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를 밟아도 안먹는다잖아요 좀 그 상황이 되보지도 않고 여론몰이좀 그만하세요. 아이가 죽고 할머니가 중상입니다. 확실하지도 않은 본인의 생각을 정답인거처럼 착각하지 마시리고요. 그래서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조사하지 않습니까? 님이 생각하시는게 오류일수도 있다는 겁니다. 님 어머니가 그런 사고 겪고 안깨어나셨다면 그래도 똑같이 이렇게 단정짓고 생각을 안바꾸실껀가요? 당연히 급발진 쪽에 무게를 두고 조사하길 바라겠죠. 안그래요? 참 안타까운 사고인데 확실한 결과도 나오기전에 왜 본인생각을 확실하다고 말할수 있습니까? 만약에 진짜 급발진이었다면 죽은 아이한테 할머니 또는 자식들한테 정말 큰 실수 하시는겁니다. 글삭하고 이쯤하세요. 벌 받기 싫으면
아닌 걸 아니라고 말도 못하는 게 보배 분위기였나요?
좌파 정치 커뮤니티 되고 안들어오다가 뉴스보고 안타깝고 의문이 드는 점이 생겨 들어와서 글 남겼는데, 예전에 의견 나누고 하던 분위기는 없어지고 죄다 의문만 제기하면 욕하고 조롱에 비난하고 저주하는 분위기가 조성돠어 안타까워 그렇습니다
저사람 본인말은 지금 거의 100%확신하고 있음 그래서 아무리 옆에서 말해줘도 지 의견에대한 반박일뿐이지. 대댓글 다는거 보믄 그냥 지말이 맞음. 와 그럼 전문가들 왜있노. 그렇게 대단하신 양반인데 이분을 모셔서 분석팀 자문받게 해야지. 뉴스도 나오고 기자양반님들 이분 모십시다. 브레이크 등이 안들어왔다네요~ ㅋㅋ 브레이크 등 같은 소리하고있네 ㅋㅋ
급발진에 대한 믿음이 없어져서... 항상 패턴이 있어요
1. 운전자는 고령
2.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3. 급발진 주장하는 전문가는 반드시 박병일
4. 추가적으로 신뢰성을 더한다라고 하면서 나오는 전문가는 김필수 등의 박병일사단
5. 인싸케이등의 흉기억까의 여론몰이
6. 타 유튜버(모트라인(얘넨 비전문가이고 스스로 조사해서 따로구분)이나 기타 엔지니어 출신들)들의 반대입장
7. 국과수 결과 급발진 아님
8. 흉기억까들 현토부라며 발작, 근데 사고차는 티볼리네?
운전이 서툴러서 (운전실력된다면 탄력 붙기전에 박았겠죠)더큰 사고난건 맞는데요.급발진이니까 조절을 못하신거죠.아무리 초보라도 처음에는 브레이크 밟아요.그리고 박기 직전에 불들어오는건 브레이크에 발이 가 있었다는 얘기죠.자동차는 기계입니다.그리고 요즘은 거의 컴퓨터 수준의기계.컴퓨터 먹통되면 재부팅해야죠. 대한민국 제조물 관련법이 소비자가 입증해야하는 악법이라 그렇지 급발진은 있습니다. 너무 매도하진 맙시다. 어르신 얼마나 충격이 크실까요.
안타깝지만..개인적인 생각은 운전자 과실이라고 결과가 나올듯요. 제동등이 켜지지 않은게 핵심...
