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이나 수입이나 주요부품은 수입부품을 사용하죠..보쉬등등
BMW도 2.0이지만 140마력대 또는 180마력대가 있죠..
그게 무슨차이냐 엔진은 같습니다 하지만 틀린게 하나있죠 그건 터빈...
유럽애들이 출력을 못올려서 안올리는게 아니라 환경규제에 따라 출력을 조정하는데
대형 터빈만 올려줘도 200마력 이상은 훅 올라갑니다 하지만 안하는 이유는 Co2 배출함량 때문이죠
그래서 차량 스펙에 Co2 배출함량이 기제되어있죠...
R엔진은 맵핑을해도 출력 및 토크가 유럽차에 비해 많이 안올라간다.. 거의 한계치다 그러시더군요
반면 BMW나 폭스바겐차들은 맵만해도 40~50마력 토크도 10토크 이상은 올라간다고...
차량 엔진의 스펙이 100퍼센트이면 유럽차들은 70프로정도 출력을 올려놓았고..
R엔진은 90프로정도 까지 올려놓았다고 그러더군요..
그렇게 따지면 R엔진은 그렇게 훌륭한 엔진은 아니라는거죠 또는 그리 나쁜 엔진도 아니라는것.
그냥 외산에 비해 평균정도 하는 엔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기 디젤엔진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려면 극한상황의 레이싱팀을 구성해서 다카르랠리, 르망24시에 참가해서
순위권에는 못오르더라도 완주정도는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면 어디가서도 꿀리는 엔진이 아니라는거죠..
제가 생각하는 디젤엔진은 출력보다더 내구성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가솔린에 비해 수리비가 디젤이 크니까요..
R엔진=성적 상승가능성이 없는 벼락치기 반 4등정도.
70프로에 140마력이고 90프로에 180마력이면 결국 피크치는 비슷하다는거...
밖에나가서 이리까이던 저리까이던 자국 호갱님이 줄줄이 줄서서 기다리는데~~
말슴처럼 돼면 참 좋겠는데 가망없지요~~
좀 하다가 굳이 돈 날릴 필요 없다고 생각돼니 시즌 종료도 안했는데 철수해버렸죠~
^^
말을 말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