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91850
안녕하세요 위 링크에 게시글 올렸던 운전자입니다.
금일 경찰조사 받고 상대분도 경찰조사 받아 대인 없이 100대0으로 사건 종결 되었다는 점 알려드리려 글 남깁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비난과 인격모독을 해주셨는데, 그분들 생각과 다른 결과가 나와 유감입니다.
그리고 1 by 1, 합류도로니깐 양보 좀 하지 라는 의견은 귀 담아 듣겠습니다.
앞으로 모두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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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1] 대인접수 관련
사고 당시 현장에서 대인접수 한번 얘기 했을뿐 그뒤로 대인접수 해달라고 한마디도 안꺼냄,
근데도 여전히 대인접수 운운하며 비난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추가 2] 분심위 인터넷 상담
신청인께서 문의하신 본 사고는 합류도로에서 발생한 사고로서,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도표502도의 과실비율 인정기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의 경우, 양 차량 운전자의 과실비율을 산정함에 있어 참작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① 합류를 시도하는 차량의 경우 본선 주행 신청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지 아니할 주의의무가 있는 점, ② 따라서 합류 차량 vs 본선 주행 차량 간 사고의 경우 일응 합류 차량의 주의의무를 보다 중하게 평가할 수 있는 점, ③ 상대방 차량이 합류 당시 신청인 차량과 거리가 매우 가까운 것으로 보이므로 충분히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은 과실이 존재하는 점, ④ 신청인 차량 또한 합류 차량에 각별히 유의하여야 할 주의의무가 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 점, ⑤ 첨부자료에 의하면 신청인 차량은 상대방 차량을 발견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이는 점, ⑥ 그러나 무리하게 끼어드는 상대방 차량으로 인해 신청인 차량으로서는 충돌을 피하기 어려워 보이는 점, ⑦ 양 차량의 속력 등이라 사료되오며,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도표 502도와 위 고려요소 등을 종합해 보았을 때 신청인의 과실은 30%에서 40% 범위 내에서, 상대방의 과실은 70%에서 60% 범위 내에서 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소리가 나올래야 나올 수가 없는 게시글인데
글쓰는 꼬라지보솟
대인접수는 선넘음
아..마력 -316 ㅋㅋ
대인접수는 선넘음
아..마력 -316 ㅋㅋ
좋은 소리가 나올래야 나올 수가 없는 게시글인데
글쓰는 꼬라지보솟
침대 축구로 우승해봐야 무엇이 남는단 말인가...
난 아름다운 패배를 하련다,
그걸 정의구현한거로 이해하는 수준?
그냥 제가 오래끌고 싶지 않아서 빨리 끝낸거란 생각은 안하시는지요?
결국엔 여기서 도움 받아 그나마 이지ㅡㅡㅋ
오늘 개콘 오픈 하는날 인갑다
에휴 ㅋㅋ
거기다 그쪽 3명이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트럭이 이득본거 같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연히 트럭이 이득봤죠.
제가 대인 안하는 조건으로 그냥 끝냈으니깐.
우쭈쭈~
아주 잘 하셨어...
얌전하게 운전하세요
2. 대인접수 안함 = 우리 3명, 상대 1명 당연히 트럭이 유리
수리비 200만원 이하 사고기 때문에 할증 얼마 되지도 않을 뿐더러, 합의금으로 일시납 해도 되는 사건이었음.
근데 그냥 위에 적은거 다 안하고 사건 끝냄.
대인을 안하고 끝낸 사건에 나이롱 환자 얘기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궁금합니다만,
대인을 요청한것만으로 어째서 그것이 나이롱 환자가 되는건가요?
어느정도의 사고일 경우에 나이롱 환자가 안되는거구요?
그 기준이 어디에 나와 있는지 혹시 아시나요?
혹시 그 기준이 보배에 글 올려서 대인얘기 꺼냇을때 한명이라도 욕하시는 분 있으면 나이롱 환자 되는건가요?
혹시 모를 사고 대비해서 비싼돈 주고 자동차보험 가입하는데,
사고 날때마다 "난 괜찮아 대인접수 안해줘도 돼" 이러면 오히려 보험사 배불리는 행동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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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추가하자면 상대가 합의금으로 얼마를 받아가던 제 할증과는 별 상관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부상급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네요.
