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6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크레도스1800cc 22.11.14 07:39 답글 신고
    벤츠처럼 막대가 움직이는게 아니라 돌리는 타입이예요. 앞으로 갈땐 앞으로돌리고 후진할때 뒤로 돌려서 실수하기 힘든구조입니다. 적어도 이런글쓰실땐 기어 작동 영상이라도 보시고 올리시는게...
    답글 8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2.11.14 08:00 답글 신고
    저도 처음에 헷갈렸는데 이제 적응했네요 사람은 금방또 적응 하니까요.. g80때 다이얼식도 첨에 엄청 했갈렸었어요 전후진 실수로 치면 g80때 더 많이 했네요 한달도 안되어 적응하긴했죠
    G80의 다이얼식이 딴 팔걸이에 걸쳐서 깔짝만대면되서 좋았는데 전기차로가면서 센터터널의 활용도 때문에 이제 전부 스티어링 뒤로 가는추세네요 벤츠는 몇년을 앞서간건지 ㄷㄷ
    답글 1
  • 레벨 소장 읏기고있네 22.11.14 09:06 답글 신고
    저걸 실수 할 정도면 운전하지 말아야지
    답글 0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2.11.14 07:37 답글 신고
    저는 그랜져 타면 좆되겠네요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7:38 답글 신고
    저거 돌리는 타입이라 최악의상황은 아니지만 분명 한두번 미스는 날겁니다ㅋ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2.11.14 07:44 신고
    @아이돌아이 아... 그렇군요 그럼 기어치는맛이 없겠네요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7:48 답글 신고
    맛이라는걸 느낄수가 없죠 애초에
  • 레벨 중위 1 크레도스1800cc 22.11.14 07:39 답글 신고
    벤츠처럼 막대가 움직이는게 아니라 돌리는 타입이예요. 앞으로 갈땐 앞으로돌리고 후진할때 뒤로 돌려서 실수하기 힘든구조입니다. 적어도 이런글쓰실땐 기어 작동 영상이라도 보시고 올리시는게...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7:42 답글 신고
    아는데요?
  • 레벨 중위 1 크레도스1800cc 22.11.14 07:44 신고
    @아이돌아이 그걸 아는사람이 .. 저도 e400 가족차라 많이 타봤는데 전혀 안헷갈리던데요ㅋ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7:47 답글 신고
    아 동시에 보유하고있을 저에대한 걱정인데요ㅎ
    심지어 제네시스도 님보다 일찍 샀을거같은뎀
  • 레벨 중위 1 크레도스1800cc 22.11.14 08:13 신고
    @아이돌아이

    gv80 제가 서울에서 거의 1번이었을거예요. 출시 일주일만에 받았으니까요. G80은 1년반정도 됐고 G70은 구형 3.3터보에서 신형 3.3터보도 있었으니 제가 먼저 산걸로ㅋㅋ

    그리고 동시보유라고 하셨으니.. 집차가 벤츠 제차가 제네시스 그전차가 팰리,그하였어요. 회사차 모델3. ㅋㅋ 만족하시나요?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8:48 신고
    님 킹정합니다
  • 레벨 병장 멋진멋장이 22.11.14 09:42 답글 신고
    기존 현대차 기어변속체계는 후진이 앞,전진이 뒤에 배치된데 반해 이건 반대로 되어 있는 데 실수하기 힘든 구조라니요. 충분히 실수할 수 있는 구조죠. 습관화 될 때까진 악셀도 함부로 못 밟겠구만.
  • 레벨 소위 2 호모 22.11.14 09:52 답글 신고
    @아이돌아이 항상 생각하고 한다고하면 님 지능에문제있는거 아닌가요? 평소에 학습능력 떨어진다는 얘기듣고다니죠?
  • 레벨 병장 삼산동손거성 22.11.14 13:04 답글 신고
    @아이돌아이 자동차커뮤니티답게 상당히 보배로운 배틀입니다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22.11.14 07:42 답글 신고
    그나마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7:51 답글 신고
    레버였음 잦될방향성ㅋ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2.11.14 08:00 답글 신고
    저도 처음에 헷갈렸는데 이제 적응했네요 사람은 금방또 적응 하니까요.. g80때 다이얼식도 첨에 엄청 했갈렸었어요 전후진 실수로 치면 g80때 더 많이 했네요 한달도 안되어 적응하긴했죠
    G80의 다이얼식이 딴 팔걸이에 걸쳐서 깔짝만대면되서 좋았는데 전기차로가면서 센터터널의 활용도 때문에 이제 전부 스티어링 뒤로 가는추세네요 벤츠는 몇년을 앞서간건지 ㄷㄷ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22.11.14 08:02 답글 신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는게 애초에
    인체공학에 반하는 문제.

