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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3BH380 22.11.14 00:46 답글 신고
    사실 나오지 말아야할것이 나온거 같긴 햏지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0:59 답글 신고
    버튼식보다는 다이얼식이 ㅎ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11.14 00:51 답글 신고
    다른회사도 버튼기어 쓰는데 있는데 유독 현대차한테만 저렇게 날선 반응을 보이더군요.

    사실 현대차 버튼기어 정도면 상당히 직관적인 편이던데;;;

    그리고 저런 추가적인 부품을 다는게 더 고장의 위험이 있는거 아닐런지.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0:57 답글 신고
    그리좋은걸 왜 칼럼식 에 돌리는 다이얼식으로 바꾸는지.. 궁금. 님은 현대차 비판에만 날선반응을 보이심ㅋ
  • 레벨 중위 1 시속256km 22.11.14 10:38 답글 신고
    ? 저 기사가 현대차에 대한 비판인가요? 그냥 버튼식 기어에 대한 비판 아닌가??
  • 레벨 대장 oGARUo 22.11.14 00:53 답글 신고
    애프터마켓제품 뉴스를 가장한 광고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0:57 답글 신고
    ㅋㅋㅋ산업뉴스
  • 레벨 상사 3 식섭 22.11.14 00:55 답글 신고
    전 버튼식 쓰다보니 좋던데..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0:57 답글 신고
    좋은데 신차에 적용이안되네요ㅎㅎ
    사람들 돈주고 바꾸고
  • 레벨 상사 2 마음은콩밭에 22.11.14 00:57 답글 신고
    버튼기어 쓰는데
    전혀 불편모르겠던데;;;
    무슨 D>R 하루에 몇번이나 누른다고 ;;;
    오히려
    버튼이다 보니
    깜빡하고 문열면 자동P단등
    아주 좋던데
  • 레벨 중령 2 아이돌아이 22.11.14 00:58 답글 신고
    그러게요 그좋은 버튼식을 왜 안만드는지ㅋ
    제네시스도 버튼식으로 바꾸지그냥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2.11.14 09:30 답글 신고
    오른팔 부러지고 깁스해서 손꾸락만 움직인 상태에서 버튼기어 유용했었음
  • 레벨 소위 2 나자리노 22.11.14 15:50 신고
    @GG그랜저 그 정도면 운전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한손으로 운전했을텐데... 운전할때는 양손으로 하시는게 안전하죠.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22.11.14 01:19 답글 신고
    이거 얼마나 광고 때려놨으면 저도 뜨더라구요..

    이거 보고 훅해서 사람들 따라 했다가 보증 못받았따고 우는 소리 할껍니다.
  • 레벨 대위 3 신베짱이 22.11.14 09:34 답글 신고
    차 보증 보다는 나을듯 합니다
  • 레벨 중령 2 328MT 22.11.14 01:33 답글 신고
    원가절감
  • 레벨 준장 ER34GTT 22.11.14 03:33 답글 신고
    애프터마켓 제품이 더 위험해보여요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22.11.14 06:37 답글 신고
    버튼.다이얼 둘다 에러죠
    개발부서 직원들 운전 경력 짧을듯
  • 레벨 원사 3 장구라 22.11.14 06:43 답글 신고
    ㅎㅎ 저거 달고 사고나서 변속기 오작동 했다고 하면
    현대가 어잌후 고객님 큰일날뻔하셨네요
    잘도 하겠어요
    저런거 필요없이 제조사가 실수 안하도록 만드는게 중요한건데
    피해는 소비자의 몫이네요
  • 레벨 중장 우당탕쿵덕쿵 22.11.14 07:04 답글 신고
    선행 제조사들처럼 오사용방어로직없이 적용한게 문제죠
    우리나라 차는 옵션이나 설계보면 하나씩 아쉬웠음
  • 레벨 중령 2 turtleq6 22.11.14 09:06 답글 신고
    광고네. 버튼식이 진짜 위험하다면 버튼식 차량의 오작동 사고 비율 같은 합리적인 통계를 보여주던가
  • 레벨 중령 3 그러다골로간다 22.11.14 09:13 답글 신고
    버튼식 있는 차 타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ㅉㅉㅉ
  • 레벨 중위 2 2010a4tfsi 22.11.14 09:27 답글 신고
    버튼식도 오작동 위험은 있는데, 저 제품도 기어봉이 너무 커서 오작동 위험있어보임. 더구나 애프터마켓에서 뭐라도 장착하면 그걸 빌미로 사고발생시 보상거부할 가능성 높음.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2.11.14 09:27 답글 신고
    버튼기어 불편한거 못느끼겠음...

