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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LaFenice 21.02.09 06:55 답글 신고
    시내주행도 연비 차이 많이남.
    생각보다 소음 증가 적음
    정비비용, 고장확률이 크지 않음
    디젤이 판매 주력 모델인 경우 많음
    답글 3
  • 레벨 원사 1 도마복음 21.02.09 07:25 답글 신고
    근 30만 타고 휘발류로 바꿈.
    디젤타는동안 얼추 휘발유 대비 소나타 한대값은 벌어 줌
    디젤 수리비 수리비 그러는데 뭐 고장나는것도 거의 없었고

    시내연비 좋음 그냥 어떻게 타든 연비 좋음.
    막 밟고다녀도 연비 별로 안떨어짐, 휘발윤 밟으면 아휴.
    무슨 히턴지 있다는데 그래도 겨울 따뜻해지려면 한참 걸림.
    그리고 디딸은 디딸.
    답글 1
  • 레벨 하사 1 붉은안마 21.02.09 10:21 답글 신고
    G바디 5시리즈 디젤타는데...

    장점
    1. 고급유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
    2. 연비에 대한 스트레스가 훨 낮다. 이게 생각보다 큰거 같아요. 내가 밟고 싶을때 고민도 안하고 막밟고..
    그래도 연비는 잘나오니... 거의 시내주행이고, 고속도로 올라가면 막밟는데도 12~13유지
    3. 고알피엠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가속력은 없지만, 저속에서도 지긋이 밟아주면 고토크에서 나오는 가속력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4. 과거 디젤에 비해서 정말 개과천선수준으로 진동과 소음이 좋아졌고, 이제 3년 좀 넘었지만 크게 진동소음이 증가하지 않았다는점. 과거 디젤들은 시간지나면 점점 트럭화 되죠..
    5. 전차도 디젤이였지만... 부품고장나면 수리비 장난아니라도들 하지만... 그건 고장났을때 얘기임... 따로 유지비가 드는건 없어요. 그건 가솔린도 마찬가지일꺼니 뭐... 하긴 디젤이 고장날수 있는 부품이 더 많은건 사실이니... 이건 단점인가?

    단점
    1. 차량의 컨디션이 그날그날 좀 다른듯한 느낌이 들어요..
    어떤날은 엄청 민첩하게 잘나가고, 어떤날은 차가 좀 묵직해졌다고 느끼고.. 아마 DPF의 컨디션이 영향이 좀 있는듯 합니다.
    2. 배기음의 부제.. 고성늘 가솔린 차량들의 그 우렁찬 배기음이 없죠.. 팝콘소리하며... 그래서 ASD같은거나, 소리박같은 액티브사운드 가상배기음같은거 장착들 하시는데.. 솔직히 좀 안습입니다... 다 자기 만족이겠지만..
    3. 요소수정도? 이건 뭐 단점이라 말하기 뭐하긴하지만 가솔린은 신경안쓰는데 디젤은 그래도 신경써야하니 단점이죠..
    1만에 한번씩 보충해주는 수준이죠.. 가격도 뭐 10L에 1마넌 언더이니 부담없고..
    4. 최고의 단점은 비엠 디딸탄다는 소리 듣는점이죠 뭐..
    다들 왜 욕하는지 모르겠네요... 530I 랑 520D랑 꼴랑 300만원 차이납니다.. 7천대 차 사면서 300만원이 부족해서 디젤타는게 아닌거죠... 다 자기 목적에 맞게 사는 차인데.. 디젤 욕하지 맙시당~~ ^^
    답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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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아럽베베 21.02.09 08:05 답글 신고
    저는 수입차업계들이 한국을 디젤모델떨이취급한다는거 알고나서 주저하게되었고든요
  • 레벨 소장 LaFenice 21.02.09 06:55 답글 신고
    시내주행도 연비 차이 많이남.
    생각보다 소음 증가 적음
    정비비용, 고장확률이 크지 않음
    디젤이 판매 주력 모델인 경우 많음
  • 레벨 상사 1 아럽베베 21.02.09 08:05 답글 신고
    3시리즈디젤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320i가 생각만큼 프로모션이 아주 좋은건 아닌거같아서 고민중이거든요
  • 레벨 소장 LaFenice 21.02.09 08:09 신고
    @아럽베베

