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전 E250 계약 해놨는데.. BMW 520i msp 모델 할인으로 비슷해서 풀체인지전 520i 사려다가 보증기간 너무 짧아서 A6 45 TFIS 콰트로 쪽으로 마음 바꿧네요....
아무래도 애기 1명 있고 패밀리카 쪽으로 생각하다보니 A6가 답인것 같습니다. 겨울철 후륜이라 스노우 타이어 비용도 만만치 않고... A6 내부는 맘에드는데 외형적으로 밋밋한 감이 있는데 현실적으로 이게 최선인것 같네요 . 비엠이나 벤츠나 워런티 연장도 너무 비싸고. 오래 탈생각이라 a6골랐네요 잘 선택한거 겠죠? 제네시스 G80 (중고) 도 생각해뵜는데 아무래도 새차가 끌려서..
가격만 놓고보면 비슷한 가격대 타브랜드 차량보다 출력 좋고
옵션 괜찮은 A6가 가성비적으론 막강한게 사실입니다.
워런티도 .. 빵빵하고요.
단지 국내커뮤에서 브랜드이미지가 일종의 밈형태로 까이다보니..ㅎㅎ
감탄하는 몇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정숙성 핸들링 실키함? .. 출력은 2.5 지팔공이
더 잘 치고나갑니다.
아 근데 a6 냉각수 누유 세번째 센터입고갑니다ㅜ
https://www.automobile-catalog.com/curve/2022/2979620/audi_a6_45_tfsi_quattro.html
530i 출력곡선
https://www.google.com/url?sa=t&source=web&rct=j&opi=89978449&url=https://www.automobile-catalog.com/curve/2019/2764115/bmw_530i.html&ved=2ahUKEwicmsuKp-iCAxXxdvUHHZ4VC7IQFnoECBMQAQ&usg=AOvVaw3CGGPKAXAUvCaH48WRArNt
최고출력에도달하는것 5200rpm까지비슷 최고알피엠 비슷하나
a6엔진이 토크도 훨더세고 출력도 더세고
거기다가 미션이 DCT인데 가속감에의한 스포츠성은 아우디가 더 나은거 아닌가요 ㅋㅋ
거기다가 코너링속도도 아우디가 더빠릅니다
불안하게 코너도는 느낌이나 딱딱한 승차감을 스포츠성이라 말한다면 할말없고요
코너링속도는 모르겠지만 회두성이라던가 핸들링자체는 비엠쪽이나음
그리고 빠른것도 a6 보단 6실이빨라요.. a6 제로백 6.8 5실 6.1초에요
뭐 어차피 워낙 살살 할아버지 운전 스타일이라서 뭐 핸들링이고 뭐고 이런거 잘 모르겠습니다
아주 조용하고 정말 실키하게 달리고 아직까지 뭐 하나 불편하게 하는것도 없고 고급유만 넣어주는데
워낙 연비가 좋은 편이라서 연료비에 대한 부담도 적구요 무엇보다도 비엠은 2년이면 끝나는 서비스
때문에 이게 참, 전에 미니를 구매했었는데 정말 금방 2년 지나가더라구요 근데 이걸 연장하자니
생각보다 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렇다고 그냥 타자니 좀 찜찜하고 연장 안하자마자 바로 좀 돈들어갈만한
고장 날거 같고...ㅠㅠ 꽤 주고 연장 했더니 걍 아무 이상없이 잘 타면 또 아깝고 뭐 이런 좀 더러운
상황이 되더라구요 왜 소비자를 이렇게 고민에 빠지게 하는지...ㅠㅠ
그래서 맘 편하게 아우디 5년 15만 킬로까지 서비스 해줘서 그냥 계약 했어요.
외제차면 좀 서비스 길게 해줍시다! 양아치 같이 구매자 고민하게 하지 말고...
몰고 다녀보니 가성비도 좋고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사용자가 많아져서 사후처리 품질도 향상되면 좋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