다.
기화기 방식의 LPG차량은 연비가 좀 덜 나오고 출력 확실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LPI는 출력도 그냥 탈만하고 연비는 확실이 더 잘나옵니다.
싼피 탈때랑 오피 탈때랑 50K이상 연비 차이나요 (가득넣었을때 기준)
오피 가득 넣으면 6만원초반정도 들어가고 거의 400K이상 탑니다(시내80% 고속20%)
휘발유는 절대로 저 돈에 저렇게 타기 힘든걸로 알고있습니다;;
쉐보레 차량만 빼고 근데 쉐보레 차량의 기화기 타입도 굉장히 많이 개선되었져..예전 시동안걸리고 , 연비 안습인..가스차량은 현시점에서 없습니다..ㅋ
예전 싼타모시절 가스타입의 차량은 출시되지 않습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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