    좋음
  • 레벨 원사 1 도마복음 21.02.09 07:25 답글 신고
    근 30만 타고 휘발류로 바꿈.
    디젤타는동안 얼추 휘발유 대비 소나타 한대값은 벌어 줌
    디젤 수리비 수리비 그러는데 뭐 고장나는것도 거의 없었고

    시내연비 좋음 그냥 어떻게 타든 연비 좋음.
    막 밟고다녀도 연비 별로 안떨어짐, 휘발윤 밟으면 아휴.
    무슨 히턴지 있다는데 그래도 겨울 따뜻해지려면 한참 걸림.
    그리고 디딸은 디딸.
  • 레벨 상사 1 아럽베베 21.02.09 08:04 답글 신고
    30만 쭉 운행하신동안 기변병은 없으셨나요 ㄷㄷ
    대단하시네요!
  • 레벨 중령 3 BMWM기여워 21.02.09 07:39 답글 신고
    연비조아서 수입짜타는건 이해 안되쪄 ㅋㅋㅋ 그럼국산은 연비좋고 유지비가 더욱이 저렴한데 왜 수입사는찌 이해가 안되는거쪄
    연비보다 수리비유지비가 배보다 배꼽이 큰건데여 ㅋㅋ
    그냥 허세쪄 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아럽베베 21.02.09 08:06 답글 신고
    그쵸 그래도 차를 1년타고 바꾸는건아니니까 5년이상바라보면 연비도 무시못할부분인거같긴하다는게 제 생각임다
  • 레벨 원사 1 도마복음 21.02.10 07:27 신고
    @아럽베베 로망인 차가 있어 그거 사려고 모으느라 버텼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보배교 21.02.10 09:32 답글 신고
    국산 연비좋은차가???동급으로 따졌을때 수입차보다 뛰어난 연비를 가진차좀..알려주세요
  • 레벨 상사 1 아럽베베 21.02.09 08:03 답글 신고
    위에분들 말씀을 대략적으로 종합하자면
    디젤수입타는이유를
    1. 어느정도 완성도가 보장되어 크게 고장나는일이없다.
    2. 시내주행에서도 연비차이가 꽤난다.
    3. 밟은힘(치고나가는힘)이좋다.
    이정도로 이해하면될까요.
    + 국산차는 디젤이나가솔린이나 사실 제네시스나
    대형급풀옵션아닌이상 가격이 아주크게체감되질
    않아서 딱히 비교할생각을 안해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무지개다리건널까 21.02.09 08:37 답글 신고
    2~3년 잘 타다 다른걸로 갈아타서 삽니다.
  • 레벨 원사 3 순정배터리 21.02.09 09:08 답글 신고
    3천씨씨 디젤 3년째 운용중인데 컨디션 처음 때와 별반차이 없어서 만족합니다.
    가솔린은 고급유 넣어야되고 귀찮죠.
  • 레벨 병장 mokks 21.02.09 09:15 답글 신고
    제가 같은 고민하다가 320i로 출고했습니다. 시승해보면 다르긴 합니다ㅜㅜ
  • 레벨 소위 3 건대청년 21.02.09 09:47 답글 신고
    고성능 가솔린 탔었는데 쏘는걸 좋아하다보니
    연비 4~5키로 나옴 ㅠㅠ
    주유소도 자주가야되고 고급유 파는곳도 별로 없어서 지방갈때도 짜증만땅
    지금은 걍 6기통 디젤 타는데 아주만족
    담차는 8기통 디젤 사고싶음
  • 레벨 소장 족방매야 21.02.09 09:48 답글 신고
    연 4~5만정도 탑니다
    작년에 530i 출고하면서 520d랑 뒤질듯이 고민하다 그냥 530i 왔는데요
    주유비 따지고보니 월 20정도는 차이나지 싶네요
    아 그리고 디젤 특유의 그릉그릉 거리는거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초반 토크빨 좋아서 디젤 사는 사람도 많아요
  • 레벨 소령 3 도로교통법19조 21.02.09 10:17 답글 신고
    3이면 20i나 20d나 둘다 좋은선택인거같습니다
    연비는 단연 디젤이 좋지만 시내영역대에서 큰 차이나는건 아니지만 반대로 저속rpm에서 토크빨은 디젤이 탁월하죠
    그래서 좀 더 싸고 향후 디젤노후에 대비하기 위해 가솔린을 탈 뿐이지 300마력대 이상 고출력 차가 아닌이상 디젤 가솔린 논쟁은 무의미하고 개인취향이라고 봅니다.
  • 레벨 하사 1 붉은안마 21.02.09 10:21 답글 신고
    G바디 5시리즈 디젤타는데...

