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국내기업 현대가 인수해서 잘나가고있고
대우. 쌍용. 삼성은 전부 처음 예상과는다르게
점점 위태위태 하네요
지금와서 이런말하는게 무슨소용이 있겠냐만은 그당시상황이야 뭐 어떻든간에 한국기업중에 인수를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님 적어도 일본업체에서라도 인수했다면 좀 더 낫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때당시기업들의 상황이나 이런건 잘 모릅니다
그냥 그랬다면이라고 생각해보는것 뿐이니까요 ㅎㅎ
르노 삼성은 쫌 해볼려고 하는데 상품력이 안되고...<=SM5 2세대까지는 인기가 엄청 좋아서 쌍용도 인수하려 했죠..
쉐보레는 아에 한국시장 안보고 수출만 생각한거 같은데...문제는 가장큰 시장인 미국시장에 오바마인지 오함마인지 형님 때문에 더이상 진출 못하고..
한국지엠은 일없어 놀고 미국지엠은 일꺼리는 많으나 인건비가 너무 비싸서 적자중이라고...-_-;;;
마힌드라는 쫌더 지켜봐야할 상황인거 같은데....거기도 뾰족히 상품성개선은 어려울꺼같고...픽업이나 잘만들어 대박나면 모를까....;;; 르노삼성은 신규모델에 한국쪽 입김이 얼마나 적용되고 반대로 프랑스 감각은 억제가 되는지가 관건...
쉐보레는 생산량 축소만큼 분리매각하는게 가장 좋은 답일듯합니다..
마힌드라 쌍용은 물론 좋은실적을 내고 있지만 아직 안심하는 상황은 아닌거 같고...
저걸 가지고.. 국책 1위 어저구 하는것도 오버로 보입니다.
채권단 입장에서는 일단 발에 떨어진 불은 끄는것이 상책.
물론 그 과정에서 아쉬운점도 있기는 하지만.
그냥 편하게 그 회사의 주주가 되시면 저런일 걱정없습니다.
국제무역,금융자유화가 된 지금 상황에서 그렇게 찾으시면 답없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외국인의 주식 보유량은 얼마일까요? 대략 47%선 아닌가요?
삼성은?
그냥 시대 흐름에 따라가시면 됩니다.
저걸 비난하시려면 차라리 해외진출한 국내제조업체들. 다 나쁜놈이라고 이야기를 해야죠.
국내에서 생산하면 국가적으로도 이익이고, 국민들에게도 이익인데.. 그렇게 안하는 이유?
답 아시죠?.
현대자동차에서 노동파업을 하기만 하면. 그냥 쓴소리로. 그냥 해외로 이전시켜 버렷?
이런 이야기를 하죠. -_-
그리고 우리나라의 경우 다국적기업포함해서 해외기업들이 국내진출할때
가끔 특혜를 주는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역차별이라고 내수기업들도 지적을 하죠.
그냥 간단한 문제입니다.
아마 정부에서도 바라는것은 어떤기업이던 국내생산만 되면(최소한 규정된 법규이내).
재정적으로 도움이 되고, 국내고용에도 도움이 되고.. 이런 차원이었을겁니다.
그렇게 제조업을 하찮게 보던 미국도 현지에서 소형차 생산한다고 공장증설하는것을 보면.
3차산업만으론 고용을 만족시킬수 없기 때문이죠.
얼핏 선진국하면 3차산업의 비중이 절대 높음.. . 이런식이잖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