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좀 부탁드립니다 형님들... __)
주차된 저의 차를 상대방이 충돌하여 정비소 입고(BMW 코오롱 서비스센터) 하였고
휀다 범퍼 헤드램프 휠 을 새 제품으로 교체 하기로 합의 하였습니다
수리 완료후 검수 결과 헤드램프 상태가 너무 안좋았습니다(BMW측 에서도 인정)
헤드램프에 잔기스 및 스월자국이 있었습니다 (그라인드 자국발생 으로 유추되는 기스)
이의를 제기 하니 깨긋한 재고(?) 를 찾아서 교체해주겠다고하였습니다
새상품인데 당연히 깨긋해야하는것이 아닌가? 라는 의문이 생기고 신뢰가 안가
보험사 사건조사반 접수후 교체증거자료 확보하였습니다(제품번호 입고일등..)
헤드램프에 잔기스 및 스월자국 을 확인 하였습니다(보험사 및 BMW 측에서도 하자 인정)
그후 코오롱에서 새제품으로 주장하는 헤드램프 로 재 교체하였으나 더상태가안좋았습니다(증거 사진확보)
어떡게 새상품이 이럴수있냐 항의 하였으나 자기들은 BMW 코리아에서 물건받아서 조립한죄밖에없다고 주장였고
24일 새부품 신청해서 다시 교체 해주겠다하여 24일 방문하여 헤드램프 상태 확인하고 문제없어 출고 했습니다
있엇던 일을 생각해보니 도저히 신뢰가 안가서 휠 복원점 방문하여 휠 복원 여부 를 의뢰하였더니
복원힐이 100%라 하였고 다른 복원집 가봐도 의견이 일치할거라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전면부에 가공한 흔적이 있고 가공부위와 기존에 있던 부위의 광택이 다른것이 이유였습니다
이는 부품 일렬번호 조회를 통해 확인할수 있을거같습니다 출고 당시 제차에 대한 데이타가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견적서는 벌써 820만원을 청구한것을 받았습니다
지금 상황으로 볼때 휀더와 범퍼도 신뢰 할수없는 상황입니다(교체한것이 아닌 기존품 복원)
만약 휀다 범퍼 휠 모두 복원 품이라면 만약 헤드램프의 하자를 제가 발견하지 못했다면
이들은 복원비 100만원정도 가지고 보험사를 상대로 720만원의 부당이익을 취한것입니다
저는 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 출고 일렬번호 및 폐기 부품일렬번호등)
헤드램프도 지금은 새제품으로 받았으나 그전에 남긴 증거들을 가지고 사기행위를 찾아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냥 복원된 휠을 장착하고 다녀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보험사에서 820만원을 지급하는 문제이고 저는 기분은 안좋지만 그냥 넘어 갈수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저는 곰곰히 생각해 봤습니다 이문제를 그냥 넘어 갈것인지
그동안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엇을지 이들의 사기행위로 인해 사고가 난 고객은 없을지
저의 경우 외관에 대한 정비였지만 이들의 양심상태로 보아할때 차량중요 부품 정비를 자신들의 이익을위해
사기행각을 벌였을경우 사망사고로 이어질수도 생각을 했고 저는 차량 정비사기 행위가 살인 미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드시 수사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정비에 대한 사기는 엄벌해야 한다고생각합니다
모든것이 오해일수도 있으나 정황상 우선 신고해서 조사하는것이 맞을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휴일 지나고 경찰서 관할시청 소비자보호센터 모두 신고접수할 예정입니다
언론사도 연락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차에 병원 영수증이 있더라구요 일요일 야간진료 한내역이던데
이상하게도 토요일 일요일 앱으로 위치조회하는데 조회가 안되더라구요
네비 검색목록도 다 지워져있고 진짜 수리 맡기고 기분이 너무 찝찝하네요
추가로 정비 내역도 공유해드릴게요 한번 봐주세요...
