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식 740li xdrive 44000km정도 주행했습니다.
속도를 올리면서 기어단수가 올라갈때는 저단에서도 전혀 변속 충격없이 부드럽게 변속이되는데
꼭 저단에서 기어단수가 떨어질때 웅~하면서 뒷당김 증상처럼 꿀렁거립니다...
특히 신호가 걸려서 천천히 정차할때 3단정도부터 웅~ 2단 웅~ 1단 웅~ 이런식으로 변속이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느낌은 꼭 대형차들 배기브레이크?를 거는 느낌이랑 비슷합니다
센터에서 정상이라고 하는데 전혀 정상같지 않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막히는길에 변속이 안되게 저단으로 주행하면
악셀 밟았다 놓을때마다 꿀렁거림이 계속 됩니다.
학습초기화.미션오일.디퍼런셜오일 다교체해봐도 증상은 똑같습니다...
어딜 찾아봐도 관련 내용은 찾을수없네요...
카페에 글을 남기면 되려 해결됐냐는 답글만 올라오네요~^^;;
혹시 해결하신분이나 고수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추가*
계속 검색해본 결과 라디에이터캡의 압력을 2.0bar에서 1.2bar로 줄이고 냉각수 비중을 낮추면 해결된다는 글들이 있네요.
실제로 해결하신분도 계시네요...일단은 라디에이터 캡만 시도 해보려고하는데 1.2bar캡을 구하기가 힘드네요 ㅜㅜ
중국산이나 홍콩산은 터질수도 있다고해서 독일산이나 내구성 좋은 제품을 구하고 싶은데 혹시 아시는 고수분들 도움좀 주세요~^^
뱀 포르쉐가 그러더라구요
변속안하고 끝까지 버티다 업쉬프트하고
항속가다 악셀 좀만 힘주면 올타쿠나하고 킥다운시키고
악셀 발떼면 기술한증상 나오더라구요
결론은 원래그런듯합니다
유격 없고 엄청 즉각적..
소프트웨어로 자연스러운 승차감 구현
+_+
결론은 발컨이 답이네요~^^::
상시사륜 트렌스퍼Tc 백러쉬 현상입니다
드라이브 모드별 각각 정확하게 차이 나고 부드럽고 직결감 좋고 그랬는데.. 에초에 약간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음.
센터에서 계속 정상이라고 하니 방법 없네요~계속 얘기하기도 민망해서~^^;;
원래알고 샀던지라 신경안씁니다
그거말곤 나무 변속이 잘되서요
저게 일종은 zf미션 종특이고..그 회생제동 비슷하게 배터리 충전 하는 그뭐냐..다이나믹 이피니션인가뭔가..고것 때문에 그렇구요..에코 모드 놓고 다니시면 그게 좀 줄어듭니다
40i는 보니깐 저속 주행에서 연비, 부드러운질감의 변속
이런거 없습니다 그냥 밞아야 하는 차 입니다
처음에 저도 2.0타다가 넘어와서 미션이 저속에서 영민하지 못하고 부드럽지 않고 이상했는 데 그냥 밞으라고 만든 차입니다
740i면 340마력 정도 될텐데 저속에서 부드러운 미션질감 이런거 포기하세요
특히 2.0디젤이.....
제가 4륜 2.0디젤하고, 사륜 3.0 휘발류 둘다 타본결과입니다. 그 20~30사이 에서 2단에서 1단으로 빠질때 그증상 센터에 몇번을 들락날락했던지....ㅉ
조언해주신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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