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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고압축피스톤 16.03.13 02:22 답글 신고
    타타미쳤네요
  • 레벨 병장 미륵원숭이 16.03.13 04:59 답글 신고
    두산은 안다는게 아니고 못다는거예요

    타타에선 유로6 개발하라고 했는데

    두산입장에선 유로5도 성적이 좋지않아

    개발비만 날릴까 싶어서 보류중요.

    조만간 개발한다는 얘긴나오더라구요
  • 레벨 병장 미륵원숭이 16.03.13 05:09 답글 신고
    이베코가 3백중반대 엔진만 만들었어도 아쉽네요.. 구반부터 십바리까지
    이베코 410 엔진 달아도 갠찮을듯 한데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3.13 07:58 답글 신고
    커서9 엔진이 있는데도 안달아 줍니다;; 노부스
    유로6 11톤에는 달아주는데 구반은 안달아
    주네요;;; 저도 구반 신차뽑을라다가 엔진이 에라
    여서 중고 구반 유로5 두산엔진 차량 삿습니다.
    연비 잘 나오고 힘 좋습니다. 두산엔진도 나름
    괜찮은 엔진 같다군요. 현대 트라고 구반 350마력
    짜리도 기사타면서 2년 몰았었지만 두산엔진
    들어간 대우차가 힘 연비 모두 우수하더군요.
  • 레벨 일병 프리마는자존심 16.03.13 13:39 답글 신고
    우려했던 일이죠.. 막말로 유로6 구반은 현재 5톤급 엔진인 nef 7리터짜리가 들어가는데 ecu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280 엔진대비 320마력으로 업글을 했으나 배기량 한계로 인한 토크의 부재는 어쩔수가 없습니다. 자동차 부품업이나 부피짐 위주는 상관 없으나 보어스트록 사이즈의 변화없이 똑같은 엔진으로 마력만 업시킨다는것은 사실상 연료분사량 증가밖에 없습니다. 타타가 유로6 구반에 이베코 nef 중형엔진 박아놓고 대신 하이로우 zf9단 밋션을 박아놨죠.. 차라리 기존 6단에 커서9을 박아놨어야 합리적인데 말입니다 DLO8K가 이베코보다는 힘이나 순박력에서 월등하고 배기량도 2천씨씨나 여유가 있기에 25톤일도 간당간당 할수 있는건데 말입니다. 이베코 엔진으로는 딱 적재정량 밖에 못실고 다닐듯 싶습니다 15톤 상차가 마조노선. 하다못해 현대는 구반에 11리터짤6 H엔진이 들어가는데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3.15 19:33 답글 신고
    유로5 구반이 두산엔진이기는 하지만 두산엔진중에 가장 나은 엔진이 DL08K 더라구요.. 이건
    엔진 보링하는 보링집에서도 두산 DL08K 는 좋은 엔진이라고 옛날 두산엔진이 아니라고
    칭찬 하더라구요.. 저도 버스기사 하면서 DL08K 엔진 들어간 BS106 몰아봤던 경험과
    DL08S 들어간 구반 몰았던 경험을 떠올려 구반카고차로 바꿨습니다. 다들 두산엔진이라고 차
    개판이라고 했는데 몰아보지도 않아보고 그런 판단을... 프리마 유로5 340마력 구반은
    트라고 구반 H엔진 들어간 차보다 연비와 파워면에서 낫더군요.. 뉴트라고 유로5 구반 H엔진 350 마력
    차량도 2년간 기사탓었습니다. 다만 트라고 구반 유로5는 사제로 마력 업글하면 420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간다는 장점이 있죠.. H엔진 420마력 들어간 14톤 트라고와 H엔진 구반 350 마력 차량의
    엔진 부속의 차이는 아예 없더라구요.. 이건 제가 인천 직영 현대 트럭,버스 정비하는 기사분한테 직접 들은
    얘기입니다. 터보차이? 전혀 없습니다. 고장나면 부속 주문하는 형태 자체가 H 엔진 몇년식(톤수 무관)
    이런식으로 부속 부른다 하네요.... 차대번호로 부속 주문하기도 하지만 일단 품번 자체가 트라고 구반이나
    트라고 14톤이다 똑같다고...;; 트라고 유로5 구반은 ECU 에서 마력수 조정해 350 마력으로
    다운 셋팅해 놓은거라 ECU 셋팅 업글빨이 엄청납니다... 차세대 25톤 두산 DV15TIS 420마력을 똑같은
    짐 싣고 오르막에서 추월합니다....;; 트라고 구반의 단점은 대우 프리마 구반 대비 연비가 안좋고 순정
    상태에서는 대우차가 힘이 좋았습니다(유로5) 대신 트라고 구반은 H엔진의 배기량빨이 있기에 마력수
    업글이 용이하고 EGR 타입이라 요소수가 안들어 간다는 점.. 배기브레이크가 프리마보다
    엄청 쎄다는 점.. 배기가 거의 노부스 제이크 수준...;; 마력 업글 받으면 프리마 구반 순정이
    못따라온다는 점... 그리고 트라고 유로5 구반은 380~390 정도로 업글받으면 공차연비 적차연비
    둘다 좋아집니다. 근데 연비 좋아져도 프리마 유로5 보다는 좀 떨어지더라구요..;; 트립화면
    평균연비 순간연비로 전환시켜놓고 순간연비 보면서 깃털 악셀링 해야 비슷할까나;;
    다만 두산엔진은 좀 예민함.... 소모품 관리 잘 해주면서 애지중지 해 주면 그만큼 보답하고
    대충 관리하면 두산 쓰레기 소리 나오는 엔진 이더라구요..;;
    그리고 대우버스와 타타대우의 셋팅이 다른듯...
  • 레벨 중사 2 고압축피스톤 16.03.13 14:27 답글 신고
    구반은 무조건 엑시네요
  • 레벨 중사 2 태정태세이문세 16.03.13 15:07 답글 신고
    댓글들 모두 감사합니다
    노부스11t에는 9리터 엔진달아주는걸 왜 9.5에는 적용을 안시켜주는걸까요?
    9리터엔진+zf9단이 좋겠지만 9리터엔진+6단미션이라도 적용시켜주면 좋을텐데요

