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정책 정말 괜찮네요. 제가 사는 아파트도 최근 1년사이에 갑자기 주차난이 심해졌는데, 당근마켓에 주차권 산다고 올리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한 대는 무료, 두 대부터는 대 당 월 만원 더 관리비에 포함해서 납부하는데 당근마켓에 주차권 산다는 글 보니까 1년에 15만원 일시불로 준다고 합니다. 그거 보고 몇몇 분들이 혹해서 3대, 4대 등록하신 분들이 계세요. 최근에 이 문제가 불거지자 아파트에서 전수 조사해서 차 등록지가 아파트가 아닌 차들은 우선 전부 제외시켰는데 저 아파트도 비슷한 경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원초적으로 정부가 문제임.
아파트 설계부터 호당 주차대수 1.3대 정도로 주차장을 만들수있게 해주니 이런현상이 생기는거임. 지하층을 더파서 최소 2.5대 이상 만들어야 아파트 지어질수있게끔 해야댐.
그리고 일본처럼 개인 주차장 없으면 차를 못사게 해야댐.
화물트럭들 차고지 증명도 실질적으로 해야지 형식상 들판에 차고지 만들고 시내주차장에 대는것도 엄중하게 해야댐.
결론 정부가 문제임
그리고 주차라인안에 주차 안하는 얍삽이들도 범칙금 1만~5만 사이에 정해서 부과해야뎀.
낮에는 자리도 많은데 꼭 이상한 곳에 지편할려고 대는것들 많음...
2대 까지는 그럴수도 있다쳐도
3,4대는 양심없는거 맞음.
단지가 난리가 아니던데 우리 단지 입주자대표회의 동대표들은 천사들이네,ㅠㅠㅠ
아파트 설계부터 호당 주차대수 1.3대 정도로 주차장을 만들수있게 해주니 이런현상이 생기는거임. 지하층을 더파서 최소 2.5대 이상 만들어야 아파트 지어질수있게끔 해야댐.
그리고 일본처럼 개인 주차장 없으면 차를 못사게 해야댐.
화물트럭들 차고지 증명도 실질적으로 해야지 형식상 들판에 차고지 만들고 시내주차장에 대는것도 엄중하게 해야댐.
결론 정부가 문제임
저는 자취할때도 공영주차장 월주차 해서 맘편히 주차했었습니다. 빌라 주차칸이 한칸인데 집주인이 차 두대라 주차공간을 하나도 안줬거든요...
공영주차장 가깝고 자리 있으면 월주차 해서 쓰는게 마음 편하고 좋을 듯...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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