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동안 경찰조사관님과 함께 주변 CCTV를 확보하여 재업합니다.
지난 주 수요일(2021.06.02)에 일어난 비접촉 사고입니다.
혹시 주변에 목격자나, (시일이 많이 흘렀지만) 블랙박스 등의 영상을 찾고 있습니다.
(사고지점 사진 입니다.)
동영상 00:37에 오토바이가 화면 정중앙 상단 골목에서 빠져나와 유턴장소로 진입하고 1톤 탑차 뒤에 정차합니다.
곧바로 뒤따라온 1톤탑차가 제 뒤에 정차합니다.
동영상 1:26 이후에 좌측 상단을 보시면 유턴하는 검정색 차량앞에 제가 서있는데 CCTV상에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동영상 1:30 이후 넘어진 본인이 확인 되고, 반대편 2차선에 하얀색 프리우스 차량이 확인 됩니다.
프리우스 차량은 창문을 내리고 넘어진 저와 눈이 마주쳤으며, 서행하며 진행합니다.
저는 서로 사고를 인지하였다고 생각하였고, 다른 차량들의 진로방해 및 2차 사고유발을 방지하기 위해 바이크를 일단 세우고 대화를 하려고 하였습니다.
바이크를 세우고 뒤돌아보니 프리우스는 이미 멀어진 상태였습니다.
신호대기중인 프리우스를 보긴 하였으나, 사고 후 경황이 없었고, 뛰어가서 잡을수 없는 상황이라 일단 바이크를 도로가로 이동하고 경찰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일단 경찰조사관님께서 인근 가게의 CCTV를 확보해 주셨고, 토요일 저녁 영상을 확보하였습니다. 제 주장이 맞다면 상대차는 비접촉 사고유발 뺑소니가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영상분석을 진행하신다고는 하였으나, 교대근무로 조금 지연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단 차량의 번호 식별이 불가능한 상황이며, 좌측 상단에 위치한 신호등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 그부분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좌측 상단에 신호등이 하나 더 있습니다. 사진상 붉은 신호등 입니다.)
사고 다음날, 사고자리에서 기다리며 하얀색 프리우스 3세대가 지나가는지 지켜보았고, 해당 차량으로 의심되는 흰색 프리우스 3세대를 발견하였습니다. 사고시간과 비슷한 08시 39분에 발견하였고, 차량번호를 경찰관 분께 전달하였으나, 차주 통화 결과 그런적이 없고, 차량에 블랙박스도 없다고 하여 심증만 가지고 진행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주변 상가등의 CCTV도 확인해 보았지만 확보할 수 있는 영상은 이게 전부 입니다..
3거리 신호에 주정차 단속 CCTV가 있으나, 20초 간격으로 회전하는 카메라이고, 제가 넘어진 이후만 영상이 있다고합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해당일자에 목격자님이나 영상을 찾고 있습니다.
쪽지로 연락 주시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도움주신 분께는 반드시 사례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보배하시는지 모르겠지만, 토요일 늦은 밤까지 CCTV영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한우포차 사장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86826
안녕하세요.
오늘 출근길에 대전 신탄진에서 발생한 오토바이와 도요타 프리우스(흰색, 3세대 추정)과 비접촉 사고 입니다.
바이크가 본인이며, 신호,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일어난 사고입니다.
헬멧에 세나(블루투스+카메라)기능이 있으나, 통화하며 출근하느라 카메라를 켜지 않았습니다.
일단 사고경위는 허접하지만 대략 그림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사고경위는 하기와 같습니다.
사고일시: 2021.06.02 오전 08:30~08:35분 경
사고위치: 대전 신탄진 중학교 진입로 3거리(대전 대덕구 덕암로 265번길)
사고경위:
1) 1톤탑차 뒤에서 직진신호를 바라보며 좌회전 신호를 대기하고 있었습니다.(유턴지점 뒷부분에 정차중)
2) 좌회전 신호 후 탑차가 좌회전을 위해 직진하는 것을 확인하고 유턴위치 점선까지 이동하였습니다.
3) 유턴지점 가운데쯤에서 유턴을 시도하였고, 이때 신탄진 중학교에서 내려오는 우회전 차량이 있는지 확보된 시야만큼 3, 4차로를 확인하고, 진입한 차량이 없는 것을 확인 후 유턴을 시도하였습니다.
4) 유턴 직후(1차선 중간쯤) 2차선에서 반대편 직진방향으로 진입한 도요타 프리우스(흰색/3세대 추정)을 발견하였고 급브레이킹을 하였습니다.
5) 이미 회전중인 저(오토바이)는 그대로 왼쪽으로 넘어졌습니다.
6) 프리우스 차량은 2차선에서 서행하며 창문을 내리고 한참을 쳐다보고 지나쳐 갔습니다.
7) 프리우스가 사고를 인지한 것으로 판단하여 일단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오토바이를 세워 정리를 하는 도중 사라졌습니다.
이후 갓길로 바이크를 이동하고, 경찰에 사고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혹시 이시간에 지나가신 차주님들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해 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몸은 다치지 않았으나, 바이크 기어, 클러치가 부러지고, 핸들이 꺾였습니다.
* 바이크는 배달용이 아닌 레저용 바이크이며, 리터급 클래식 바이크 입니다. 크고 무거워 신호위반 절대 하지 않고, 일부 배달처럼 난폭운전도 하지 않습니다. 정체시 차량사이에서 신호 받을거 다 받고 주행하고 있습니다.
* 경찰은 비접촉이므로 뺑소니는 아니며, 일반 교통사고조사계에서 사건조사를 진행한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도움주신분께 반드시 사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