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장에 신차 몇 종 출시! 이러면서 생색은 디지게 내는데
팔릴만한 차를 들여와야지 뭔 마을버스 타호, 6.2리터 트럭을 수입하는 거 보면 일부러 이러는 건지 참 답답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트랙스 같이 대중적인 차로 라인업 꽉 채워도 모자랄 판에 한국시장에 맞지 않는 차를 팔고 있으니...
그런 차들은 본토에서도 물량이 딸려서 수입 못한다고? 그건 니들 사정이고 ㅋㅋ
이러고 나중에 아니 우린 노력했는데 니들이 안팔아줬잖아 이딴 개소리 하면서 철수각 잡을 게 눈에 훤히 보이네요
글래디에이터 타다가
주차땜에 팔았는데
진짜 시골로 이사를 가던지 해야
부산 캐딜락 전시장갔더니 전시장이 사라져 있더라는..;;
트랙스 1분기 출시예정
같은 GM그룹
캐딜락 리릭 출시예정.
AC델코 부품회사 런칭 한다 하니
부품값 내려갈지도.
이쿼녹스 트블 망한 거 봐봐요
애초에 저런 차밖에 못만드는 회사라
참고로 저 차급은 자국에서는 대중적인 급임.
자동차는 블레이져와 실버라도 그리고 콜벳
밖에 없습니다.
카마로와 말리부도 있는데 카마로는 수입단종
말리부는 국내생산단종
캐딜락도 세단은 V시리즈와 에스컬레이드V
말고는 수입안된 차종도 없구요
그나마 올해 전기차 리릭이 드디어 국내출시 합니다.
gmc는 시에라를 시작으로 허머ev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걸로 압니다.
국내에 맞는 수입할 차량이 없어요
그렇다고 국내시장 전체파이가 큰 것도 아니고…
뭐 앞으로 출시할 전기차 10종 25년까지 들여온다하니
기다려봐야죠~
찌찌뽕! 개늠들.
농사짓냐?
타호 시에라는 국내에 판매되는 차들 중 직접적인 경쟁자가 거의 없으니까요
허머EV도 출시 예정이라는 거 보면 매니악한 차종에 집중하려는 듯
미뤄지다가 22년12월 까지 안나와서 취소하고
현기차 절대 안산다더니 보름후에 트래버스 하이컨트리 삼. 7500주고.ㅋㅋ
옵션이랑 실내보니 확실히 국내취향은 아닌듯.
진짜 두군데 다 근무해봤지만 마인드가 호구잡히면 안되니까 차라리 강해지자 X 가해자가 되어 박살내자 O
대한민국과 미국은 자동차 무역 불균형이 심한 나라였습니다. 최소한 미국이 생각하기에는 그래요. 우리나라는 미국에 차를 많이 팔았지만 미국은 우리나라에 차를 많이 팔지 못했어요. 그러니 통상 압박을 가해서 2002년에 대우차를 GM이 먹은 것도 단순 기술제휴 이력 이딴 일차원적인 이유가 아니었다고 보고, 홀덴과 오펠까지 팔아버린 지금 시점에서도 아직까지 한국GM이 살이있는 것도 억지로 자기나라 차 팔아서 무역 불균형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함이죠. 강성노조도 있고 지원금 받기 얼마나 좋은 공장입니까.
다만 이제는 테슬라가 우리나라에 많이 팔리며 이 자동차 무역 불균형이 많이 완화되어 미국 입장에서도 한국GM이 기여하는 역할이 크게 줄었을겁니다. GM이 그토록 하고 싶어하는 철수, 한국GM의 역할은 이제 테슬라가 대신하고 철수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고요. 이미 국내에서 생산하던 쉐보레 차가 하나 둘 사라져 지금 좆도 안남은 생산모델 마저도 어차피 후속 모델 개발 계획이 없는 차들이 많으니(말리부 등), 철수는 더욱 현실에 가까워질 겁니다.
그렇게 GM은 이제 수입차 메이커에 계속해서 가까워져 오고 있으니, 마진이 얼마 남지 않는 소형, 저가 차량에 집중할 이유가 전혀 없죠. 국내에 투자해서 잘 팔린 차가 있어요? 국내생산 트레일블레이저부터 수입 이쿼녹스, 수입 트래버스 싹 다 좆망인걸요. 이미 GM 지들 본토 북미에서도 승용차 팔이 보다는 아직 자국 메이커 파이가 큰 풀사이즈 SUV나 픽업트럭에 전념하고 있죠. 우리나라도 그거 먹어라 이겁니다.
어차피 수입차 메이커가 될 거, 저는 미국 딜러쉽들 하듯이(포드링컨도 그러고 있고) Chevrolet-Buick-GMC-Cadillac 합동 딜러쉽으로 나가고 전 모델 다 주문 받는대로 한국 보내주는 역할이나 하는게 낫다고 봐요. 북미 현지에서야 쉐보레와 캐딜락은 서로 한 딜러쉽에서 취급하지 않지만 우리나라는 분리할 이유가 없다고 보고
물론 국내에서 말고여..
이래서 외국자본으로 넘어가면 좃망테크타는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