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주변에 물어볼데가 없어
이곳에 여쭤봅니다...ㅜ
18년도 벤츠 s560 롱바디 4matic
몇번이 고장난건지 잘모르겠다고 전체 다 갈자는데요..
8기통이라 8개 다 갈아야 한대서
벤츠s560 점화플러그8개랑 점화코일8개 교체비용
360 만원 (부품비) + 공임비40만원
해서 400 달라는데요 ( 정식센터 아니에요)
내일 저보고 부품사야한다고 카드주고 가라는데..
이게 맞는 비용인가요.? ...
이쪽으로 잘 아시는분이 있나해서 이곳에 글써봅니다..ㅜ
후기 ㅋㅋ
형님들 댓글+블로그 참고해서
정품부품이면 일련번호 있으니 그거 적어서주고 부품 영수증 주라하니
바로수리된다던 차가 ㅋㅋㅋㅋ갑자기 부품 수입해야된다며 15일 걸린다고..ㅡㅡ;ㅋㅋㅋㅋㅋ
그러다 잠시후 다시연락와선 하루면 된다고 해서
오늘 차 찾으러 갔는데 영수증에
벤츠정품부품썻다는거랑 부품비용 정 가격160적어놨더라고요 ㅋㅋ(첨엔 부품만 삼백넘게 든다했음 개눈탱이) 센터 아는곳이없어서 그동안 여기서만 수리했었는데 ㅋㅋ 아는곳이 더 눈탱이를 잘치네요 다시는 안갑니다ㅋ 댓글에 벤돌이티비 추천해주신 횽님덕에 벤츠성지 많이 알아갑니다 앞으론 거기로 가려고요 ㅋ 다들 감사합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400만원까진 아닐거에요
이것저것 검색하다 저랑같은차종 플러그랑 코일 교체 한 글이 있길래 블로그에 댓글달았는데 그분이 감사하게도 늦은시각에 바로 답글달아주셔서...답글읽고 더 찾아보니... 제가 호구인걸 깨달았습니다..
정품코일 42만 x 4개 (8개 교체해야하는데 이게 1세트에 2개가 들어있어서 4세트쓰면 8개 교환이 맞습니다 ) =168만
인데 센터에서 ㅋㅋㅋㅋㅋㅋ여기서 저한테 바가지를 먹였습니다.. 정품코일 42 x 4가아닌 8을 곱해서 대충330 ㅋㅋㅋㅋㅋ ㅡㅡ 1세트가 2갠데 8세트를 곱하면ㅋㅋㅋ 전 8개를 고체해야 하는데 저 계산대로면 16개를 교체하는셈입니다; ㅡㅡ
이해하셨나요??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ㅜ 무튼
코일은2개가 1세트 인데
플러그는 개당이에요 계산하면
순정플러그 33000 x 8개교체 =264000 였구요
많이들 쓰시는 보쉬18000 짜리로 하면 8개 교체 144000
순정플러그로 하던 보쉬로 하던 부품에서만 160넘게 바가지네요; ㅋㅋㅋㅋㅋㅋ이정도면 부품도 정품쓸지도 의심가고 ㅋㅋ 낼 차량 찾으러 가는데 저렇게 따지면 뭐라할지 궁금하네요 ㅋㅋ
아우디 d4 4.2fsi 코일8플러그8 중고나라 구매후+공임 80만
예전에 d3 3.7 8기통 가솔린 탈때는 8개씩 200정도 준거 같아요 그때는 에프터마켓 활성화가 안될때죠 에어서스도 나가면 250만원 할때라 지금은 70정도에 할수있죠
보통 한거번에 전부 교체하는게 좋다고 하여 찝찝해서 항상 전부 교체했어요
교체후 채감상 차량떨림 매연등 현저히 떨어지고 좋아집니다!
제 경험을 이야기한거니 오해하지 마시고 잘 알아보시고 교체하세요
부품사게 고객 카드를 달라고 한다고요?
님 바보심?
제가 알기로는 부품비가 1.5배 이상인 듯 합니다
다 나옵니다
그 정비소 다시는 사용하지 마시기를
감사합니다
옛날에 타던 이클 6기통 점화플러그 6개 점화코일 12개 사설에서 oem제품으로 갈았는데 100도 안 나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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