    장점
    1. 고급유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
    2. 연비에 대한 스트레스가 훨 낮다. 이게 생각보다 큰거 같아요. 내가 밟고 싶을때 고민도 안하고 막밟고..
    그래도 연비는 잘나오니... 거의 시내주행이고, 고속도로 올라가면 막밟는데도 12~13유지
    3. 고알피엠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가속력은 없지만, 저속에서도 지긋이 밟아주면 고토크에서 나오는 가속력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4. 과거 디젤에 비해서 정말 개과천선수준으로 진동과 소음이 좋아졌고, 이제 3년 좀 넘었지만 크게 진동소음이 증가하지 않았다는점. 과거 디젤들은 시간지나면 점점 트럭화 되죠..
    5. 전차도 디젤이였지만... 부품고장나면 수리비 장난아니라도들 하지만... 그건 고장났을때 얘기임... 따로 유지비가 드는건 없어요. 그건 가솔린도 마찬가지일꺼니 뭐... 하긴 디젤이 고장날수 있는 부품이 더 많은건 사실이니... 이건 단점인가?

    단점
    1. 차량의 컨디션이 그날그날 좀 다른듯한 느낌이 들어요..
    어떤날은 엄청 민첩하게 잘나가고, 어떤날은 차가 좀 묵직해졌다고 느끼고.. 아마 DPF의 컨디션이 영향이 좀 있는듯 합니다.
    2. 배기음의 부제.. 고성늘 가솔린 차량들의 그 우렁찬 배기음이 없죠.. 팝콘소리하며... 그래서 ASD같은거나, 소리박같은 액티브사운드 가상배기음같은거 장착들 하시는데.. 솔직히 좀 안습입니다... 다 자기 만족이겠지만..
    3. 요소수정도? 이건 뭐 단점이라 말하기 뭐하긴하지만 가솔린은 신경안쓰는데 디젤은 그래도 신경써야하니 단점이죠..
    1만에 한번씩 보충해주는 수준이죠.. 가격도 뭐 10L에 1마넌 언더이니 부담없고..
    4. 최고의 단점은 비엠 디딸탄다는 소리 듣는점이죠 뭐..
    다들 왜 욕하는지 모르겠네요... 530I 랑 520D랑 꼴랑 300만원 차이납니다.. 7천대 차 사면서 300만원이 부족해서 디젤타는게 아닌거죠... 다 자기 목적에 맞게 사는 차인데.. 디젤 욕하지 맙시당~~ ^^
  • 레벨 병장 상도르 21.02.09 10:23 답글 신고
    본인이 디젤차를 사는 이유 적어놓으셨는데요?
    연 2~3만 넘어가시는분은 디젤차 구입하는거 이해한다고
    3만이상 타시는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디젤수입차 구매하시는분은
    연1만타시면서 디젤차 사시는분들은 거의 없지않나요? 요즘은? 디젤엔진특성을 좋아하시는분빼면
    집사람이 k7 디젤인데 애들이 세명이라 그중 둘째는 운동하기때문에 애들 뒷바라지한다고 연4만 탑디다
    만3년 됐는데 13만 탔드만유...
  • 레벨 상병 CLS63 21.02.09 10:35 답글 신고
    디젤은 유로5이전 dpf없이 매연 뿜어내는 똥차나 오래된 화물차들이 극혐이죠.
    특히 싼타페CM 좆구형은 답도 없어요 절대 뒤에 따라가면 안됨 ㅋㅋ
    아는 사람이 F10 520d 영업용으로 30만키로 정도 탔는데 리콜 몇번 받고 오일류만 교환하고 잘 타더군요 엔진미션이 너무나 멀쩡한데 결국 처분했고 탈수록 돈벌어주는차라고 칭찬합니다.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1.02.09 11:03 답글 신고
    그냥 디젤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

    0.001초 슈퍼카 느낌? 그거 좋아하시는분들도 있더군요...

