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사의 레인지로버 이보크 차량입니다. (상상할 수 없는 쓰레기입니다)
2018년 3월에 대전영업지점에서 계약하고 3월 말에 차량을 인수 하였는데 인수 하는 날 부터 에어컨 고장입니다. 에어컨을 틀었는데 냉기가 전혀 안나오더라고요.
현재까지 1년 10개월간 에어컨 고장만 6번 발생하였고, A/S를 받아도 얼마 있다가 바로 고장 났습니다. 그 외 고장은 밸런스 샤프트 고장으로 2번 접수하고 1번 A/S 받았고 DPF 필터 고장으로 교환 수리 받았으며 스톱앤고는 3번 접수하고 2번 받고 잡소리 소음 문제로 3번이나 A/S를 받았습니다.
지금 차의 상태는 에어컨, 밸런스샤프트, 소톱앤고가 고장나고 B필러쪽에서 잡소리가 나서 재규어랜드로버 대전 A/S 센타에 10월 16일에 입고하여 수리중이며 그 기간이 벌써 2개월이 지난 상태입니다.
에어컨은 여름내내 고장 나서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였으며 8월초에 수리 들어갔다가 8월 말쯤 나왔으나 출고하고 나오는 당일에 정상적인 작동을 하지 않아 운행하지 못하다가 1.5개월이 후에나 A/S 센타의 예약일에 입고 할 수 있었습니다.
무슨 차가 고장 백화점으로 총체적 문제차량이고 쓰레기 같은 차량이라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고장도 가지가지이고 수리는 A/S센타에 입고하고 함흥차사이니, 집에 전시용으로 보관 할 차가 아니라면 이 차량는 신뢰하고 탈 수 있는 차가 아닙니다.
언제 또다시 어느 부위가 고장 날지 알 수 없는 불안해서 탈수 없는 차입니다.
단, 디자인은 괜찮아서 전시용으로는 그나마 볼만 하지만 항상 공장에서 수리중이라 소유자도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안됩니다
어느 누가 수입차를 구매한다면 재규어랜드로버사는 반대합니다.
소문대로 쓰레기입니다. 차레기(차+쓰레기)라 할까요? 서비스도 서레기(서비스+쓰레기) 입니다. 차가 쓰레기면 서비스라도 제대로 해줘야 하는데 차량 상태와 서비스가 똑같습니다.
만약에 재규어, 랜드로버를 산다면 예비로 국산차를 하나 더 준비하세요. 고장으로 운행하는 날이 얼마 없으니 예비차가 필요합니다.(꼭 기억하세요 막상 고장나기 시작하면 대책 없습니다.)
현재 이 차량의 문제점은 에어컨 고장을 수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콤프레샤 등 부품을 이번 수리기간에도 교체해 보았다고 했는데도 원인을 찾지 못하고 에어컨 작동이 안된다고 합니다. (콤프레샤만 3번 교체)
그동안 6번의 에어컨 고장으로 인해 여름철 운전뿐만 아니라 더운날 운전이 불가능하다보니 차를 이용하지 못해 경제적, 정신적으로 손실이 막대합니다.
그래서 쓰레기인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고장시를 대비한 예비차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에어컨 고장 증상은 ...
아침에 처음 시동 걸면 에어컨이 정상 작동하다가 10분~40분 정도 운행하면 냉기가 안나옵니다
그러다가 1시간 이상 주차시키고 다시 시동 걸면 에어컨이 작동하다가 바로 냉기가 안나옵니다.
특히 뜨거운 여름날엔 아예 처음부터 에어컨이 안나오는 등 증상이 심하고, 온도가 낮은 계절은 그나마 덜 합니다.
그리고 운행시간이 길어 엔진 열이 높을 땐 에어컨 송풍을 켜지 않았는데도 갑자기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등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조만간 여름철 운행 중 엔진에서 불이 날 것 같습니다.
