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첫차로 싼타페 01년식 수동 오너된 청년입니다.
1. 소음 진동이 좀 심하고 초반 시동때 흰 매연이...-_-;;;;;
이거 인젝터 확인하고 흡배기 크리닝하면 해결될까요??
2. 수동을 계속 쓰고는 있는데 그냥 아주 오래탈 생각하고 미션 스왑(자동으로) 나중에 여유생기면 할지 보고있는데
5단 자동 올리기 빡씬가요? 아님 그냥 같은 싼타페 4단자동 부품 구해서 올리는게 낫나요??
아버님이 전 직업이 택시셔서 정비사와 폐차장 다 연결되있습니다. 동네가 좁다보니..!
3. 그냥 여러가지 싼타페 고질병이나 이런저런 정보좀 알고싶습니다. 얼마전엔 클러치 실린더 나가서 한번 갈았습죠
그 뭐시기 플라이휠인가 그게 븅X이라던데...지금은 리콜 기한 지났다는데
사람 목숨달린거가지고 리콜기한이라니... 이런 나쁜사람들.
그 뭐 인젝터도 재고 없어서 요샌 VGT에 쓰던 인젝터 껴준다던데..
지금 곧 검사라서 이거 뭐 어에야할지
그라고 VGT인젝터가 안 맞을텐데요?
CM부터는 아에 다를거같긴하네요 출력자체가 틀려지니까 ㄷㄷ
하부는 제가 직접 확인을 못해봐서
아 다들어봐야겠네...ㅠ
출력 부족 또는 매연 가능성 : 인젝터 및 흡배기류 / 인젝터 분사 부분은
세정이 답인지 중고품이 답인지.. 복불복 일듯 함.
2. 수동을 자동으로 변경은 졸 빡셈, 비용 만만치 않음.
변속기 외에 냉각장치등 기타 부품이 추가됨 -> 고마 포기 추천.
3. 하체 부식 일듯.
사실은 요전번에 클러치 실린더 갈기전 그거때메 기어가 다 안들어가서 언덕배기에서 기어 물려서
뒷차 범퍼랑 안개등 작살내놔서...ㅠㅠ 제차는 멀쩡하지만,
실린더 갈긴 했는데 그래도 노후차량이니깐 조금씩 불안해서 자동에 대한 갈망이
천만 투자까지는 좀...
중고차 알아 보세요
첫차사랑 첫차부심 좀 쩌는거 같슴다 물려받은거긴하지만
비용이 얼마정도 드는지 알아는 보고싶은데 ...
아이들링에서만 진동과 소음이 심하고 열간 주행시에는 조용해진다면 단순 인젝터크리닝만 하셔도 충분하나 열간 주행시에도 진동과 소음이 크다면 0점 조정을 포함하는 인젝터크리닝을 해야하는데 이 과정을 거치는게 재생인젝터입니다.
싼타페의 경우 수동변속기차량에 자동변속기를 올리는데 바꿔야할게 상당히 많고 비용도 상당하고요. 4단 자동변속기 차량에 그랜저XG에 들어간 5단 자동변속기를 넣을수는 있다는데 이 또한 바꿔야할게 많고 비용이 높고요.
수동변속기차량의 클러치의 경우 DMF라는 듀얼매스플라이휠이 적용되어있는데 이것의 내구성이 문제라 SMF로의 변경은 1회에 한해서 무상으로 해주지만 변속감은 떨어집니다.
인젝터의 경우 사제 ECU맵핑이 되어있는 차량이 아니라면 VGT용 중 SM싼타페용 신형제품은 사용할수 있고 문제도 없고요.
하지만 WGT용 초기형 신품 인젝터도 모비스에 남아있기에 어떤것으로 할지는 선택의 문제이고요.
그 DMF얘기는 업어오고나서 정보를 얻었습니다마는. 아 변경수리 기한 없고 1회무상인가요??
1세대 투싼과 2세대 스포티지의 115ps WGT엔진이 1세대 싼타페 VGT용 인젝터중 신형제품을 사용하고요.
WGT차량에 VGT인젝터를 넣어도 최대분사압과 부스트압의 차이로 최대출력이나 최대토크는 동일하나 가속패달을 덜 밟은 상태에서의 실효토크나 실효출력은 더 나온다고 합니다.
플라이휠의 경우 바로 몇달전까지도 DMF에서 SMF로 무상교환 하시는분을 보았고요.
비슷하게 가져가려면 터빈이랑 흡배기랑 ECU까지 다만져야겠네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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