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 난 현빠도 쉐빠도 아님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이며 하는일이 정비/렌트 쪽이라
그냥 타보고 정비하는 입장에서 쓰는글이니 욕은 삼가고
악플도 삼가해주시길~
아반떼 (글쓴이본인이타고있슴)
전차가 뉴스포였는데 승차감은 머 그냥그랬음
엠디로 넘어오곤 아 ㅡㅡ승차감조았구나 느꼈음
머 차량자체에 구조적인 문제도있겠지만 요즘현기차 머 타사도
승차감을 하드하게 하는편이라 모순도 있겠지만
전차에는 다운스프링에 19인치 껴도 길나쁜데 말고 그냥 그랬는데 지금은 순정인데도 발끝에서 느껴지는 하체 느낌이 기분나쁨 꼭 부싱나가서 철판끼리 부딪히는 느낌이랄까?
반면 크루즈는 그런걸 느끼지 못했음 차가 무거워서 그낭 짓눌리는 느낌? 턱턱아니라 툭툭 이런느낌이었음
실내 버튼류및편의사양은 엠디에게 한표주고싶음
머 타사차는 안타봐서 어색해서 그럴수도있지만
크루즈갇은경우엔 사소한거에는 좀 미흡하지않았나 싶음
도장및정비
이건 반반임
정비 부품단가는 엠디가 좀싼편이나 크루즈같은경우엔좀비싼느낌이 듬
정비활동에서도 머 비슷비슷하나 작업하긴 엠디가 낫다고들하며 부품수급은 크루즈가 약간빠른편이고 부품하자율도
크루즈가 좀더 낮음 엠디는 ㅡㅡ새것와서 갈아도 부품불량으로재작업율이 크루즈에비해 조금높음
판금부품판넬만해도 엠디는각개부품으로 나오고 크루즈는 각개도 나오며 앗세이로 나오기도 함 근데 머 이건 작업자마다
스탈일이 달라서 머라못하지만
예를들어 사이드판넬자체만 본다면 크루즈는 a필러부터 b필러뒤뒤휀다 사이드스택 아예한철판으로 나오는 반면
엠디는 다 각개라 사고시 한판으로 작업하기 수월한 작업일시
크루즈는 깔끔하게 작업되는반면 엠디는 조각조각 용접해서 작업해야함 이건 어떤차이가 날지는 말안해도 아실꺼라 생각됨
그리고 도장작업시 크루즈는 거의 색상이 사고부위랑 사고안난부위랑 도색해도 칠 싱크로율이 90프로에서 98프로 정도 같다면 엠디는 머 현대자체에서 그런거긴하지만 ㅡㅡ존나 힘듬 색맞추기가 ㅡㅡ
주행은 엠디는 촐랑거리는 느낌이 드는반면 크루즈는 묵직한 느킴이 들며 핸들링과 차체는 비틀리는 상황에서 비교해보면 이건 크루즈가 한표임
좀많이 차이남 솔직히 이럴땐 왜엠디샀나 싶은 맘이 듬.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에서 쓴글이니
크게 편가르기 없었음 합니다
저수치는 평균을따져서 한거라 오차가 있을순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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