센터 에서 보관하고있던 헤드램프 주문 날짜도 첨부해서올립니다
수리를 11월 11일날했는데 부품 주문일자는 2022.09.29 일이네요
헤드램프 신품의 경우 주문후 이틀이면 도착하던데 9월 29일부터 재고를 보관하고 있엇네요
센터에서 재고를 보관하고 있는경우도 있나보네요
독일 에서 이런물건을 보냈는지도 확인해봐야하는데 혹시 이메일 주소나 아시는분계시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체 받았으나 폐급 헤드램프 사진 1
이건 제 헤드램프라고 하더군요
주문일자가 9월 29일입니다 (BMW 서비스센터에서 보관하고있었음)
신품이라고 교체 받았는데 폐급이였던 헤드램프 2 (아래 헤드램스 사진 첨부한것과 동일)
이것도 주문일자가 2022/9/29 일이네요 (BMW 서비스센터에서 보관하고있었음)
이건 주문일자가 11/22일입니다 이번에 양품으로 교체 받은 헤드램프입니다
계속 클레임거니깐 하루만에 배송받아 오더라구요
이렇게 하루만에 받을수 있는 부품을 9/29일부터 보관하고있었다??
그것도 2개 씩이나?? 합리적인 의심을 할수 있는부분이고
10/29일 수리; 받은 차량 및 헤드렘프 교체한 차량 이력조사하면 확인할수있을 부분같습니다
새 제품으로 교체한 휠의 상태 1
새 제품으로 교체한 휠의 상태 2
6개월동안 장착하고 다닌 뒤쪽 휠 의 상태 1
6개월동안 장착하고 다닌 뒤쪽 휠 의 상태 1
BMW 코리아 에서 받아서 장착 한 죄 밖에 없다는 헤드램프 새제품의 상태 (300만원)
이건 청구서입니다 도장 안된 범퍼 휀다를 받아서 센터에서 도장 작업을 한다고 하더라구요(통화내역있음)
그렇다 친다면 코드 lb 03에 청구가 되야한다고 보는데
여긴 refinish(재작업)/도장 작업에 청구가 되어있네요
뭐 지금제눈에 모든게 의심스러워서 그런지 모르겠고 견적서 내용도 잘모르겠는데
견적서 코드에 대해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공업사면 모를까 센터에서 저걸 중고로 박아서 득될게 없어요. 저거 중고로 박아서 램프값 후린다고 어차피 회사통장에 드가는거 그 리스크를 감수하가며 할 일이 아닌데요?
저렇게 몇백 벌자고 매출 후리다가 영업정지 먹고 소문나면 몇십억이 날라가는데 억 천도 아니고 백단위때문에 굳이요??
고지를 하고말고를 떠나 중고를 사용할일 자체가 없는걸요. 구할 루트도 없고.
다만 확실한건 신품이랍시고 보내주는 문짝이랑 라이트, 휠들의 컨디션이 으악스럽습니다.
중고를 썼다 보단 단차 맞춘다고 끼고 빼고하며 기스가 생겼다거나 뭔 문제가 있어서 박스까고 교환 못했던 라이트의 보관이 엉망이었다 정도가 합리적인 추론일겁니다;;
라이트 복원 대충하면 20?
휠 복원? 제대로 하면 신품보다 잘 나와야 하는데 조악하고
센타차원 장난은 아닐거고 실무진쪽 슈킹 쪽으로 의심되는 상황임돠!
본사에서 서류 다 내줄일 없겠지만~~~
보험 청구하고 폐품 반납하고 님것 복원해서 신품 빼돌린다가 합리적 의심 1순위?
사고수리 건은 센터에서 중고부품으로 장난질 못합니다...;;
일단 헤드램프 상태가 저리 와서 굉장히 속상하신 상황인 건 알겠지만 괜한 오해이실 것 같습니다.
