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9년9월말 출고한 젠쿱 오너입니다.
터보차의 특성상 냉각을 위하여 옛날 투스카니 때 부터 대용량 라디에이터를
장착하여 사용 했습니다.
이번 젠쿱의 경우도 10년 5월경 대용량 라디에이터를 장착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12월초 냉각수가 3리터나 줄어서 라디에이터를 검사해 본결과 라디에이터
하단 코아 양쪽 두군데에서 누수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제작사인 시스템에 A/S를 어쩧게 해 주겠냐고 문으를 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 담당자 말씀은 황당 그 자체였습니다.
결론적으로 A/S가 안된다고 합니다. 왜 안되냐고 물어보니 소모품이니 A/S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시스템 담당자와의 통화 내용은 대충 이렀습니다.
소비자: 왜 A/S가 안되죠?
시스템: 사용하셨으니깐 안됩니다. 소모품이잔아요
소비자: 소모품이요? 그럼 담당자분은 라디에이터는 얼마마다 교체하세요?
담당자: 나가야 갈죠
소비자: 그럼 보통 5년이상 10년은 써야 나가죠?
담당자: 물론 그렇죠
소비자: 전 6개월 썼는데 나갔내요.. 그럼 어떡하죠?
담당자: 좀 쓰셨으니 그럴 수도 있죠
소비자: 전 장착하고 사고가 발생한 적도 없고 그냥 주행만 했는데 자연적으로 하자가 발생했으니
A/S 를 해 주셔야 하지 않나요?
담당자: 저희가 생각하는 A/S는 장착후 바로 또는 1~2개월정도 이내야 A/S가 됩니다.
이것두 교체가 아니라 수리
소비자: 그게 무슨 A/S인가요 당근 제품 교환이죠, 그럼 사실상 회사가 부담하여 A/S해주는 것은
사용을 하면 할수록 없는거네요
담당자: 아무말 없음(사실상 A/S라는 제도가 없는 것으로 보임)
만약를 해서 사용하시겠다면 수리비를 내면 해주겠습니다.
소비자: 수리비용을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 무슨 A/S인가요?
담당자: 그럼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지게 우리나라 튜닝용품 회사 담당자의 소희 업자라는 사람들의 서비스만인드 입니다.
참 아쉽죠...고가의 제품을 팔고서도 사용상 부주의로 소비자에게 책임을 미루고 이래서야...
시스템이란 회사 이것 밖에 안되는 건가요..참 실망스럽습니다.
젠쿱 오너분들 저의 경우 제품을 잘못 선택하여 사용해서 이런 황당한 일을 격내요.
회님들은 이럴때 어떻게 하십니까?
회님들의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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