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 전방 100m 에 교차로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 교차로에 서기 위해서
a운전자는 쭉 달려가서 교차로 10m전방에서 급브레이크 밟습니다.
이렇게 운전하면 90m는 연료를 사용하면서 달려가야 합니다.
그런데 b운전자는 100m전방에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서서히 속도를 줄이다가 즉 관성운전을 하다가 10m전방에서 제동합니다.
요즘 차들은 이렇게 b운전자와 같이 가속페달에서 발을떼게 되면 연료공급이 차단
(fuel cutoff ) 되어 교차로까지 연료공급 한방울 없이 가게 됩니다.
따라서 급제동한 차와 관성운전을 한 차의 연료 소비가 차이가 납니다.
그러한 이유로 급제동한 차가 연료효율이 안좋다는 것입니다.
zzzㅋㅋㅋ관성에 법칙까지 나오네요
이런 이론적인 문재는 잘 모르면서 까는건 잘 까는 분들
쉽게 설명 할께요
두대에 차가 똑같은 속도로 가다 똑같은 구간에서 멈춰야 합니다 첫번째 차량은 천천히 속도를 줄이면서 멈추고
또한대에 차량은 바로 앞에서 급브레이크 밟아서 멈춥니다
후자인 급브레이크로 멈춘 차는 연료도 다 태우기전에 차가 멈춘 상태 입니다
남은 연료는 어찌되나 ...그냥 버리는 겁니다
서서히 멈춘 차는 연료를 차단시켜 서서히 멈춘거죠 ...
옛날 택시들 타면 급출발 급브레이크 할때 특히 급브레이크 할떄 가스냄새가 올라 왔을겁니다
아마 느끼신 분들도 계실거구요
급브레이크 하면 가스를 외부러 버립니다
그러니 서서히 멈추는 차량보다 연료소비가 더 많은거죠
정지선에 딱 멈출수 있는데....
구지 엑셀더 밝아서 정지선 다와서 브레이크를 밝아서 기름더먹게되요.... 멀리보는 습관을 기르세요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안밝아도
지적 감사합니다ㅋㅋ
급제동하면 다시 급출발해야하니.. -.-ㅋ
그 교차로에 서기 위해서
a운전자는 쭉 달려가서 교차로 10m전방에서 급브레이크 밟습니다.
이렇게 운전하면 90m는 연료를 사용하면서 달려가야 합니다.
그런데 b운전자는 100m전방에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서서히 속도를 줄이다가 즉 관성운전을 하다가 10m전방에서 제동합니다.
요즘 차들은 이렇게 b운전자와 같이 가속페달에서 발을떼게 되면 연료공급이 차단
(fuel cutoff ) 되어 교차로까지 연료공급 한방울 없이 가게 됩니다.
따라서 급제동한 차와 관성운전을 한 차의 연료 소비가 차이가 납니다.
그러한 이유로 급제동한 차가 연료효율이 안좋다는 것입니다.
60키로 이상에서 가속페달 발 떼면 기름 한방울 안들어가는거 맞습니다.ㅋ
간만에 지료좀 찾아봐야겠어요 ㅋ
악셀에서 발을 띠면 바퀴가 엔진을 돌립니다.
고로 연료차단...
급브레이크 밟을때
엔진에 남아있는 연료를 외부로 버립니다
연효율도 못 시키고 그냥 버리는 거죠
관성으로 더갈수있는걸 멈추니까 또출발할때 기름먹으니 기름이 2배드는겁니다 ㅎ
저도 아이들링정도로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바로 나오더라구요
전전중엔 악셀 밟고 브레이크 밟고만 있는게 아니라... 악셀에서 발 뗀 상태도 있다!!!!!^^
이런 이론적인 문재는 잘 모르면서 까는건 잘 까는 분들
쉽게 설명 할께요
두대에 차가 똑같은 속도로 가다 똑같은 구간에서 멈춰야 합니다 첫번째 차량은 천천히 속도를 줄이면서 멈추고
또한대에 차량은 바로 앞에서 급브레이크 밟아서 멈춥니다
후자인 급브레이크로 멈춘 차는 연료도 다 태우기전에 차가 멈춘 상태 입니다
남은 연료는 어찌되나 ...그냥 버리는 겁니다
서서히 멈춘 차는 연료를 차단시켜 서서히 멈춘거죠 ...
옛날 택시들 타면 급출발 급브레이크 할때 특히 급브레이크 할떄 가스냄새가 올라 왔을겁니다
아마 느끼신 분들도 계실거구요
급브레이크 하면 가스를 외부러 버립니다
그러니 서서히 멈추는 차량보다 연료소비가 더 많은거죠
관성 ??뭐 틀린말은 아니네요
가스차는 그런장치가 따로 있는데 하두 오래전 배운거라 까묵었어요
속도가 떨어진 만큼 다시 가속해서 올려야되니까..
단순히 브레이킹 하는것만으로는 기름소모는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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