    오토홀드 걸린상태에서 D단에서 문열면 자동으로 P단으로 체결되고 주차브레이크까지 채워줌

    다만 D에서 한번에 P로 가는게 아니라 D N R P 순서는 그대로 지켜짐...
  • 레벨 중장 프로파일럿 22.11.14 09:50 답글 신고
    도대체 운전을 어떻게 하는데 그런데요...? 버튼식 편하게 잘 타고 다님 그리고 저거 광고임
  • 레벨 원사 3 madeinhell 22.11.14 10:00 답글 신고
    기어봉은 왜 없애는거여
  • 레벨 소위 2 활동형외톨이 22.11.14 10:26 답글 신고
    17년식 제 차도 버튼식인데 D R N 3개가 전부라 간단하고 불편한거 잘 모르겠는데 대리기사들은 어색해하며 출발은 잘 못하긴 함
  • 레벨 중위 1 시속256km 22.11.14 10:40 답글 신고
    다들 뭔가 착각을 하시는 듯 한데.. 쓰는데 불편함이 있단 말이 아닙니다.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죠. 문제는 편하고 안편하고가 아니라 '사고'의 위험이 조금이라도 증가한다는 겁니다. 마음 급할 때, 고령자나 운전미숙한 사람이 운전할 때 등, 조금이라도 안전에 위험이 된다면 안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 레벨 상사 3 뉘뮈쓰레빠 22.11.14 11:47 답글 신고
    맞아요.안전에 관련된 것이라면 옛것(기어봉)을 다시 쓰는게 좋죠. 예로 깜빡이 켰을때 소리 나는게 시끄럽다고 소리를 없앤적이 있답니다.근데 켜놓고 안끄고 다닌다거나 사고가 많이 발생하자 다시 소리가 나게 바꿨어요.(깜빡이 소리는 원래 초창기 깜빡이에 불들어올때 전기가 연결되면 나는 탁탁소리 였답니다.점점 기술이 발전하며 차의 정숙성 때문에 그 소리를 없앤적이 있다네요)
  • 레벨 소장 옆라제왕 22.11.14 14:03 신고
    @뉘뮈쓰레빠 도통 계기판이란걸 안 쳐다 보니 ㅎㅎㅎㅎㅎ
  • 레벨 소위 1 hsy80 22.11.14 10:59 답글 신고
    더뉴그랜저 버튼기어 3년가까이 쓰는데 전혀 안불편함
  • 레벨 중장 지현짱지민짱 22.11.14 12:41 답글 신고
    좁은공간서 센치단위로 와리가리 주차할때는 버튼식 엄청 불편할것같은데 한번 잘못누르면 바로 긁을것같고
  • 레벨 상사 1 최순siri 22.11.14 14:06 답글 신고
    에프터마켓 제품 사용하다 사고나면 우리 흉기못타스에서 과연 뭐라고 할까
    빠져나갈 구실을 주는것뿐.
  • 레벨 원사 3 땡꼬추 22.11.14 17:22 답글 신고
    어느 제조사라도 마찬가지죠. 차를 안사야지 괜히사서 왜 저런 짓을..
  • 레벨 준장 풍악을울려라 22.11.14 14:36 답글 신고
    일단

    버튼이나 다이얼식은 2중 락 장치가 불가능함..

