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 비머벤졸벤리 21.02.04 03:36 답글 신고
    아예 면허줄때 빡세게 교육하지 않는 한 우리나라는 회전교차로 죽어도 안됩니다.

    애당초 회전차량 우선도 모르는 인간이 수두룩 빽빽인데 2차선 회전 교차로??? 말 다했쥬.

    하다 못해 회전차량 우선 이런거 몰라도 바닥에 지시표시만 읽어도 사고 덜나요. 회전교차로는 집입 전 양보 및 정지선 무조건 있어요. 근데 보나유?

    무튼 내용이 좋아 추천.
    답글 0
  • 레벨 대령 3 한가닥안해본사람없다 21.02.04 07:04 답글 신고
    어제, 그저께 회전교차로에서 뒤질뻔 했습니다.
    그냥 직진차선처럼 운전하는 씹호로새.끼들이 있어서 쫒아가서 껍데기 확인하면 거의 70퍼는 김여사(나이 40이상) 30퍼는 씹꼰대(나이 50이상).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교육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성글 추천합니다. 2개!
    답글 0
  • 레벨 중사 2 비머벤졸벤리 21.02.04 03:36 답글 신고
    아예 면허줄때 빡세게 교육하지 않는 한 우리나라는 회전교차로 죽어도 안됩니다.

    애당초 회전차량 우선도 모르는 인간이 수두룩 빽빽인데 2차선 회전 교차로??? 말 다했쥬.

    하다 못해 회전차량 우선 이런거 몰라도 바닥에 지시표시만 읽어도 사고 덜나요. 회전교차로는 집입 전 양보 및 정지선 무조건 있어요. 근데 보나유?

    무튼 내용이 좋아 추천.
  • 레벨 대령 3 한가닥안해본사람없다 21.02.04 07:04 답글 신고
    어제, 그저께 회전교차로에서 뒤질뻔 했습니다.
    그냥 직진차선처럼 운전하는 씹호로새.끼들이 있어서 쫒아가서 껍데기 확인하면 거의 70퍼는 김여사(나이 40이상) 30퍼는 씹꼰대(나이 50이상).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교육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성글 추천합니다. 2개!
  • 레벨 대령 3 좋은날씨 21.02.04 08:53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중령 3 야바위꾼 21.02.04 08:54 답글 신고
    저도 호주에서 오랫동안 운전해왔는데 우리나라에선 절대 불가능이라 결론내렸습니다..
    가능하려면 호주처럼 운전면허 취득방법을 강화해야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이미 너무많은 김여사 김기사가 양성되어있는상황에 힘들죠..
    호주2년 운전하다가 한국와서 놀란것이 아무곳이나 주정차를 쉽게 해버린다는것.. 횡단보도 사람있어도 안멈추고 고속도로 추월 차로를 저속으로 달리는차들이 많다는거..
    그냥 답이 없더군요..
  • 레벨 중령 1 안전운전의무조항폐지 21.02.04 09:17 답글 신고
    저는 국제 면허증 가지고 운전을 했는데, 혹시 호주에서 면허를 취득하셨나요?

    궁금한 것이
    아마도 호주 면허 시험에는 회전 교차로 항목이 필수적으로 들어 갈 것 같은데 맞나요?

    전 출퇴근 시간에도 화물차 포함해서
    회전 교차로에서 끊기거나 막히는 거 없이 움직이는 거 보니 좀 신기하더라고요.
  • 레벨 중령 3 야바위꾼 21.02.04 11:35 신고
    @안전운전의무조항폐지 호주에서 번호판 옆에 P보셨나요? 1년간 혼자 운전 못합니다..
    조수석에 몇년이상 무사고 인증받은 경력자가 동승해야 운전가능하고 당연히 운전매너 법규는 늘어나는거고.
    1년이내 사고나면 면허취득이 취소됩니다.
  • 레벨 소령 2 개성부자 21.02.04 15:38 답글 신고
    P도 있고 L도 있지요. 저도 국제운전면허로 미국 , 호주 다 운전했었는데
    우리나라에서 회전교차로 도입은 다시 한번 고려해 봐야 할 사항인듯 합니다.
    제 일터 바로 앞에도 회전교차로 있는데 트럭, 승용차 불문하고 오른편에 있는 차들이
    자기들 직진한다고 그냥 들어옵니다.
    호주는 야간에 차없는 길 가면 역주행 하기 십상입니다.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 레벨 하사 1 이불밖은시발이야 21.02.04 08:57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일병 카라멜83 21.02.04 08:59 답글 신고
    회전교차로 진입하는 곳에 '회전차량 우선' 표지판이 있죠

