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Nle2qtFAyaE
합류지점에서 바닥에 천천히보고 잠시 멈췃다가 거울 확인 후 진입했는데 진입하고 1초후에 상대방이 옆쪽을 박았습니다
상대방 영상도 올리고싶은데 개인정보문제로 올리면 안된다고하네요..
상대방 영상보니 제가 진입했는데도 그냥 와서 박더라구요
전방주시태만 의심되는데..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구 현재 5일이 지낫는데도 과실비율이 나오지않습니다
저희쪽 보험사가 아는분께 자문을 구해봣더니 제 과실이 더 높게나올꺼같다고 말씀하시네요 상대방이 직진차선이라서
보배드림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그리고 과실비율은 어떻게 나올꺼같은지 소중한 의견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위추 드립니다.
거울 봤다면서요.
요약하자면,
1. Qema 님께서 정차하고 , 서행합류 까지는 좋았으나, 정차시에 숄더체크로 합류하고자 하는 차선에서 차가 오고있다는것을 확실히 파악후 없을때 진입하셨어야 했는데... 해당 차량을 놓친것 같습니다ㅠㅠ 터널이라서 안보였을까요...? 이 부분에 대한 과실은 분명 주어질꺼라 보입니다.
2. 상대 블박차가 운전이 조금만 더 능숙했다면 피할 수 있었을텐데...
여러가지로 아쉬운 사고네요ㅠ-ㅠ
국내에서는 면허 딸때 숄더체크에 대해서 크게 안가르쳐준거로 기억하는데..(20살적 면허딸때..) 제가 미국에서도 면허를 땃었는데 거기선 쓰리 포인트 턴과 숄더 체크에 대해서 매우매우 강조 하더라구요. 숄더체크=사각지대체크(고개를 돌려서 확인)
Qema님의 블박만 보았을때는 블박 시야각이 좁다보니 , 추돌차가 과속했나? 하는 의심이 들어서 가/피 바뀔수있을수도 있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두 차량다 블박을 확인해보니... 7대3 기준으로 왔다갔다 할 듯합니다.
감히 추측하건데,
이는 분심위도 소송도 아마 크게 다르진 않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숄더체크하면서 조심히 운전해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우회전 한다고 우측 깜빡이 많이 켜는데
저럴 때는 오히려 좌측 감빡이를 켜야합니다.
쨌든 일단 천천히 가려고 노력했으나... 안타깝게도 7:3 나오겠네요.
앞으로 조심하면서 운전하겟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그런데, 보험회사는 90:10이야기 할수도 있겠습니다.
상대차주가 그냥 100:0인정하고 보험접수하면 좋게 넘어가는거 추천드립니다.
한문철티비 너무 많이 본거같아요 ㅋ
앞으로 조심하면서 운전하겟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블박이 거울보고 판단이 힘든거처럼 직진도 쉽지 않아서 블박이 갑자기 출발하면 대응이 힘들어요
거기에 측면 충돌 상황이라 대응할 시간여유가 거의 없는 시점에 진입한거라 전방주시 태만이라 보기 힘듬
통상 7:3 가해자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나마 정지했다가 들어가서 7:3이지.. 안했음 더 나쁠 상황이었음.
앞으로 조심하면서 운전하겟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잘하면 님 6대 저쪽 4고 ,,,후면을 박은게 아니고 뒷측면이라,,7대 3의 비율로 님의 과실이 더 클겁니다.
앞으로 조심하면서 운전하겟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가해자가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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