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천만원 넘게 들여서 스피커 앰프 싹 바꿨는데
순정 상태보다 더 안좋아져서 센터 사장과 멱살잡이 하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돈질로 해결하면 무작정 좋아지려니 하는 분들을 볼때면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정 돈질을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립니다.
중복 투자 없이 하나씩 바꿔가며 확실하게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입니다.
1. 차량용 dsp 설치 확장성을 위해 7,8 채널 정도의 dsp로 설치하시면 좋습니다
2. 앰프 교체 와 서브우퍼 장착
앰프 구입시 가장 먼저 아웃 채널 갯수와 출력
코덱 칩 등의 사양을 확인하세요
요즘 나오는 안드오토나 에어플레이 디스플레이 프리앰프는 그대로 두고 파워부 만 바꾸시면 됩니다.
먼저 구입한 dsp 세팅을 다시 해줍니다.
3. 앰프 스펙에 맞는 고음 트위터, 미드레인지, 로우 순서로
바꿔 나갑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음 트위터만 교체하고 서브우퍼 장착하면
문제는 dsp 튜닝으로 해결 됩니다
위에 말한거 한번에 다 작업하면 끝납니다...
블루투스 리시버 얘기부터... 글쓰신거 다 보고...
블루투스 리시버가 뭔가 검색까지 해봤는데...
요즘 웬만한차 블루투스 연결 다 됩니다...
그리고 천만원 넘게 오디오 튜닝했는데... 순정보다 못했다구요??
실력없는 업체 가서 작업하니 그렇죠...
전 막귀에 오디오 크게 관심도 없는데...
지금차에 천만원 넘게 한방에 오디오 질렀고...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막귀임에도 튜닝한 오디오와 순정의 차이는 정말 컸습니다...
그리고 카페나 동호회 사람들을 봐도...
저렴한 스피커 알갈이만 해도 음질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셋팅 안건들이고 알갈이만 해도 달라진다구요...
자신만의 생각을 다른 사람한테 주입하려 하지 마세요...
전 글에는 오디오 튜닝에 큰돈 쓸 필요 없다는 늬양스의 글인데...
결국 지금 글은 이런 순서로 튜닝해라 잖아요...
10만원으로 수백만원 들인 풀 튜닝보다 나은 결과를 얻는 방법이구요
몇백짜리 dsp를 핸폰 어플로 대체하는 방법입니다. 블루투스 방식이 다 똑같다고 생각하는 분께는 너무 어려운 얘기 기ㅣㅌ네요
한방에 돈 처바르는거 원하시면 그렇게 하시면 되구요 굳이 돈써서 순정보다 못한 스피커 앰프 바꾸는 분들 보기 안타까워서 올린 글이구요 돈 안들이고 더 나은 대안이 있으니까 알려드린겁니다. 순서대로 업그레이드 하다 보면 대부분은 dsp만 설치해서 튜닝하면 풀 체인지 한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볼수 있는데
무조건 순정은 후지다는 근거없는 미신으로
순정보다 후진 스피커다는게 대부분입니다.
정보공유하고 나눔도하고 뭐 그런건 좋은건데 겸손이 없으시군요.
대학 관련학과에서 가르치는것도 2010년대 이후 3개 대학 정도가 유일하고 음향학 전공자 라도 해도 노하우가 없으면 계측후 플랫 사운드 이후 뭘 해야 하는지도 모를테고
이건 sr 현장에서 20년 정도는 굴러야 마스터 소리 듣는 분야다 보니 말이죠
대충 눈으로 그래픽 이큐 때려 맞추는 수준으로 하니 카오디오 동호회 가면 튜닝 제대로 하는데 찾아 전국을 헤메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죠
목숨걸고 이분야에서 터득하고 배운걸 그냥 가르쳐준다는게 장난같아요?
남들은 열정페이 시다바리 10년하고 스승님 대접하면서 인고의 세월을 보내는데 말이죠....
해외 업체가 사단 법인 만들어서 솔루션 장사하는 수준에 국내는 카오디오 사장님 몇 모여서 순진한 손님들 뽐뿌 하는 식이고
사단법인 한국카오디오산업협회는 거의 유령단체 수준이네요...
1500만원 이상 무제한급 튜닝 대회 상금이 70만원? ㅋㅋㅋ 장난도 아니고 뭐...
간혹 비싸기만하고 24비트 48khz 그것도
오래된 구형 칩 써놓고 200가까이 하는 제품이 대부분 이더라구요
아무것도읍으면 돈들고 튜닝샵가서 해야죠모 ㅎㅎㅎ 저는막귀에 그닥관심없는분야여서 순정으로만족합니다 ㅎㅎㅎ
서울이나 수도권 이시면 오세요 무료로 해드릴께요
돈 들이지 마세요
그말씀하신 블루투스 usb는 옥스랑 연결해야 하는데 제차량은 옥스가 없는데 방법이 없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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