제동등이 뭔가 심오하게 차량의 두뇌인 ECU와 연관되어 복잡하게 설계되어 있을거 같지만
단순히 기계적인 스위치 작동에 의한 점/소등 방식이라 매우 간단한 장치입니다. 고장율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뉴스에 자주 나오네요~ 요즘 브레이크 페달은 무접점 방식입니다. 옛날 차량의 스위치 방식이 아닙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자석 2개가 1mm 정도의 간극을 두고 있다가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 발만 올려도 브레이크등이 점등되는 시스템이 달려있어요~ 위 어느분 말씀처럼 사고 유투브 영상을 보니 1차 충돌때 브레이크등이 순간 빤짝합니다. 이건 차량 1차 충돌시에 브레이크페달 자중에의해 페달 간극이 순간 멀어져서 빤짝 들어온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개인적 생각은 정상차량이였다면
TCS가 장착돼어 있어 대충 40~60km/h에서 그 출력으로 타이어자국은 못나온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상한 매연도 디젤엔진이여도 DPF , 요소수는 유로6 디젤엔진에도 들어가기때문에
하얀 매연은 나올수가 없고 (연소실내 엔진오일 유입이 아닌이상)
TCS,ESC가 장착돼어 있고 긴급제동시스템도 있는차가 앞차를 보고 못세운거라면
도대체 차가 어떻게 돼먹은건지 이해가 안돼네요
애가 무식하게 작성한 글이라고 생각하면
당신이 이상한겁니다
애도 생각할수 있고 의문을 제시할수있어요
보배드림 이런거 아니잖습니까
제발 애라고 무시좀 하지마세요
저는 이사건을 100% 급발진 사건으로 보고있습니다.
뇌물이나 먹으며 무죄판결하는 나라 대한민국이 부끄럽네요
오토라이트 세팅시 전면부 데이라이트등(16년식이라 순정옵션에선 끄는법을 모르겠네요 여태..)
후면부 미등 및 번호판등 상시 들어옵니다.
영상 보았습니다만,미등만 들어오고
한참 질주시 브레이크 등 안들어왔어유..
후면부에 보조제동등 기본옵션으로 달려나옵니다.
정말 제어계통에 문제가 생겨서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올수도 있을까 란 생각을 해봅니다만..
그런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
즉, 급발작 맞음
브레끼는 안밟은거같았네요
무당이 어쩌고 저쩌고 하던 보배사람들 맞나요?
천벌이 무슨 ㅋㅋ
프로그램 오류가 났느데 브레이크 등이 제대로 작동된다는 보장이 있어요?
접점이 닿으면 무조건 들어옵니다.
글 지우세요! 당장지우세요!
급발진 아닌 사고에 급발진이라고 무지성으로 편들어주면 진짜 급발진 사고가 묻히게 돼요
다들 제대로 판단하시길..
첨에 차량 추돌하면서 전판넬 작살나면서
라지에이터및 각종 전장 작살나면서 냉각수
터진거...
계속 액셀을 밟고 있었단 말인가요?
70대 할머니라지만 그럴수가 있을까요?
운전 몇십년 한 사람들이 단지 늙었다는 이유로
악셀과 브레이크를 착각한다는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거의 본능적으로 구분해서 반응하지 않나요?
영상만 봐도 주행 거리가 좀 되는데 계속 악셀만 밟았다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어보이는데요 .
유가족한테 캡쳐해서 보내줘야 정신차리지
와씨ㅡㅡ
아직 모르신다는데 알게되면 그충격이 엄청 크실거 같네여.
당황해서 그걸 못 하니까 차를 못 세우는 것 아닙니까?
좌파 정치 커뮤니티 되고 안들어오다가 뉴스보고 안타깝고 의문이 드는 점이 생겨 들어와서 글 남겼는데, 예전에 의견 나누고 하던 분위기는 없어지고 죄다 의문만 제기하면 욕하고 조롱에 비난하고 저주하는 분위기가 조성돠어 안타까워 그렇습니다
스포일러에 브레이크등 사양을 확인해야할듯..
한국에서는 분기마다 최소 한건씩은 나는듯.. 그것도 국산 수입 안가리고.
무서워서 차 어떻게 탑니까?
1. 운전자는 고령
2.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3. 급발진 주장하는 전문가는 반드시 박병일
4. 추가적으로 신뢰성을 더한다라고 하면서 나오는 전문가는 김필수 등의 박병일사단
5. 인싸케이등의 흉기억까의 여론몰이
6. 타 유튜버(모트라인(얘넨 비전문가이고 스스로 조사해서 따로구분)이나 기타 엔지니어 출신들)들의 반대입장
7. 국과수 결과 급발진 아님
8. 흉기억까들 현토부라며 발작, 근데 사고차는 티볼리네?
몇 년 동안 레퍼토리가 똑같으니 신경 안쓰는 사람도 꽤 되는 듯
박병일 전문가님도 틀린거냐?
에라이
전문가라고 다 맞는 게 아닙니다.
