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림 수입차 오너님들!
다름이 아니고 차량 결함으로 인해 간절히 도움을 좀 요청하고자 합니다..........
현재 제 차량은 2010 아우디A5 2.0TFSI 차량이고 차량결함으로 인하여 서비스센터에 입고중인 상태입니다.
차량결함은 피스톤링 결함으로 300 km 주행시 1L 가 소모되는 오일과다소모를 겪어오다
결국 피스톤링이 이탈하여 4번 실린더에 압력이 아예 나오질 않는 상태입니다. 마지막엔 4번 점화플러그가 아예 부러졌습니다.
2009~2011 A4 , A5 2.0 TFSI 모든 차량에 있는 결함입니다.
결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자하면 피스톤링이 문제가 있어 피스톤링에 간극이 발생하여 오일이 실린더와 피스톤쪽으로 유입이되고
스며든 오일이 피스톤운동을하면서 마찰로 인하여 연소가 되는 결함입니다.
오일이 스며들다보니 실린더에 오일이 꽉차서 점화플러그와 코일이 오일로 젖어있게 되고 결국 제 주기를 다하지 못하고
고장이 나버리게 됩니다.
제 차량은 저 결함으로 인하여 간극이 벌어짐만으로 끝나지않고 아예 피스톤링이 이탈까지 한 상태입니다.
현재 아우디에서는 피스톤링 결함으로 인한 오일과다소모를 인정하고 오너에게 자기부담금 10%를 부담하게하여
피스톤,피스톤링 교환을 하는 600만원 상당의 수리를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리를 받는 조건이 무엇이냐면 엔진을 밀봉하여 오일소모량에 대한 주기를 주행테스트하고 그 후에
수리를 진행 할 수가 있다고합니다.
아우디(고진모터스)에서는 제 차량이 피스톤링 결함으로 인하여 고장이 일어난것은 맞지만
자기부담금 10%로 차량을 수리를 하려면 무조건 주행테스트를 하여 그 값을 아우디에 제출을 해야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너무나 부조리합니다..............피스톤링 결함으로 인하여 오일소모에 그치지 않고 아예 이탈을 해버린 제 상황에서는
4번실린더가 아예 죽어벼러서 주행이 불가능해 이 테스트를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아우디(고진모터스)에서는
600만원 전액을 부담하여 수리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저희가 수리해주는 부분이 피스톤링 결함이 맞지만
아우디가 내려주는 정책상 저희는 어쩔수가없다라는 답변만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엔지니어라면 굳이 주행테스트를 통하여 오일이 소모되나 안되나 판단하지 않아도
차량엔진을 열어서 피스톤링, 피스톤의 상태 실린더 오입유입, 배기에 흰연기와 카본축적 증상만 봐도 이 차량이 오일소모가 되나
안되나를 판단 할 수 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쪽에서도 제가 한 말이 맞다고 합니다. 하지만 또 정책상 얘기를하며 도와주고싶고
마음은 이해하지만 어쩔 수 가 없다라는 답변만 줍니다..............
너무 억울하고 분합니다. 차량 결함을 인정하지만 저희는 정책상 도움을 줄 수 없다...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제가 그러면 아우디랑 연락을 하게 해달라 얘기를 했더니 그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왜냐 물어보니
자기네들도 아우디랑은 연락을 못한다고하네요?.........아우디에서 공문을 내려받고 그 공문을 시행하는 고진모터스가
아우디랑 자기네들도 연락을 못하고 공문만 내려받는 하청이라고 하네요.
10%의 금액으로 수리 할 수 있는 부분을 전액부담하라는 이 억울한 내용때문에 너무 막막하기만 합니다.........
아우디고색센터에 전화를 하니 고진모터스 센터장님이랑 연결을 해주더라고요 저희보다 상급기관은 따로 있지가 않다고 얘기하면서요
고진모터스는 아우디정책이라고 책임전가를 하고 아우디고객센터는 고진모터스 센터장님이랑 전화를 하라고 얘기를 하고......
계속 치이고 돌리기만 합니다.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보배드림 오너님들에게 이 문제에 대한 해결점을 주시길 간절히 도움을 요청하고자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