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6가 되면서 대우구반차에 기존 유로5까지 올리던 두산 DL08K 8리터급 엔진(340ps, 145토크)이 안올라가고
이베코NEF (5톤에 올라가는 엔진) 이 올라가는데 이베코에는 8~9리터급 엔진이 없나요??? 현대는 기존10리터 H엔진 탑재..
엔진 계약관계인지는 모르지만 대우버스에는 유로6 BS106, FX에 커민스9L 넣어주던데,,,FX212나 하덱에는 이베코 11L엔진 탑재가능...
보통 구반차 뽑는이유는 후축달고 총중량에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 아닌가용?? 후축달면 증톤도 14톤 가량으로 되고
말이 9.5톤이지 증톤해서 14톤 되고 순수 싣는것은??? 앞사발이 영역 까지 .........
이거야 말로 5톤 차가 프레임만 두껍지 14톤 부터 25톤 까지 되는거네요....
반대로 생각하면 유로6 대우 구반에 짐만 적당히 싣는다면 엔진이 5톤엔진이니 연비는 최고연비 나오겠네요
유로6 대우 구반 엔진 출력 이상없습니까???
타타에선 유로6 개발하라고 했는데
두산입장에선 유로5도 성적이 좋지않아
개발비만 날릴까 싶어서 보류중요.
조만간 개발한다는 얘긴나오더라구요
이베코 410 엔진 달아도 갠찮을듯 한데
유로6 11톤에는 달아주는데 구반은 안달아
주네요;;; 저도 구반 신차뽑을라다가 엔진이 에라
여서 중고 구반 유로5 두산엔진 차량 삿습니다.
연비 잘 나오고 힘 좋습니다. 두산엔진도 나름
괜찮은 엔진 같다군요. 현대 트라고 구반 350마력
짜리도 기사타면서 2년 몰았었지만 두산엔진
들어간 대우차가 힘 연비 모두 우수하더군요.
엔진 보링하는 보링집에서도 두산 DL08K 는 좋은 엔진이라고 옛날 두산엔진이 아니라고
칭찬 하더라구요.. 저도 버스기사 하면서 DL08K 엔진 들어간 BS106 몰아봤던 경험과
DL08S 들어간 구반 몰았던 경험을 떠올려 구반카고차로 바꿨습니다. 다들 두산엔진이라고 차
개판이라고 했는데 몰아보지도 않아보고 그런 판단을... 프리마 유로5 340마력 구반은
트라고 구반 H엔진 들어간 차보다 연비와 파워면에서 낫더군요.. 뉴트라고 유로5 구반 H엔진 350 마력
차량도 2년간 기사탓었습니다. 다만 트라고 구반 유로5는 사제로 마력 업글하면 420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간다는 장점이 있죠.. H엔진 420마력 들어간 14톤 트라고와 H엔진 구반 350 마력 차량의
엔진 부속의 차이는 아예 없더라구요.. 이건 제가 인천 직영 현대 트럭,버스 정비하는 기사분한테 직접 들은
얘기입니다. 터보차이? 전혀 없습니다. 고장나면 부속 주문하는 형태 자체가 H 엔진 몇년식(톤수 무관)
이런식으로 부속 부른다 하네요.... 차대번호로 부속 주문하기도 하지만 일단 품번 자체가 트라고 구반이나
트라고 14톤이다 똑같다고...;; 트라고 유로5 구반은 ECU 에서 마력수 조정해 350 마력으로
다운 셋팅해 놓은거라 ECU 셋팅 업글빨이 엄청납니다... 차세대 25톤 두산 DV15TIS 420마력을 똑같은
짐 싣고 오르막에서 추월합니다....;; 트라고 구반의 단점은 대우 프리마 구반 대비 연비가 안좋고 순정
상태에서는 대우차가 힘이 좋았습니다(유로5) 대신 트라고 구반은 H엔진의 배기량빨이 있기에 마력수
업글이 용이하고 EGR 타입이라 요소수가 안들어 간다는 점.. 배기브레이크가 프리마보다
엄청 쎄다는 점.. 배기가 거의 노부스 제이크 수준...;; 마력 업글 받으면 프리마 구반 순정이
못따라온다는 점... 그리고 트라고 유로5 구반은 380~390 정도로 업글받으면 공차연비 적차연비
둘다 좋아집니다. 근데 연비 좋아져도 프리마 유로5 보다는 좀 떨어지더라구요..;; 트립화면
평균연비 순간연비로 전환시켜놓고 순간연비 보면서 깃털 악셀링 해야 비슷할까나;;
다만 두산엔진은 좀 예민함.... 소모품 관리 잘 해주면서 애지중지 해 주면 그만큼 보답하고
대충 관리하면 두산 쓰레기 소리 나오는 엔진 이더라구요..;;
그리고 대우버스와 타타대우의 셋팅이 다른듯...
노부스11t에는 9리터 엔진달아주는걸 왜 9.5에는 적용을 안시켜주는걸까요?
9리터엔진+zf9단이 좋겠지만 9리터엔진+6단미션이라도 적용시켜주면 좋을텐데요
중형엔진달린 대우구반으론 앞으로 절대 무리한일 하면 안될듯 하네요
생수실고서 언덕오르는데...아우...환장하는 줄 알았슴다...
연비도 생각보다 별로더군요... 9단ZF랑 출력만 올려놓은 궁합은...걍 안사시는게
차가 정말 안나가요.
DL08K 두산엔진 중고차 샀습니다. 유로5 구반 340 마력은 옛날 차세대 25톤 두산 DV15T 370마력
엔진 들어간 차보다 힘 잘쓰더라구요. 물론 탄력 받았을 때... 초반 토크는 DV15T 절대로 못따라 가구요..
차세대 울트라 22.5톤 340마력(두산 DE12TIS) 보다 월등했습니다. 구반이 같은짐 싣고 22.5톤
차세대 울트라 오르막에서 추월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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