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에 간헐적으로 정차중 d 상태에서 알피엠이 주기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증상이 있어서
센터에 찾아갔더니
증상이 확실히 확인돼야 알수 있다해서(센터에 갔을땐 증상이 안생김)
정차중만 아니면 큰문제는 아니라서 타고 다녔는데
최근 증상이 점점 자주 나타나더니
어제는 주행중 정차 직전에
엔진이 멈췄어요
다시 시동걸고 출발하고 다시 또 멈추는 과정에서 또 꺼졌습니다
오늘은 그냥 불안해서 센터에 맡겨두고 왔는데요
비슷한 증상 겪으신분 있나요??
해결법은???
제 느낌엔 정차때 미션이 확실하게 끊어지지 않고 계속 동력을 전달하는 느낌입니다
제경우는 정차든 주행이던 관계없이 펄떡임
처음에는 정차중 톡톡 튀는 정도로 시작(무시하고 다님) > RPM 부조 느껴짐(200 rpm 정도) > 가끔 엔진 꺼찜 > 주행시 미묘하게 울컥거림 (400 rpm 정도 펄떡임) > 주행이 힘들정도로 울컥임 (600 rpm 이상 펄떡임)
시작부터 말기증상 진행까지 5~7만 Km 걸렸네요 (23만 정도에서 증상시작 29만에서 수리완료 했으니...)
정품 수리시 130만 > 45만 > 200만 > 60만 견적 나오더군요
제 경우는 결국은 EGR 이었습니다.
문제는 이게 주행 시그널 분석해도 딱 안잡혀요
차례차례 교체 하게됨 -_-;;
저 위에 부품중에 절반은 동호회에서 재생품으로 무료로 받아서 부품값 안들었고
나머지 절반은 정품과 호환품으로 처리...
BMW도 EGR이 약하게 설계된거로 알고 있으니 EGR부터 교체 진행해보세요
몇년더타고 조카 주려했더만
2.흡기다기관 리콜중입니다.
3.obd 업그레이드.
1.2.문제이거나 변속기문제.
740d x 인대 리콜받았습니다.(87000km주행)
연비가 엄청좋네요.
몇km 주행차량인가요.
교환후 그랬다면 egr문제가 맞을수도 있겠네요
현재 10만 넘었네요
연비덕에 재밌게 타고다녔는데
돈들어가려나봅니다
이전에 받았다해도..다시 받으셔야 해요.
2022년 6월부터 다른 개선 품 교환 중입니다.
지난 12일 받았네요 밸브만 총 두번 받았어요.
동일증상 없이 타고 있습니다
비용은 56만원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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