    대리운전기사들이나, 지인이 운전해줄때
    위험성 추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박째 22.11.14 11:21 답글 신고
    이거 너무 거지같지 않나요? 제차는 레버식인데.. 이게 시동끄면 쏙 들어가서 P로 들어가버리니..가끔 이열주차 할 상황에서 아예 불가능하니... ㅠㅠ 예전에 살던집이 이열주차가 자주 필요했었는데 진짜 난감했었습니다.
    이거 시동끄고 N 들어가게 하는 방법을 만들어놔야해요.. 한국에 판매하는차들은...
  • 레벨 병장 보배주삼 22.11.14 17:52 신고
    @박째 시동 끄고 N 모드 2초이상 있으면 중립주차됩니다.
  • 레벨 소장 읏기고있네 22.11.14 09:06 답글 신고
    저걸 실수 할 정도면 운전하지 말아야지
  • 레벨 소위 2 잠수왕 22.11.14 09:10 답글 신고
    말둑이죄고인데
  • 레벨 대장 윤개석새열끼 22.11.14 09:10 답글 신고
    이클타다가 다른차 타면

    출발할때 와이퍼 존나왔다갔다거려서

    쪽팔린적인 한두번이 아님ㅋ
  • 레벨 중위 1 재미가없다 22.11.14 09:12 답글 신고
    ㅇㄱㄹㅇ ㅋㅋ 맨날 틀림
  • 레벨 소장 지니가던사람 22.11.14 09:11 답글 신고
    벤츠는 저런거 무슨 기능인가여
  • 레벨 중위 1 재미가없다 22.11.14 09:13 답글 신고
    돌리는게 아니고 아래로 내리면 드라이브
    위로 올리면 후진 그렇습니다 ㅋㅋ
  • 레벨 소장 지니가던사람 22.11.14 09:14 신고
    @재미가없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친일파타도 22.11.14 10:40 답글 신고
    그땐 수동레버 지금은 전자식레버.
    그리고 p단은 누르는방식입니다요.
  • 레벨 대령 1 Jaguarx308 22.11.14 09:16 답글 신고
    주차하거나 맘이 급할땐 미스가 나더라구요~
  • 레벨 소장 ㅜㅜ 22.11.14 09:18 답글 신고
    그러니깐요
    저거 졸라 편함
  • 레벨 중령 3 검사독재국가 22.11.14 09:17 답글 신고
    현대가 굳이 테슬라나 벤츠를 따라할 필요는 없지.
  • 레벨 중위 2 2010a4tfsi 22.11.14 09:20 답글 신고
    과거 자동기어는 위쪽부터 순서대로 P-R-N-D였고, 모든 회사가 동일했습니다. 근데, 지금은 튀어보려고 그러는지 순서가 다 제각각이라 운전자들에게 적응을 강요하는듯해서 좀 그렇습니다. 왜 순서를 다르게했는지 이유도 분명치 않구요. 다른 분이 언급하신 것처럼 대리나 렌트할때 오작동 사고의 위험도 분명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끼리끼리싸이언스 22.11.14 09:20 답글 신고
    별로 안헷갈릴거 같은데요?? 헷갈리면 본인 지능에 문제가 없는지 검사 한번 추천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바닥하곤남이네 22.11.14 09:26 답글 신고
    직접 쓰고있는 1인 입니다
    전혀 안불편하고 좋아요
  • 레벨 대위 2 토끼들의반란 22.11.14 09:28 답글 신고
    부츠가 너무 익숙해져서 그렇죠.
    처음부터 버튼이나 다이얼식이었다면 헷깔릴 일도 없었겠죠.
    저또한 부츠가 너무 좋긴한데 .. 지금 예약걸어놓은 차가 다이얼식이라 프레스티로 갈지 노블로 갈지 고민 하다 적응해보자식으로 다이얼 선택했습니다.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2.11.14 09:33 답글 신고
    아이오닉6가 저건데....

