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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봅돌 13.11.29 11:42 답글 신고
    흡배기크리닝할돈으로 좀보태서 사망하믄 인젝터재생하세요 그게이득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1:43 답글 신고
    그게 나은가요??
    그 뭐 인젝터도 재고 없어서 요샌 VGT에 쓰던 인젝터 껴준다던데..
    지금 곧 검사라서 이거 뭐 어에야할지
  • 레벨 중장 토속예찬 13.11.29 11:45 답글 신고
    파워펌프 고질병이라 그러고 평생 무상이란 소리도 있더군요.
    그라고 VGT인젝터가 안 맞을텐데요?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2:27 답글 신고
    홀 수만 다르고 사이즈가 같다고 들었었어요
    CM부터는 아에 다를거같긴하네요 출력자체가 틀려지니까 ㄷㄷ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2:28 답글 신고
    차체부식이라... 휠 안에 디스크쪽이...불안하긴 하네요
    하부는 제가 직접 확인을 못해봐서

    아 다들어봐야겠네...ㅠ
  • 레벨 원사 3 100만키로 13.11.29 12:15 답글 신고
    1. 소음 진동 가능성 : 엔진 미미 부싱류 > 하체 부싱류

    출력 부족 또는 매연 가능성 : 인젝터 및 흡배기류 / 인젝터 분사 부분은

    세정이 답인지 중고품이 답인지.. 복불복 일듯 함.


    2. 수동을 자동으로 변경은 졸 빡셈, 비용 만만치 않음.

    변속기 외에 냉각장치등 기타 부품이 추가됨 -> 고마 포기 추천.


    3. 하체 부식 일듯.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2:30 답글 신고
    1000만원만 안넘어가면 그냥 정말 100만키로 타그러 출력 올리고 바꿔버릴라구여 ㄷㄷㄷ
    사실은 요전번에 클러치 실린더 갈기전 그거때메 기어가 다 안들어가서 언덕배기에서 기어 물려서
    뒷차 범퍼랑 안개등 작살내놔서...ㅠㅠ 제차는 멀쩡하지만,

    실린더 갈긴 했는데 그래도 노후차량이니깐 조금씩 불안해서 자동에 대한 갈망이
  • 레벨 원사 3 100만키로 13.11.29 12:47 신고
    @날으는싼타페

    천만 투자까지는 좀...

    중고차 알아 보세요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2:50 답글 신고
    뭐 그건 그때되서 보겠죠 ㄷㄷㄷ

    첫차사랑 첫차부심 좀 쩌는거 같슴다 물려받은거긴하지만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2:53 답글 신고
    주위에 그러고보니 바꿨다는 사람 본적은 또 없는거같네여

    비용이 얼마정도 드는지 알아는 보고싶은데 ...
  • 레벨 중장 [피터팬] 13.11.29 12:46 답글 신고
    냉간 및 열간 아이들링이나 주행시 진동과 소음은 없는데 초기 시동시에만 흰 연기가 나온다면 예열플러그를 점검해야하고 진동과 소음까지 있으면서 흰 연기가 나오는데 예열플러그는 이상이 없다면 인젝터 중 최저압력인 250bar.에서 분사를 시작하지 못하는것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들링에서만 진동과 소음이 심하고 열간 주행시에는 조용해진다면 단순 인젝터크리닝만 하셔도 충분하나 열간 주행시에도 진동과 소음이 크다면 0점 조정을 포함하는 인젝터크리닝을 해야하는데 이 과정을 거치는게 재생인젝터입니다.
    싼타페의 경우 수동변속기차량에 자동변속기를 올리는데 바꿔야할게 상당히 많고 비용도 상당하고요. 4단 자동변속기 차량에 그랜저XG에 들어간 5단 자동변속기를 넣을수는 있다는데 이 또한 바꿔야할게 많고 비용이 높고요.
    수동변속기차량의 클러치의 경우 DMF라는 듀얼매스플라이휠이 적용되어있는데 이것의 내구성이 문제라 SMF로의 변경은 1회에 한해서 무상으로 해주지만 변속감은 떨어집니다.
    인젝터의 경우 사제 ECU맵핑이 되어있는 차량이 아니라면 VGT용 중 SM싼타페용 신형제품은 사용할수 있고 문제도 없고요.
    하지만 WGT용 초기형 신품 인젝터도 모비스에 남아있기에 어떤것으로 할지는 선택의 문제이고요.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2:52 답글 신고
    VGT랑 똑같이 11마력 올려서 126ps로 맞출수는 없는거죠???

    그 DMF얘기는 업어오고나서 정보를 얻었습니다마는. 아 변경수리 기한 없고 1회무상인가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3.11.29 12:58 답글 신고
    1세대 싼타페 커먼레일 디젤사양이 CP1 펌프에 1400bar.까지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인데 115ps의 WGT엔진은 1350bar.까지만 사용하도록 셋팅되어있고 126ps의 VGT엔진은 1400bar. 모두를 사용하도록 되어있다는 차이점과 WGT터빈과 VGT터빈의 크기차이가 많아서 압력의 차이도 많이 납니다.
    1세대 투싼과 2세대 스포티지의 115ps WGT엔진이 1세대 싼타페 VGT용 인젝터중 신형제품을 사용하고요.
    WGT차량에 VGT인젝터를 넣어도 최대분사압과 부스트압의 차이로 최대출력이나 최대토크는 동일하나 가속패달을 덜 밟은 상태에서의 실효토크나 실효출력은 더 나온다고 합니다.
    플라이휠의 경우 바로 몇달전까지도 DMF에서 SMF로 무상교환 하시는분을 보았고요.
  • 레벨 훈련병 날으는싼타페 13.11.29 13:04 답글 신고
    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비슷하게 가져가려면 터빈이랑 흡배기랑 ECU까지 다만져야겠네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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