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BMW X4 20D를 굴리고 있지만 아직도 차에대해 모르는점이 많습니다.
중고차로 BMW G바디를 구입할 예정인데
두 차량 중에 너무 고민이되어 고견을 묻습니다..
1. BMW 530I MSP 10만 KM
2. BMW 530I MSP 11만 KM
두 차량 다 연식과 키로수, 판매가격은 비슷합니다.
심지어 사고 부위까지 동일합니다.. 리어패널 수리 이력 있음.
하지만 고민이 있다면 두 차량 모두 헤이딜러 숨은이력 검색 결과
첫번째 차고 수리 외에
10만 키로 쯤에 냉각수 이슈가 있었던지 냉각수 호스, 터보 차저 호스 등
관련 부품들을 모두 교체한 이력이 확인됩니다. (사설 작업)
뿐만 아니라 엔진 미미, 미션 미미, 실린더 헤드, 점화 코일 등등 각종 소모품을 교체한 내역이 있습니다.
두번째 차량은 사고 이력 외에
엔진 오일이나 브레이크 패드 외에는 딱히 소모품을 교환한 이력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에 수리나 교체 내역이 많은 첫번째 차량을 선택할지,
잔고장 없이 잘 굴러다니는 두번째차를 선택할지 많은 고민이됩니다.
선배님들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1번 가세요.. 메인터넌스 싹다 해놓은거 같네요.
대부분9~11만때 수리 안하고 파시는분들이 마나서 안전빵으로 12~15만 요때가 좋긴해여 ㅋㅋ
1번 가세요.. 메인터넌스 싹다 해놓은거 같네요.
2번 골라도 10만 넘었기 때문에 조만간 1번 소모품들 싹 교체해줘야 할듯요
미미 헤드 코일 교환은 결함 보단 관리 차원
정말 이상한게 10만키로 딱찍으면 수리할께 생겨요. 매번.. 진짜 매번
10만 넘어가면 냉각수 호스들 경화되어 부러지거나 터질것 같으니 미리 교환하셨고,
보통은 점화 플러그만 교체하는데, 헤드까지 교체하셨다면 전 무조건 1번으로 갈 것 같네요.
2번 선택하면 1번차량이 교체한 부품들 언제가 되었던 문제가 될 소지가 많으니까요.
저 수리내역으로 정비가격 따져보세요~실린더헤드를 빼고 모두 소모품 정비에요. 언젠가는 교환해줘야 하는 품목들이죠. 따라서 같은 키로수 조건이면 무조건 1번입니다.
제차를 사가이소~ ㅋ
G바디 19년 9월
530i msp 6만1천 무사고임당
유지보수비용 폭탄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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