글 내리세요 본인도 나중에 꼭 급발진 사고 한번 당해보세요 이런글 못쓸거에요
이제정부와 세계기구 가 나서서 자동차 급발진 에 대하여 규명해야 합니다
차 타기가 겁납니다 공포 입니다
제동등이 뭔가 심오하게 차량의 두뇌인 ECU와 연관되어 복잡하게 설계되어 있을거 같지만
단순히 기계적인 스위치 작동에 의한 점/소등 방식이라 매우 간단한 장치입니다. 고장율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딱딱해질떄 손으로 브레이크 눌러봤더니 미동도없더만요..
미동이없으면? 구조상 당연히 등이 안켜지죠 .
왜냐?
브레이크 안밟히면 브레이크스위치가 안눌러져서 안들어오니깐요.
물론 여기 댓글다는 분들이 밟으면 고장나도 스위치가 눌러져서 등이들어오겠지만
브레이크 유격에따라 아예 몇미리도 안밟히면 안들어옵니다...
스위치떼서 확인해본겁니다
저 연기는 놀라셔서 기어봉을 건드려서 수동모드로 변경된것같습니다...
수동모드 전환되면 저단으로 변경되고 기어는 고정인데 그상태에서 엑셀을 끝까지 밟으니 연기와 타이어자국이 생긴것 같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회원가입하게 하네요
그냥 할말좀 하고 가고싶네요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온다고 급발진이 아니다라는것은
좀 말이 안맞는것같네요
브레이크를 밟아도 ECU에 전달은 됐지만 애가 멍청이가 돼서
브레이크등 표시를 안한거죠
개인적으로 누가 이렇게 말해서 좀 어이없었습니다 " 할머니처럼힘이 없으면 페달이 스위치 닿지않는다"
제가 힘이 약한편인데 브레이크 문제없이 돼고요 할머니라고 힘없다고 하는거는 그냥 무시 , 편견 입니다.
제가 7살때도 브레이크 밟아봤습니다.
기억으로는 티볼리 에어는 1.6디젤엔진이 들어가있는걸로 아는데
EDR기록장치에는 5800rpm이 뜨네요
엔진연소실내로 엔진오일이 유입돼서 급발진 현상이 나온것이거나
ECU가 오류발생해서 급발진 현상이 나온것같네요
위에 어떤분이 "저연기는 놀라셔서 기어봉을 건드려서 수동모드로 변경된것같습니다"
"수동모드 전환되면 저단으로 변경되고 기어는 고정인데 그상태에서 엑셀을 끝까지 밟으니 연기와 타이어자국이 생긴것같습니다"
이러시는것같은데 수동모드(세미오토)로 전환돼고 풀엑셀을 밟았다? 저는 아닌것같습니다.
개인적 생각은 정상차량이였다면
TCS가 장착돼어 있어 대충 40~60km/h에서 그 출력으로 타이어자국은 못나온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상한 매연도 디젤엔진이여도 DPF , 요소수는 유로6 디젤엔진에도 들어가기때문에
하얀 매연은 나올수가 없고 (연소실내 엔진오일 유입이 아닌이상)
TCS,ESC가 장착돼어 있고 긴급제동시스템도 있는차가 앞차를 보고 못세운거라면
도대체 차가 어떻게 돼먹은건지 이해가 안돼네요
애가 무식하게 작성한 글이라고 생각하면
당신이 이상한겁니다
애도 생각할수 있고 의문을 제시할수있어요
보배드림 이런거 아니잖습니까
제발 애라고 무시좀 하지마세요
저는 이사건을 100% 급발진 사건으로 보고있습니다.
뇌물이나 먹으며 무죄판결하는 나라 대한민국이 부끄럽네요
긴급제동시스템이요? 중학생이셔서 차를 운전하실일이 없겠지만 자동차 메뉴얼을 본다면 엑셀을 30%이상 전개시 긴급제동시스템은 오버라이드 즉 작동하지 않습니다.
뇌물먹었단 물증도 어디에도 없는데 음모론이나 펼치는 사람들이 부끄럽습니다.
브레이크등은ecu 안거치고요..
tcs가 저거랑 뭔상관인지 모르겠고
aeb는 풀악셀이면 작동안합니다
위에 분이 말씀하신것처럼 라디에이터 파손으로 냉각수 수증기고요.. 제발 잘 모르면 댓글달지맙시다
면허따고 댓글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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