공식센터고 새 부품이더라도 상태 더럽게 오는게 정말 많습니다.. 사비주고 lci 테일램프 작업하는데 테일램프 안에 벌레시체 낀 경우도 카페만 찾아봐도 다수구요ㅠㅠ
뱀 헤드램프늦 통풍구조라서.. 먼지 들어가있는 경우도 다수 입니다.(통풍 구조라서 습기찬게 정상인데, 불량이라 비정상으로 낀 것과 구분안돼는 경우도 다수죠..)
보통 그런 걸 검수없이 기능만 정상작동하면 되지하고 교환하고 땡하는 게 문제고..
작업지시서, 작업 및 비용내역서(견적서?) 등이 공식자료가 맞다면, 해당 내용들은 비코 프로그램으로 뽑히게 되어있습니다.
장난질은 못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선 범퍼,휜다 재생작업 그리고 말씀하신 휠 복원 작업도 안할 뿐더러
보험처리면 교환하고 나오는 고품은 살릴 수 있는 상태라면 보험사에서 다 회수해가서 부품샵에 되팔이합니다.
센터에선 빠다칠해서 살릴 수(판금) 있는 것도 다 교환아로 가기 때문에 재생일 리는 없어보입니다.
휠은 정말 복원된게 맞다면 교환 완료 후에 내부적으로 사고 발생해서 외부에서 휠복원해서 몰래 차 주는 거 아닌 이상, 혹은 사고수리 자체를 외주주는 서비스센터가 아닌 이상 발생할 수 없는 일입니다.
속상하신 상황이시겠지만 차분히 대응해서 말끔해진 상태로 돌아오시면 좋겠네요.
그래도 정도껏이죠.
막 나갈때의 쌍용도 저정도는 아니었고
횬다이도 저러지는 않아요.
현기가 그랐으믄 또 ㅈㄹㅈㄹ했을텐데..
보배에 선택적 분노하는 인간들 많네 ㅋㅋㅋ
공업사면 모를까 센터에서 저걸 중고로 박아서 득될게 없어요. 저거 중고로 박아서 램프값 후린다고 어차피 회사통장에 드가는거 그 리스크를 감수하가며 할 일이 아닌데요?
저렇게 몇백 벌자고 매출 후리다가 영업정지 먹고 소문나면 몇십억이 날라가는데 억 천도 아니고 백단위때문에 굳이요??
고지를 하고말고를 떠나 중고를 사용할일 자체가 없는걸요. 구할 루트도 없고.
다만 확실한건 신품이랍시고 보내주는 문짝이랑 라이트, 휠들의 컨디션이 으악스럽습니다.
중고를 썼다 보단 단차 맞춘다고 끼고 빼고하며 기스가 생겼다거나 뭔 문제가 있어서 박스까고 교환 못했던 라이트의 보관이 엉망이었다 정도가 합리적인 추론일겁니다;;
업체 등장인건가요?
아무리 생각해도 첫번째에 고객이 민감하다 느끼면 일부러라도 새박스 열건데요.. 현업 맞죠? 업체 아니고?
정비사 개인적으로 한 일인지,
정비사가 개인적으로 할 이유가 없는건 위에 써놨고..
업체가 조직적으로 중고를 썼다는건 상상하기 어려운데요;;
어이가 읍네.
댁 혹시 부케 아님?
뭔 이쪽 시야에서 적으면 업체고
글쓴이 시야에서 적으면 정의로운 보배인임?
라이트 복원 대충하면 20?
휠 복원? 제대로 하면 신품보다 잘 나와야 하는데 조악하고
센타차원 장난은 아닐거고 실무진쪽 슈킹 쪽으로 의심되는 상황임돠!
본사에서 서류 다 내줄일 없겠지만~~~
보험 청구하고 폐품 반납하고 님것 복원해서 신품 빼돌린다가 합리적 의심 1순위?
이런꼴 안당하게 첨부터 확실하게 하던가 고객과 대화를 하던가 일단 달고보자니 문제 생기는건 당연한건데...
원래 그런물건인지 중고품인지가 관건이겠네요. 보험사도 공업사도 인정한걸 왜 계속 들이대, 들이대길...
잘 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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