에어컨이 작동을 안할 때 1시간 정도 정차 한 상태로 멈춰서 엔진이 돌아갈 땐 냉기가 다시 나오기도 하는 등 이상한 증상을 보입니다.
또, 에어컨에서 냉기가 안나올때는 스톱앤고 기능도 작동을 안합니다
2018년 3월말 재규어랜드로버 대전영업지점에서 인수받은 날 에어컨이 작동을 하지 않아 재규어랜드로버 대전서비스센타에 입고하여 확인할 땐 정식으로 A/S센타에 수리기록하지 않고 진단기 상에 이상이 없다며 소프트웨어를 재셋팅 했었고, 얼마간 정상작동 하다가 안되니 콤프레샤를 2번 교체를 했고 현재 A/S센타에서 3번째 콤프레샤를 교체하였으나 똑같은 증상이 또 나타납니다.
도대체 원인이 뭐고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모르는 듯 합니다
에어컨 고장 증상이 특이하여 대전서비스센타 직원에게 엔진 냉각시스템이 의심간다고 말하니 A/S 직원이 그럴리 없다며 에어컨 문제라 합니다.
제 본인 생각으로는
에어컨의 문제도 있으나,
엔진냉각시스템에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엔진의 냉각부분 시스템 내부를 우선 점검하고 과열상태를 확인하고 엔진상태를 파악하여 전기부분이 제대로 되는지 파악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비전문가인 저의 말에 대해서는 아무도 귀 담아 듣지 않습니다.
과연 고장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그리고 수리방법은 무엇일까요?
쓰레기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고쳐질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러한 쓰레기를 파는 업체에게 이 쓰레기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요?
참! 이 쓰레기차는 에어컨뿐만 아니라 밸런스 샤프트도 자주 고장나는데 다른 차도 자주 고장납니까? 도저히 이해가 안가요.
저는 쓰레기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구입하고 난 뒤 이 쓰레기로 말미암아 경제적, 정신적 피해가 적지 않습니다.
앞으로 무상 A/S 기간이 끝나면 유료로 전환 될텐데 제대로 고치지 않고 기간만 지나가기만 기다리다 수리비 폭탄 때릴게 뻔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이 쓰레기들을 수입하는 회사나 판매를 담당하는 딜러사와 법적으로 맞서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와 같이 피해를 보신 분들의 피해구제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그리고 저의 이 사연을 다른 분들에게도 널리 알려 주시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쓰레기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사서 피해보는 사람이 없길 바랍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추천을 눌러주시어 많은 분들과 공유 했으면 합니다 #
# 그래야 많은 분들이 보시고 쓰레기 같은 차를 안사실 것입니다 #
그게 정답인듯..
엔트리라도 독3사가
잔고장없고 제일무난한듯.
차를 사기전에 주변에 물어봤어야죠
국토교통부 리콜센타에 이 증상에 대해 신고 했습니다
국토부 리콜센타에서 전화가 왔는데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이 특이하다고 하면서
조사에 협조 해줄 수 있냐고 하더라고요
국토부 리콜센타도 신기한가봐요
그리고 소비자원에도 신고했는데
참 이상한 차라면서 연구대상이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자동차 소비자들을 위해 자세히 조사해야겠다고 합니다
재규어도 개판이고.. 같은 회사라
근데 제가 이보크를 살 때도 이보크는 좋다고 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디스커버리보다 상위 클라스가 레인지로버 계열이라고 하면서 디스커버리 보다 럭셔리 모델이라 설명하더라고요.
물론 디스커버리가 훨씬 비싸고 덩치도 큰 건 사실입니다
비싼차 사서 고장으로 탈 기회도 없이 항상 공장에 가있고 수리비 폭탄도 배로 더 맞으면 저보다 더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리콜센타에 신고했는데 연락이 왔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에 대해 조사해야겠다고 하면서 협조 부탁하더라고요
소비자원에서도 관심을 보입니다
그러니 안사시는게 현명합니다.
