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기존 아반떼MD에서 나타났던 피쉬테일(주행시 뒤가 흔들리는 현상)이 디젤차에서 더 커질 수 있다고 보고 토션빔 후륜서스펜션을 더 뉴 아반떼 디젤에 장착했다.]
아반테 출시 관련 모 기사에 저 문구가 들어있더군요.
저 말인즉슨... 기존 모델의 피쉬테일이 차기 모델에서도 나올수 있기 때문에 서스펜션을 추가했다고 밖에 안들리는군요.
추가적으로.. 아반테 동호회 분들 말씀 들어보면 아반테MD의 토션빔에서 소음이 많이 났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구리스 작업을 별도로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는 듯 하구요.
요번 토션빔 서스 개선을 통해 피쉬테일을 극복하기 바랍니다.
그래서 준중형급부터 준대형급까지 전륜기반 차량은 성능에 손해를 보게 되겠지만 브레이크캘리퍼를 전방으로 변경하게 될거라는 이야기까지.. 그리고 차기 쏘나타와 카니발이 이전모델과 달리 캘리퍼가 앞으로 옮겨진 사진으로 찍히고있죠.
참고적으로 고성능차량 상당수는 전륜의 캘리퍼를 뒤쪽으로 위치하여 스티어링능력, 제동능력 등을 높이고 무게중심도 뒤로 이동시키는데 그런차량들을 일반인이 운행하면 사고가 더 잘나게 된다는..
말씀 듣고보니 꼭 그렇지만은 않겠군요;
안그래도 기존 MD모델의 토션빔이랑 이번 모델의 토션빔이랑 뭐가 변한건지 문의메일 보냈네요 ㅎㅎ
차볼지 모르겠는데 왜이리 브레이크 작은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잘 섭니다ㅠㅠ
옵션요~~ 튜익스 옵션~~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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