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충돌평가기관은 어떻게든 우리나라차의 등급을 낮게 주려고 노력하더라는..
SM싼타페의 경우 미국의 NCAP에서 좋은 점수를 받자 EURONCAP에서 2002년 5월에 이탈리아에 판매되어 1년정도 운행되던 차량으로 2003년에 충돌테스트를 한적이 있었고..
루프레일이 4개인 JM투싼이나 5개인 SM싼타페보다 지붕면적이 넓지만 루프레일이 3개로 가장 적은 KM스포티지의 루프강성을 테스트한후 JM투싼은 별도로 테스트하지 않고 동일한 점수를 줘버린일도 있었고..
분명히 하체구조가 동일한 YF쏘나타와 K5는 별도로 테스트후 각기 다른 점수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하체가 조금 다른 LM투싼과 SL스포티지의 경우 25% 스몰오버랩테스트에서 차폭이 넓은 스포티지가 훨씬 유리함에도 투싼만 테스트후 스포티지까지 동일한 점수를 줘버린것도 잘못된일이죠.
SM싼타페의 경우 미국의 NCAP에서 좋은 점수를 받자 EURONCAP에서 2002년 5월에 이탈리아에 판매되어 1년정도 운행되던 차량으로 2003년에 충돌테스트를 한적이 있었고..
루프레일이 4개인 JM투싼이나 5개인 SM싼타페보다 지붕면적이 넓지만 루프레일이 3개로 가장 적은 KM스포티지의 루프강성을 테스트한후 JM투싼은 별도로 테스트하지 않고 동일한 점수를 줘버린일도 있었고..
분명히 하체구조가 동일한 YF쏘나타와 K5는 별도로 테스트후 각기 다른 점수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하체가 조금 다른 LM투싼과 SL스포티지의 경우 25% 스몰오버랩테스트에서 차폭이 넓은 스포티지가 훨씬 유리함에도 투싼만 테스트후 스포티지까지 동일한 점수를 줘버린것도 잘못된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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