자신의 재산을 지키고, 고장과 수리를 반복하면서 많은 에너지를 낭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에 굳이 사시겠다면 2대 또는 3대 사셔야 불편이 없습니다
2대 또는 3대 사셔도 1대 몫을 하니 참 이상한 셈법이 될 것입니다
제차는 16년식 디스커버리인데...아직 전혀 문제 없이 잘 다닙니다. ㅎㅎㅎ
서비스센타에서 대차 해주는 XJ, 이보크, XF 차를 타보니 이 차들도 한결같이 이상하더라고요
결론은 뽑기와 상관없이 차레기(차+쓰레기) 입니다
그렇다고 와니만셋 님 차도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와니만셋님은 복을 많이 받으신거고 저는 차레기를 받은 것입니다
그러니 오해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소비자의 평은 정확합니다. 진리입니다
그게 정답인듯..
엔트리라도 독3사가
잔고장없고 제일무난한듯.
재규어 랜드로버 사시면 저처럼 후회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소비자평은 맞더라고요
차를 사기전에 주변에 물어봤어야죠
그래서 후회를 많이 합니다
국토교통부 리콜센타에서 특별조사 한다고 하니 조사를 하면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저처럼 피해자가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역시 그말을 믿지 않았으나
그 말이 진리였다고 이제야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특히 디펜더 또는 디스커버리는 언젠가 타고 싶었던 차이었는데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이보크로 샀는데
그나마 랜드로버 차량중에서는 저렴(?)하다보니 다행이다 싶습니다
한가지 교훈은 외형이 멋있다고 사지 말자 입니다
소비자분들의 평가는 항상 맞습니다
마음 고생이 심해서 판 듯 합니다.
그런데도 친구 아빠 연세가 어떻게 되는지요?
저도 쏘렌토를 살까 망설이고 있거든요
국산차는 그래도 고장나서 수리할땐 서비스센타도 많고 수리기간도 짧아서 저처럼 고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서비스센타에 가기위해서는 예약해야 하는데 보통 2달~3달 후에 수리 할 수 있고 서비스센타에 입고되면 1달 이상 걸립니다
이번에는 10월16일에 입고 되었으니 2달이 넘었지요...근데 언제 고쳐서 출고 될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 차를 보고 싶어도 볼수가 없어요
정말 차레기(차+쓰레기)이다 못해서 서레기(서비스+쓰레기)라 할 수 있죠
즉 동일 모델을 2대 구입해야 고장시 부품 뜯어서 고친다거나,
고장나지 않은 차를 운행하라는 뜻.
분명 인지하고 계셨을텐데. 안타깝네요.
2번째 차는 1번차가 공장에 들어가서 전시 할 수 없을 때 전시해야하는 차
3번째 차는 부품 조달용
3대가 필요한 차 입니다.
3대 사려면 벤츠나 BMW, 아우디 1대 사는게 정신적으로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근데요 대차가 쉽지 않아요.
서비스센타도 서레기(서비스+쓰레기)라 수리기간이 지금은 2달이 넘었는데 못고치고 있습니다.
고치면 뭐합니까?
출고하는 날 같은 증상으로 고장나는데요.
그리고 2달 후에 서비스센타에 재입고
그러고나서 2달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공장에 있습니다.
1. 타고다니는 용도로 구매
2. 서비스센터 수리들어가면 타고 다닐 용도로 구매
3. 부품용으로 구매
총 3대 구매
저는 2대를 구매해야 된다고 절실히 느꼈는데
역시 길게 보시는군요
수입차 카센타 가보니 재규어랜드로버 부품이 귀해서 부품이 엄청 비싸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 구조상 고치기 힘들다고 합니다
2대 구입+부품 조달용 1대 = 3대가 맞습니다
저는 2대 또는 3대 살 생각이 없습니다
그냥 폐차장에 폐차 시키는게 경제적이라 생각합니다.