    중형엔진달린 대우구반으론 앞으로 절대 무리한일 하면 안될듯 하네요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6.03.13 20:31 답글 신고
    9.5 320짜리 위에분 말씀대로 부피짐아니면 정말 쉣입니다.
    생수실고서 언덕오르는데...아우...환장하는 줄 알았슴다...
    연비도 생각보다 별로더군요... 9단ZF랑 출력만 올려놓은 궁합은...걍 안사시는게
    차가 정말 안나가요.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3.15 19:12 답글 신고
    공차때도 잘 안나가나요? 저도 구반 새차 뽑을까... 하다가 NEF 엔진 들어간거 보고 중고 프리마
    DL08K 두산엔진 중고차 샀습니다. 유로5 구반 340 마력은 옛날 차세대 25톤 두산 DV15T 370마력
    엔진 들어간 차보다 힘 잘쓰더라구요. 물론 탄력 받았을 때... 초반 토크는 DV15T 절대로 못따라 가구요..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3.15 19:17 답글 신고
    구반 320마력 유로4(두산 DL08S) 노부스도 1년인가 기사 탓었는데 그놈도 힘 잘쓰더라구요.
    차세대 울트라 22.5톤 340마력(두산 DE12TIS) 보다 월등했습니다. 구반이 같은짐 싣고 22.5톤
    차세대 울트라 오르막에서 추월해요;;;; ㅠㅠ
  • 레벨 일병 520마력255토크 16.03.17 16:08 답글 신고
    후3축 불법아닌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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