옆에 여친이 계신가?
어디서 나오는 똥배짱일까...
전 당연히 보험 가입하는 이유중 하나가 대인입니다. 그리고 나이롱에 대한 의견이 많이 다르네요. 제 기준에선 필요이상의 장기간 입원, 필요이상의 치료등을 나이롱 환자라 생각하거든요.
제가 감히 영상만 보고 병원을 가도된다, 가면안된다 판단할 자격은 없으니까요.
(근데 제가 대인 접수했다 취소한것도 아닌데 왜 계속 그걸 언급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끝으로.
제가 언제 저혼자 양보해서 100대0 나왔다 했나요?
언급하지도 않은 내용입니다만.
그렇다고 글쓴이님이 잘못이 없는건 아닙니다. 3명이 아니고 1명있었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얌체운전자라 안끼어주실려는 마음 알겠으나 너무 빡빡하게 보신거 같습니다. 제일좋은건 사고 안나고 안다치는 겁니다.
그래도 그 사고 덕분에 여기 와서 많은 경험 했으니 만족하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주옥같아도 그냥 낑가줬으면 차도 멀쩡했을텐데~ 아쉽구만.
그정도 댓글 감당 못하면 커뮤니티에 글 쓰는 것 지양하고
본인 공책 꺼내서 일기 써 내려 가요~
참 너님 짱 ㅡㅡㅋ
직진 대 합류라 블박이 과실에서 유리한 건 사실이나 대인으로 엮이면 트럭이 피곤해 질 듯 하니 손 턴듯 하네요...
제가 계속 주장하는건 그건 블박시야에서 그렇게 보일뿐 현실은 다르다 입니다.
본 글에도 첨부했지만 상대가 무리하게 끼어들어 피할 수 없던 사고라는 점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자한테 사고를 냈다라...
니과실 있으니 사고낸거지
생각은 하고 살아라
우와~~~~ 짱!짱!짱! 짱짱맨!!
걍 운전대 잡지마라
분심위 변호사, 담당 경찰관, 우리 보험사, 상대 보험사.
심지어 상대방 운전자 또한 본인이 잘 못했다 인정하는데
유독 여기 분들은 제가 잘못했다하네요.
제 말투와 성격 탓이겠죠.
지금 장난해요?
그잘난 법기관들이 박주용님 편 들어준다고 해서 그거믿고 난아무잘못없어
보배애들이 오바하는거야 이렇게 위로하고 싶으신겁니까?
운전면허 취득할때 면허 기본소양
안배운건지 기억못하는건지?
모든 우선순위 다 때려치우고
운전의 기초는 양보와 배려 교통흐름 방어운전 입니다
이걸 인지못하고 과실비율대로
난아무잘못없어 사람들 말 무시할거야
이런 마인드를 지금도 유지중이시라면
더이상의 기본상식 도덕 예절을 모르는
사람이라고 판단하고 할말이 없으므로
더이상 저는 댓글을 중지하겠습니다
그거 믿고 나 아무 잘 못 없어가 아니라.
저보고 고의사고, 보험사기 운운했던 분들 보라고 올린 글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양보, 배려, 교통흐름, 방어운전 물론 중요하죠.
그중 일부를 제가 지키지 못해 사고가 난것도 맞고요.
다만 사고 원인은 정확히 보자는 거죠.
제가 양보를 안해서 사고가 낫다기 보단 상대 운전자가 공간도 확보하지 않고 밀어붙여서 사고가 낫다.라는걸 어필하는 겁니다.
그래서 본글에 [추가2]를 첨부한것이고요.
그런데 댓글들 반응은 어떤가요?
접수하지도 않은 대인얘기.
근거도 없는 비난.
비속어 섞인 인격모독 등.
과실비율을 떠나 제가 피해자로 결론이 낫음에도 비난과 인격모독을 받아야 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요?
근거없는비난은 혼자 생각이고 다 근거를 대면서 당신 잘못얘기 해주고있고
비난과 인격모독은 잘못된 것이지만 당신 태도로 인해 더 욕먹는 상황
끝까지 지 잘못은 없다고 100:0 나온거 알려드리러 왔다고 글쓰는거 개 역겹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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