어차피 3대 구매해도 3대 모두 차레기(차+쓰레기)라 수리공장이 고향인 듯 그곳에 모두 있을텐데요
그런데 서비스센타는 아니라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국토부 리콜센타에서 조사하겠다고 하니
제발 정확히 조사해서 저와 같은 피해자가 없길 바래요
근데 우리나라 공무원들 믿어도 될까요?
리콜센타도 재규어랜드로버 편 아닐까 두렵습니다.
가지말라고 말해도 안듣고...
일본도 그렇고, 랜드로버도 그렇고...물건 하자있는거 하루 이틀도 아니고...
한국인 종특인가?
너무 값비싼 교훈을 얻었습니다.
제가 어리석어서 사기꾼에 속았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차레기(차+쓰레기)가 맞나 봅니다
아니라고 했다구요?
지들 스캐너에만 안잡히면 아니라고 하는듯.....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어요.
에어컨 안나올때 차 알에 라디에이터 그릴에 물을 한바가지 뿌리는 겁니다.
그래서 나온다면 냉각계통 이상인거죠.
설마 이 간단한 테스트도 안했다고 한다면
그 정비공은 절대 그 차 못고칩니다.
참고로 그 증상은 국산차의 경우 '냉각수의 농도(비중)이 너무 높을때 나타납니다.'
이거 노하우인데 굳이 발설을......
콤프레샤만 3번 교체 했는데 못고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냉각시스템 이상인 듯 하니깐 아니라며 콤프레샤 교체하면 된다며 벌써 2개월째 출고가 안되고 있습니다
제발 국토부 리콜센타에서 정확한 원인분석과 해결방안 찾고 앞으로 차레기(차+쓰레기)인 재규어랜드로버가 국내에서 판매 할 수 없도록 하고 서레기(서비스+쓰레기)인 서비스센타의 문제도 개선되어야 한다고 봐요
국토부 리콜센타도 한국소비자원도 소비자편이어야 할텐데요
냉각계통의 어떠한 이유로 오버히팅되면 더이상 열받지 말라고 에어컨의 작동을 멈추게 하죠 그리고 외기온도에따라 에어컨과 스탑앤고의 작동을 제어 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서비스센타에서 그사실을 인지하고 고쳤으나 이 쓰레기 차는 도저히 고쳐지지 않는 차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여튼 결론은 이차는 구입해서는 절대 안되는 차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재미는 없죠
랜드로바 문제가 아니고 정비하는 엔지니어 자질 문제임
고수들은 인건비 비싸니 저렴이들 데려다 운영하다보니
괜히 차가 인기 있는게 아니더라고요
벤츠나 BMW가 많이 팔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서비스센타를 서레기(서비스+쓰레기)라 하는 것은
무가 님가 같은 생각이라 서레기라 하는 겁니다.
정말로 수준이 낮은 것 같아요
원인도 못찾고 수리 방법도 모릅니다
보증 기간이시겠지만 점검이라도 받아보세요.
점검비 안받으실 겁니다.
서비스센터장이셨던 분이 운영하는 곳이고 눈탱 안치고 양심적으로 잘 수리하는 곳이라
동호회서도 유명합니다.
여기 대전서비스센타에서는 원인조차 알지 못해 2개월이 지나도 고치지 못하고 있으니 속이 뒤집어지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차가 문제가 있는데다 정비기술자도 기술력이 떨어지나 봅니다
누설은 아닙니다. 항상 차가운 냉매는 변함없이 나오거든요. 운행 중 더운바람으로 바뀌어서 그렇지 정상적으로 냉매가 나올때면 냉동실 같아요
제품도 좋고 서비스도 잘되어 있는데 재규어랜드로버는 제품은 물론이거니와 서비스도 엉망인 듯 합니다.
자동차 하나만 객관적으로 보면 독일차보다는 뒤처진다 하더라도 영국차보다는 일본차가 좋은데 반일감정이 있다보니 선뜻 사기가 어려운게 현실이죠.