    그게 가장 위험한 거임..

    1차 락은 브레이크와 연동임..

    브레이크를 밟아야 변속이 됨..

    이건 다이얼, 버튼, 기어봉식 모두 동일함..

    2차 락은 기어봉 에 레버를 꼭 누르고 조작해야 변속이 됨..


    이건 차량 문닫히는 성능과 같다고 보면됨.

    도어도 2중으로 닫힘(문잠김 기능 아님!)

    한번으로 끝나는 안정성하고

    두번 까지 가야 하는 안정성 차이임..

    물론 죽자고 문열고 뛰어 내라면 답업음..


    애들 키워 봤다면 왜 위험한지 알게됨..

    우리 애들도 주행중 에 문 여러번 열었음;;

    다행이 2중락에 다시 걸림..


    중립에 싸이드 잠가놓은거..

    D모드로 몇번 옴겨놨음..

    애들은 진짜 그럼..

    아빠한테 이거 보여주려고..

    뽀뽀해주려고.. 애들은 주의를 줘도 실수함..

    가방 기타 물건등.. .

    본의 아니게 눌리기도 함..

    안정성은 아주 조금이라도

    높을수록 좋은거임..
  • 레벨 대령 3 HK포로리 22.11.14 18:31 답글 신고
    2열에 아이들 태우시고, 차일드락은 안쓰시는가요..?
  • 레벨 원사 1 최고임금위원회 22.11.14 16:28 답글 신고
    저는 기어봉도 좋지만, 버튼이나 다이얼 방식도 나쁘지 않던데요~ 다이얼방식은 전/후진시 사고 위험이 살짝 있긴하더라구요..
  • 레벨 대령 3 HK포로리 22.11.14 18:24 답글 신고
    저는 버튼식이 편하던데요,.
    주차할때 손만 얹어놓고 엄지 검지로만 전후진 기어를 바꿀수있는데. 엄청 편합니다 ㅎㅎ
    버튼누른다고 기어가 바뀌는게 아니라.
    브레이크를 밟아야 기어가 바뀌는데,, 뭔가 잘못알고계신분들 있으신듯
  • 레벨 상병 반반무마니1234 22.11.14 19:34 답글 신고
    니가 잘몰라서 그래 내차가 싼타페버튼식이고 동생차가 쏘랜토 다이얼식인데 강원도 놀러 자주 내려가면서 번갈아 운전도 하고 차도 바꿔서 가져가기도 하는데 첨에 차사서 3일정도 불안했었는데 그담부터 개편함 먼차던지 적응만되면 편하게 되있어 볼보540 타는데 전엔 스카니아490탔었어 3일이면 적응완료야 프리마랑 트라고는 다이얼식이고 스카니아벤츠 엑시언트는 핸들옆 조그다이얼방식이야 볼보는 말뚝이고 다 타밨는데 하루면 괜찮고 2틀이면 전에꺼 생각안나고 3일이면 무의식적으로 변속가능
  • 레벨 원사 3 0피구왕통아저씨0 22.11.16 12:56 답글 신고
    현재 버튼식 기어 장착중인 그랜저 타고있고 다이얼식 기어인 GV80도 롱텀으로 여러번 운전해본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일단 버튼식은 꼴뵈기 싫긴한데 주행중이나 주차시 불편함은 1도 없음ㅎ 주차시 버튼을 제대로 안눌러 변속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전,후진을 착각해 사고났다?? 그냥 노친네들아니면 그랜저 한번 안타본 뚜벅이들 개소리ㅋㅋ 기어변속되면 계기판에 표시도될뿐더러 알림음이 울려서 착각하기가 오히려 쉽지않음. 그리고 다이얼식은 기아차들은 타보질못해서 잘 모르겠고 제네시는 각각의 기어단변경시 그 부분에 위치해놓는게아니라 한번 돌릴때마다 기어변경이 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식이라 이것도 실수하기 힘듬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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