    강려크한 극초반 토크빨.... 후빨 조루까지는 밟지 않더라구요 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루어킹 21.02.09 17:21 답글 신고
    ㅋㅋㅋ 그 느낌
  • 레벨 중위 2 이까브리 21.02.09 11:07 답글 신고
    디젤차는 타야되는데(연비,고급유스트레스,토크빨 등등)
    국산차는 타기싫으니까
    수입휘발유,디젤 다 있는데
    디젤만의 장점이 있음
  • 레벨 중사 1 미래통합당 21.02.09 11:39 답글 신고
    운행거리가 많고 차피 수입타는 정도면 2~3년뒤에 차바꾸니까 타는거고 3시리즈 F바디 110~120 정속주행하면 연비 20넘으니까 타겠죠??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1.02.09 13:06 답글 신고
    연비보단 번거로운것 땜에 디젤 타요.
    수도권 아니면 일단 고급유 찾아다니는거 진짜 스트레스고
    주유소 자주가는거 진짜 번거롭고
  • 레벨 소위 3 폭풍저그 21.02.09 13:49 답글 신고
    고급유 주유소 별로 없을때 디젤이 편해요 지방 가기도 좋고
  • 레벨 원사 3 유인력에너지 21.02.09 14:46 답글 신고
    디젤은 초반 튀어나가는게 기부니가 쫌 괜찮음.

    연비는 1.5배 정도 잘 나오고, 기름값도 좀 더 싸니 실제 1.8배 정도의 연료비 절감

    근데 아이들시 진동과 소음이 단점.

    그래서 디젤6기통에서 휘발유6기통으로 기변하니 매우 조용하고 고급지고 편합니다.

    시동걸때 우렁차서 맘에 듬. 물론 고급유 절대 안넣고 일반유만 넣고 탐...
  • 레벨 중위 2 GENESlS 21.02.09 17:11 답글 신고
    수입디젤? ㄷ있으니 잘나가고
  • 레벨 상사 1 하늘보고 21.02.09 21:52 답글 신고
    주변에선 암말안하는데 보배만오면 디딸이라고 까임
    장거리갈때 유류비에대한 부담이 없음
    하브나 전기차가 옆에 있으면 괜히 신경쓰임 ㅋ
  • 레벨 하사 3 GT630D 21.02.09 22:19 답글 신고
    존나 새려밟아도 13은 나오니
  • 레벨 소위 2 Reformer 21.02.10 08:19 답글 신고
    고급유 찾아 다니며 넣기 귀찮고 요샌 디젤도 정숙함. 괜히 어그로끌지 말고 독삼사 디젤차 한번이라도 몰아봐
  • 레벨 소령 3 부르지오 21.02.10 10:28 답글 신고
    전 520i 사려는데 520d 가 520i 보다 300이나 더 할인해줘서 520d 샀습니다..

    당시 프로모션이 520i 900 520d 1200 프로모션이라 520d 갔습니다. 530i 는 1000밖에 안해줘서 패쓰했구요
  • 레벨 병장 에프카카 21.02.10 14:21 답글 신고
    전 지금껏 가솔만 타서 작년에 첨으로 디젤 경험차원에서 a6 콰프 사서 타고 있네요.
    디젤 특유의 진동소음 질색이었는데 예전과 많이 틀리단 얘기에 시승해보니 괜찮더라구요.
    프모도 좋았고 쨌든 첨이자 마지막 디젤이 되겠지만 현재까진 머 나쁘진 않은거 같아요.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1.02.10 14:34 답글 신고
    디젤인기 이유.

    한때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치솟던 기름가격에 연비 킹왕짱이던 디젤이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렸었죠.

    이후 기름값이 내리면서 그깐 소음진동 까이꺼 하면서 개무시해줬던 연비이익이 줄어들면서 다시 가솔린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상태임.

    모른 것에는 이유가 있으며 사필귀정임.
  • 레벨 중장 김군입니다 21.02.11 05:00 답글 신고
    1년에 2만이상타고
    빨리받을수있는게 디젤이라
    그거 주세요 했내요

    장거리타니 1600까지 주행거리 뜨는것도 만족이요
    17년식 g30 520d타요
  • 레벨 중위 3 카얀색 21.02.11 16:29 답글 신고
    s클도 디젤 있엉 왜 사는지는 모름
  • 레벨 대령 1 다시한번안전 21.02.16 05:44 답글 신고
    디젤장점이더 많음. 단점하나 추가하면 남쪽지방 경유주유후 강원도 한파채류시 연료필터,관이 얼수있음. 꼭 -15도 넘는지역가시면 그지역 휴게소나 동네에서 경유반이라도 넣으세요.. 2대 경험담임..원주센터까지 견인 35만원 나왔던가 그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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