    벤츠 생각하고 위 아래로 움직였더니만 안움직임...

    끝에만 돌리는 방식이래요..ㅡ.ㅡ
  • 레벨 중장 먼개소리여 22.11.14 09:35 답글 신고
    엔진이나 똑바로 만들었으면...
  • 레벨 소위 3 안티얌체운전 22.11.14 09:36 답글 신고
    댈기사입니다. 습관적으로 말뚝안보고 당연히라고 생각하고 아래로했다가 시껍한적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아찔한승부사 22.11.14 09:41 답글 신고
    지게차 생각하면 되네 앞은 전진 뒤는 후진
  • 레벨 소위 2 pandahoon 22.11.14 09:48 답글 신고
    올 여름에 제주도 가서 잘 탔는데 처음 아주 잠깐 헷갈리지 그다음부터는 모르겠던데요
  • 레벨 중사 2 Eibach 22.11.14 09:56 답글 신고
    기존 차량 운전자를 생각한다면 앞으로 돌렸을때 R, 뒤로 돌렸을때 D가 되어야 편한데 (R-N-D 順)
    미래를 생각하면 직관적으로 앞으로 돌리면 전진(D), 뒤로 돌리면 후진(R)이 맞긴 합니다. (D-N-R 順)
    운전자가 적응하는 수 밖에 없지요. 처음 탔을때만 헷갈리지, 금방 적응되더라구요.
  • 레벨 원사 2 영자돼지 22.11.14 09:56 답글 신고
    음...

    벤츠하고 테슬라가 잘못이라 생각됨

    지게차 같은 경우 위로 올리면 전진, 밑으로 내리면 후진임.