산업혁명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자동차 산업이 망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도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등을 왜 꼭 사는지 정말 도무지...이해가 안되네요
걍 뽑기 잘하면 되겠지 했다면 뽑기실패한거고요
이보크의 디자인에 반하고, 가격이 밴츠나 BMW보다 저렴하더라고요
재규어랜드로버 최초 가격은 거품이 잔뜩 부풀려서 책정하고 많이 깍아 주는 척 합니다.
이제와서 보면 역시 그 가격만큼만 제값 합니다.
밴츠가 가장 비싸고, BMW, 재규어랜드로버, 아우디 순인데 차에 대한 만족도도 그 순서인 듯 합니다.
만족도와 완성도는 아우디가 재규어랜드로버보다 위 이겠지요.
잘나갈 님이 지적하시는 것처럼 다른분이 재규어랜드로버 사겠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말립니다
레몬법을 더 강화해서 환불이나 교환을 쉽게 하도록 정부에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 피해사례 처럼 연거푸 같은 증상으로 차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음에도 제대로 차를 고치지 못하면 분명히 근본적으로 차에 문제가 있으니 정부는 이런 쓰레기 같은 차를 수입 못하도록 막아야 대한민국 국민을 호구로 안 볼 것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차는 가격부터 터무니 없이 높여 놓고 1000만원 이상 차 가격의 20%씩 싸게 준다니 정신이 나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딜러사들이 순 사기꾼이라는 것이죠 그렇게 할인하고도 이윤을 많이 챙겨가니 말이죠.
재규어랜드로버에서 피해자분을 업신여기고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하는 한 전 국민이 재규어랜드로버에 대해 불매운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레몬법을 강화해서 저와 같은 피해자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입차 딜러사에 대해서도 차만 팔아먹으면 된다는 인식이 사라지도록 법 또는 규정을 바꿔야 할 것입니다.
국토부 리콜센타에 신고 했고 한국소비자원에도 신고 했습니다
그리고 청와대 국민청원에 레몬법 강화, 쓰레기 수입차 판매사 퇴출 청원도 생각 중입니다
저도 누가 수입차를 사겠다고 하면 재규어랜드로버 절대 사지 말라고 합니다.
운행 할 날보다 공장에 있는 날이 많고 서비스 받으러 평일 직장도 월차를 내야하니 이 쓰레기 차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봤습니다. 분명 여러분도 저와 같은 피해를 보실 것입니다.
그러니 독일차나 일본차를 사시는게 경제적 피해가 없고 정신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일본과는 반일감정이 있지만 제품만 보면 재규어랜드로버보다는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보증지나니까 연료라인 및 dpf 고장으로 수리비 2천만원 내고도 원인을 못잡아서
집에 있던 제네시스bh 타고 다니십니다...
수리비가 너무 비싸 다시는 수입차 안탄다고...국산차가 최고라고 합니다 ㄷㄷ
근데 구입한지 1년 안될때 고장 난게 다행이라 하는게 우습지 않나요?
뭔 고장이 구입하자마자 에어컨 고장나고 그 외 여기저기 고장나서 공장에 쳐박혀 있는 기간이 운행일자보다 더 많다는 건 완전 쓰레기라는 증거겠죠
짱깨꺼는 쳐다보지도 말랬음.
그리고 독3사중 아우디도 쳐다보면 안되는차량중 1개임. 정말 고장많은 예쁜 쓰레기임
공장은 영국에 있다고 하는데 짱깨들이 만드는 것보다 더 개판 아닌가 싶어요
그냥 그런 차입니다.
그냥 100% 쓰레기.........
전시용으로 구매하셔서 보는 것만으로 만족하시는 분이라면 다행이겠지만, 걱정됩니다
공통된 의견은 틀리지 않더라고요
랜드로버가 세계적으로 잔고장 유명 하긴하죠.. 실제 조사에서도 그렇게 나왔구요
저도 랜드로버는 이젠 타고 싶진 않네요...
DPF도 경고등 뜨는순간 사망한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경고등이 아닌 사망등임..미리 대처 해야함)
그냥 감성으로 타는 차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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