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겪는 일이여서 얼떨떨합니다.
물론 제 실수가 100%맞지만 다시는 이런 일 겪지 않기 위해 물어보려 합니다.
브레이크를 잡아도 잡히지 않아서 사고난 영상입니다.
드드드드드거리면서 제동을 못잡았습니다.
속도가 줄긴 줄어서 큰 사고는 나지 않았지만 브레이크를 잡을때브레이크를폐달이 계속 팅겨서 올라왔습니다.
수막현상때문에 일어난 사고가 맞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처음겪는 일이여서 얼떨떨합니다.
물론 제 실수가 100%맞지만 다시는 이런 일 겪지 않기 위해 물어보려 합니다.
브레이크를 잡아도 잡히지 않아서 사고난 영상입니다.
드드드드드거리면서 제동을 못잡았습니다.
속도가 줄긴 줄어서 큰 사고는 나지 않았지만 브레이크를 잡을때브레이크를폐달이 계속 팅겨서 올라왔습니다.
수막현상때문에 일어난 사고가 맞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차는 미끄러지면 사실상 그냥 끝이에요. 레이서들처럼 카운터 쳐서 자세 잡을거 아닌 이상 그냥 쭉 미끄러지는거임. 레이서들조차도 일정 수준 이상 차 미끄러지면 자세 못잡음.
그래서 전방주시하고 빗길 눈길에 감속하라는거고. 이 사고는 그냥 전방주시 태만 또는 안전거리 미확보.
참고로 저 빨간색 색칠한 구간이 일반 도로보다 훨씬 미끄러움.
제가 직접 겪었던게 비인지 눈인지 오는 길에서 5백원짜리 동전 들어갈 만큼 남기고 앞차랑 안 박은 적 있는데,
비엠이 칼치기 하다 앞차 앞에서 급정거 해서 사고~ ABS의 도움 받은 상황이었었네요.
수막현상은 타이어 상태를 봐야 아는 부분이고... 타이어 관리 못한건 차주의 관리 부실로 인한 과실이죠..
타이어도 점검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눈길, 빗길에 밀리면 풋브레이크로는 답안나와요 바로 엔진브레이크 걸어주셔야함.
다음 빗길 운전에는 안전하게 엔진브레이크 사용해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나오는거고 저 순간에 엔진 브레이크 거는 순발력이면 카레이서 해도 될 정도임(해도 박을타이밍)
(허드슨강의기적에서 나온 비행기 엔진이 멈춘상태에서 어디로 회항할지 결정을 하는데
당시 조정사들은 이거저거 해보다가 강에 불시착 결정을 한거고 조사관들은 다 알고있으니
엔진 멈추자 말자 근처 공항으로 돌아가서 안전하게 착륙을 하지만 그러는 조정사가 어디있음)
물론 빗길이든 뭐든 앞차 앞에 이미 차량들이 멈춰선 상태인데 기본적인 안전거리를 생각도 않고
차 근처에 가서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저런 돌발 상황이 나오니 어어 하며 박아버린
블박 운전자는 운전습관 고치지 않으면 이런 사고는 반복됨
블박 운전자에게 물어보고 싶은데(이렇게 운전하는 사람이 머무 많으니 물어봄)
저렇게 바싹 붙을때까지 간 다음에 브레이크 잡는 이유가 뭐요??
어차피 차는 설수밖에 없는 상태인데 꾸역꾸역 앞에까지 가서 서는 이유를 모르겠네.
본인이 못한다고 타인을 단정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차는 미끄러지면 사실상 그냥 끝이에요. 레이서들처럼 카운터 쳐서 자세 잡을거 아닌 이상 그냥 쭉 미끄러지는거임. 레이서들조차도 일정 수준 이상 차 미끄러지면 자세 못잡음.
그래서 전방주시하고 빗길 눈길에 감속하라는거고. 이 사고는 그냥 전방주시 태만 또는 안전거리 미확보.
참고로 저 빨간색 색칠한 구간이 일반 도로보다 훨씬 미끄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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