    간단히 전후진만 조작하는 중장비같은경우(굴삭기, 지게차, 트랙터 등등) 대부분 위로 올리면 전진 밑으로 내리면 후진...
  • 레벨 중위 3 전투민족간디 22.11.14 10:04 답글 신고
    항상 그 자리에 있는 액셀이랑 브레이크도 헷갈려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ㅋㅋㅋㅋ 이건 헷갈리는 사람 더 많겠죠 ㅋㅋ
  • 레벨 상사 2 희봉이 22.11.14 10:06 답글 신고
    아이오닉5에서 써봤는데 생각보다 적응하기 쉽던데요? 전혀 헷갈리지 않고 한두번 보면 그냥 손 감각만으로 작동 가능했어요.
  • 레벨 중장 다온마루 22.11.14 10:10 답글 신고
    조작미스 100퍼 날 듯..
    개인적으로 옛날처럼 툭 튀어나온 말뚝 기어봉이 맘에 듭니다. 순간 조작시 굉장히 반응이 빠를 수 있으니..
  • 레벨 상사 1 하루의꿈 22.11.14 10:32 답글 신고
    버튼보다야 편하겠죠
  • 레벨 중령 3 쇼미더드림 22.11.14 10:46 답글 신고
    벤츠, 테슬라 생각으로 조작하면 이거 컬럼이 왜 안내려가?하고 힘줘서 내리다가 부러뜨리겠네요..ㅋㅋ
  • 레벨 원사 3 CMlove 22.11.14 10:49 답글 신고
    바보냐?
    이게 헷갈리게
  • 레벨 준장 꿈이라도 22.11.14 11:00 답글 신고
    별걸다 걱정 하시네요.
  • 레벨 중위 1 wet 22.11.14 11:05 답글 신고
    이래서 표준이 필요한건데.. 제조사마다 자기 맘대로 만들어버리니... 개판됬네요.
  • 레벨 상사 3 Day365 22.11.14 11:18 답글 신고
    기존 R방향에 D방향으로 해놓은건 4개월지나도 간간히 잘못넣긴합니다.
  • 레벨 원사 3 센스2222 22.11.14 11:25 답글 신고
    2008년식 그랜드 스타렉스 수동타고 다닙니다....나와는 다른 차원의 세계군요....ㅠ.ㅠ
  • 레벨 원사 3 내원 22.11.14 11:26 답글 신고
    호구 많네...
  • 레벨 대령 3 그릉그없그릉 22.11.14 11:37 답글 신고
    bmw 구형i3전기차가 저래요.
  • 레벨 중위 3 달려보자부웅 22.11.14 11:43 답글 신고
    그냥 드르륵이 짱인데
  • 레벨 원사 3 태서 22.11.14 11:52 답글 신고
    현기는 따라쟁이들 아닌가요??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22.11.14 12:05 답글 신고
    적응되면 뭐든지 편해지고 익숙해지지만
    가장 불편한 방식이긴함ㅜ
  • 레벨 중위 1 흑화윤지자좋빠가 22.11.14 12:32 답글 신고
    현대가 자동차 보험사를 하나 인수할 듯.
  • 레벨 중위 1 운전자9 22.11.14 14:30 답글 신고
    자기 몸으로 댕기는게 보통 전진이고 앞으로 미는게 후진인데...이게 반대로 되어 있군요. 직관적인것 같긴한데 기존이랑 달라서....불필요한 적응을 유발시키네요. 기존것이 일종의 국제 표준이었을텐데
  • 레벨 소위 3 커피중독붕어 22.11.14 15:13 답글 신고
    아이오닉5 렌트로 탔다가...
    주차못할뻔...;;;
    P 어디갔어 ㅡㅡ;;;;;; 한참 찾았더랬죠;;;;
  • 레벨 중령 1 꼬냑헤네시 22.11.14 15:33 답글 신고
    저런 기어는 엔진 브레이크할때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건가요?
  • 레벨 중사 2 Eibach 22.11.28 16:04 답글 신고
    전기차라 엔진브레이크는 없고, 핸들에 달린 패들로 회생제동을 엔진브레이크처럼 쓸 수 있습니다
  • 레벨 소위 2 나자리노 22.11.14 15:43 답글 신고
    조만간 벽에 쳐박는 사고 많이 나오겠네.
  • 레벨 소장 강차장입니다 22.11.14 16:58 답글 신고
    헐~ 난리 나겠다... 무슨 생각으로 저리 만들지?
    특허나 그런 건 풀렸지 싶은데....
    튈라고 하지 말고 남들 하는 데로 좀 하자
  • 레벨 중위 2 나도새차갖고싶다 22.11.14 17:30 답글 신고
    ㅋㅋ

    차는 뭐니뭐니해도 말뚝기어가 최고인듯 합니다.

    시내에서는 왼 다리가 조금은 뻐근하지만....

    그래도 기어 넣는 재미가 있었는데...
  • 레벨 대위 2 흘러가지 22.11.15 06:05 답글 신고
    돌아가신 아버지 트럭이 핸들옆에 붙은 컬럼식 수동변속기였는데
  • 레벨 원사 1 건설팀안전팀장 22.11.15 09:34 답글 신고
    안전을 위해서 이런것도 국제표준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 레벨 소령 3 두부과자 22.11.16 00:16 답글 신고
    어설프게 벤츠 따라하는...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