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독일엔진 기술의 첨단에 있는게 엔진실린더코팅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옛날에는 NIKASIL 그이후 ALUSIL 이게 알루미늄블록에 표면에 실리콘 알루미늄코팅해주는거엿고
요즘은 BM은 LDS 벤츠는.나노슬라이드 이건 아크스프레이로 알루미늄블록에 강철코팅해주는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독일 유투브들보니까 엔진보링할때 라이너넣을지
아니면 엔진코팅기술 사설에서 할지고민하고 코팅 as도 진행하는것같더군요
아무튼 이 코팅기술이리는게 제조사 마다 다르고 그에맞는 관리방법도 다 다르고 어려운데요
그런데.독일애들은 지들차여서인지 사설이나 일반일들도 그에대해.지식이있고 차종 엔진계열에따른 관리 수리 방법을 아는것같은데
한국에서는 독일차들 엔진코팅 관련 지식은 업계 사람 일반일들 잘모르는것같고 그래서 하면 안되는 짓하고 엔진스코닝 만들수 있고요 예를 들어 엔진에맞는 순정엔진오일 넣어야하는데 다른오일써서 tribofilm잘못만들어져서 기스나게만든다거나 NIKASIL 경우는 황함유 질낮은연료쓰면 코팅이벗겨지는거 모른다거나 LDS 코팅도 오일 윤활 첨가제쓰면 코팅특성이 망가질수있다거나요
독일엔진별 엔진코팅에 맞는 엔진오일관리 오일성분관리 (첨가제)등 이런거 주의해야겠는데 한국에서는 정식센터도 이런얘기하는사람 별로 없더라고요 한국에서는 독일차 코팅기술 특징과 그에맞는 관리법 잘모르죠? 그렇다면 관리및 수리도 제대로할수없는 독일차는 한국에서 모는것으느기피해야하는게아닌가요?
물론 이제전기차갈거니까ㅡ내연기관 몇년타다가 망가지든날든 신경 안쓴다고생각하면 모르겠지만 차엔진코팅에 맞는 관리해가면서 차에 스트레스안받으려면 코팅에대해 알아야하는것 아닌가요
알루미늄합금실린더블록재질에 코팅재 아닌가여 에전에 대충 들었던거 같은데 하두오래되서여 이건 그전 1998~2000년 비엠 E36
E46거진 25년모델에 해당된거고 그모델중에 전기형모델 거진 북미에서 먼저 나와서 그 당시에 미국도 휘발유 품질이 열악해서 실린더내벽이 일찍마모 됬던부분이였고 그이후
국내는 저유황 휘발유공급되었던 문서기록이 있습니다
니카실은 코팅 예전 오래된 애기네여 지금은 주철로 모든 회사가 사용하며 일부 알루미늄합금 사용되나 중요부분은 주철입니다 님이 말씀하신 황으로 실린더코팅 마모 되는 중요일부는 주철을사용합니다
비엠은 지금 블록이 알류미늄이지만 그전
니카실 코팅하는 알루미늄합금이 아닌
타이타늄 블록으로 사용된다고 하네여
전혀 문제없고 엔진오일 그전 니카실없어 신경 안써도되는부분 어째든 잘모르지만지금 기술 좋아져서 오일류도 국내 독일자동차위한 오일 많이 나오고 있어 그것에 겉맞게 나옵니다 규제 마니 따지는데 하두오일류 마나서 요세 크게 신경쓸 내용이 아닙니다
문제없네여 ㅋㅋ
넘 오래된내용을 구지 언급해봐야 이미 제조사도 그걸모르르거 아니니 개선된 내용이네여 어째든 포르쉐에서 첨도입되긴했지안 얼레는 로터리엔진 에서 도입된 니카실 이네여 ㅜㅜ 도길짜 순정오일안써도 됩니다
비슷하고 이미 순정품 답게 좋은오일류 많고여 니카실 도입시 국내는 다행이도 그당시 탈황상태도입해서 니카실이라도 상태좋은블록 많고여 하지만 1994년 모델이면 울나라
수입짜 꿈도 못꾸는데 거진 없다고 보면되고여 ㅋㅋ
그래서 요세 디테일매장 많아쪘자나여
도길짜 거기에 관리받는분 계세여 ㅋㅋ
요세 수입짜정비사 마나여 ㅋㅋ
코팅에 대해알면 한두 끝도 없넹여
정비사들은 모르는게아니고 애기안하는거쪄
말한마디에 고객에 신뢰에 오가는 부분이기에 그냥 네 아니오 대답하는 분도 많으세에
어차피 일반사람애기해봐야 시간낭비거알고
알아서 수리해조는거쪄 ㅋㅋ
일반분들이 엔진 섬세히 알기는지식있거나 차에 관심있는분들이나 차에 시간을내지만 일반적으로 알기는 힘들쪄 ㅋㅋ
벤츠 나노슬라이드는 그런것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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