    하지만 한글을 읽지 못하나 봅니다...
  • 레벨 중령 1 안전운전의무조항폐지 21.02.04 09:38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이게 혼란스러운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로타리"

    울산에 가면 신복 로타리, 공업탑 로타리라고 있습니다.
    생긴 건 회전 교차로처럼 생겼어요.
    회전 차선이 3차선인가 4차선 입니다. 두개도 힘든데 말이죠.

    지금은 곳곳에 신호등 생겨 조금 나아졌지만
    대충 안 밀리는 차선으로 진입하고 대충 눈치봐서 진출 합니다.

    그런데 여기는 진입하는 차량이 회전 차량보다 우선입니다.

    울산에서 운전 미숙하신 분들은 돌아서 가더라도 이 로타리로 안다신다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거기누구있는가 21.02.04 10:14 답글 신고
    저희 지역에도 2군데 있는데 회전차량 우선 이런 거 모르는 사람 천집니다. 지시등은 바라지도 못해요.
  • 레벨 중장 말디니사커킥 21.02.04 10:46 답글 신고
    분심위는 정말 무과실 없을려고 애씁니다 ㅉㅉㅉ
    저러니 교통사고 처리가 더 힘들고 소요시간 비용 낭비가 이어지죠.
  • 레벨 소령 1 김스나이퍼 21.02.04 11:03 답글 신고
    우리나라운전인식으로는 안될것같네요 동시좌회전도 유도선 개무시하는데 회전교차로는 방향지시등에 fm으로 도는차 손가락으로 꼽을정도..
  • 레벨 소위 2 tall 21.02.04 11:27 답글 신고
    백대영이 없고만요. ㅎㅎ조심해야겠네요.
  • 레벨 대위 3 TT뷰론 21.02.04 12:36 답글 신고
    180도이상 돌때는 좌회전 키고 돌아야한다하더라구요
  • 레벨 중위 2 지구여행중 21.02.04 13:31 답글 신고
    원형교차로는 2차선 출입으로 만들면 복잡해지는거 아닌가요??

    편도 2차로에서 1차선 주행중 원형교차로 만나면
    어디로 들어가야함?
    안쪽원으로 들어가면 2개차선 넘는거고, 외각원타려면 오른쪽에 2차선 주행중인차와 접촉위험있고...

    원형은 보통 교통량이 적은 곳에 만드는 건데..
  • 레벨 중령 1 안전운전의무조항폐지 21.02.04 14:43 답글 신고
    2차선으로 만들면 당연히 복잡합니다. 그래서 2차선까지만 만드는 것 같습니다.

    1차선 주행 중이면 안쪽 원 진입해야 하고
    2차선 주행 중이면 바깥 원 진입해야 합니다.

    1차선 진입하면 안쪽 원, 바깥 원에 주행하는 차가 없을 때 진입해야 하고 (양보 정지선에서)
    2차선 진입하면 바깥 원에서 주행하는 차가 없을 때 진입합니다.

    말씀하신 2차선 주행중인 차가 있으면 진입하지 말고 양보 정지선에서 대기해야 하기에 접촉 위험은 없습니다.
  • 레벨 중위 3 코한보따리 21.02.04 17:47 답글 신고
    저럴 거면 2개 차로 회전교차로를 원을 좀 크게 한 1개 차로 로만 바꾸면 진입 사고 말고는 많이 줄긴 하겠네요.
  • 레벨 훈련병 toridas 21.11.12 20:05 답글 신고
    저장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