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뭔가 착각을 하시는 듯 한데.. 쓰는데 불편함이 있단 말이 아닙니다.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죠. 문제는 편하고 안편하고가 아니라 '사고'의 위험이 조금이라도 증가한다는 겁니다. 마음 급할 때, 고령자나 운전미숙한 사람이 운전할 때 등, 조금이라도 안전에 위험이 된다면 안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맞아요.안전에 관련된 것이라면 옛것(기어봉)을 다시 쓰는게 좋죠. 예로 깜빡이 켰을때 소리 나는게 시끄럽다고 소리를 없앤적이 있답니다.근데 켜놓고 안끄고 다닌다거나 사고가 많이 발생하자 다시 소리가 나게 바꿨어요.(깜빡이 소리는 원래 초창기 깜빡이에 불들어올때 전기가 연결되면 나는 탁탁소리 였답니다.점점 기술이 발전하며 차의 정숙성 때문에 그 소리를 없앤적이 있다네요)
현재 버튼식 기어 장착중인 그랜저 타고있고 다이얼식 기어인 GV80도 롱텀으로 여러번 운전해본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일단 버튼식은 꼴뵈기 싫긴한데 주행중이나 주차시 불편함은 1도 없음ㅎ 주차시 버튼을 제대로 안눌러 변속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전,후진을 착각해 사고났다?? 그냥 노친네들아니면 그랜저 한번 안타본 뚜벅이들 개소리ㅋㅋ 기어변속되면 계기판에 표시도될뿐더러 알림음이 울려서 착각하기가 오히려 쉽지않음. 그리고 다이얼식은 기아차들은 타보질못해서 잘 모르겠고 제네시는 각각의 기어단변경시 그 부분에 위치해놓는게아니라 한번 돌릴때마다 기어변경이 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식이라 이것도 실수하기 힘듬ㅎ
개발부서 직원들 운전 경력 짧을듯
사실 현대차 버튼기어 정도면 상당히 직관적인 편이던데;;;
그리고 저런 추가적인 부품을 다는게 더 고장의 위험이 있는거 아닐런지.
사람들 돈주고 바꾸고
전혀 불편모르겠던데;;;
무슨 D>R 하루에 몇번이나 누른다고 ;;;
오히려
버튼이다 보니
깜빡하고 문열면 자동P단등
아주 좋던데
제네시스도 버튼식으로 바꾸지그냥
한손으로 운전했을텐데... 운전할때는 양손으로 하시는게 안전하죠.
이거 보고 훅해서 사람들 따라 했다가 보증 못받았따고 우는 소리 할껍니다.
개발부서 직원들 운전 경력 짧을듯
현대가 어잌후 고객님 큰일날뻔하셨네요
잘도 하겠어요
저런거 필요없이 제조사가 실수 안하도록 만드는게 중요한건데
피해는 소비자의 몫이네요
우리나라 차는 옵션이나 설계보면 하나씩 아쉬웠음
오토홀드 걸린상태에서 D단에서 문열면 자동으로 P단으로 체결되고 주차브레이크까지 채워줌
다만 D에서 한번에 P로 가는게 아니라 D N R P 순서는 그대로 지켜짐...
빠져나갈 구실을 주는것뿐.
버튼이나 다이얼식은 2중 락 장치가 불가능함..
그게 가장 위험한 거임..
1차 락은 브레이크와 연동임..
브레이크를 밟아야 변속이 됨..
이건 다이얼, 버튼, 기어봉식 모두 동일함..
2차 락은 기어봉 에 레버를 꼭 누르고 조작해야 변속이 됨..
이건 차량 문닫히는 성능과 같다고 보면됨.
도어도 2중으로 닫힘(문잠김 기능 아님!)
한번으로 끝나는 안정성하고
두번 까지 가야 하는 안정성 차이임..
물론 죽자고 문열고 뛰어 내라면 답업음..
애들 키워 봤다면 왜 위험한지 알게됨..
우리 애들도 주행중 에 문 여러번 열었음;;
다행이 2중락에 다시 걸림..
중립에 싸이드 잠가놓은거..
D모드로 몇번 옴겨놨음..
애들은 진짜 그럼..
아빠한테 이거 보여주려고..
뽀뽀해주려고.. 애들은 주의를 줘도 실수함..
가방 기타 물건등.. .
본의 아니게 눌리기도 함..
안정성은 아주 조금이라도
높을수록 좋은거임..
주차할때 손만 얹어놓고 엄지 검지로만 전후진 기어를 바꿀수있는데. 엄청 편합니다 ㅎㅎ
버튼누른다고 기어가 바뀌는게 아니라.
브레이크를 밟아야 기어가 바뀌는데,, 뭔가 잘못알고계신분들 있으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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