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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replay431 22.10.10 01:51 답글 신고
    Abs가 개입한다는건 차가 제동이 안되며 미끄러진다는거고 그럴때 브레이크 더 세게 잡다가 까딱하면 차 돌아버립니다.

    차는 미끄러지면 사실상 그냥 끝이에요. 레이서들처럼 카운터 쳐서 자세 잡을거 아닌 이상 그냥 쭉 미끄러지는거임. 레이서들조차도 일정 수준 이상 차 미끄러지면 자세 못잡음.

    그래서 전방주시하고 빗길 눈길에 감속하라는거고. 이 사고는 그냥 전방주시 태만 또는 안전거리 미확보.

    참고로 저 빨간색 색칠한 구간이 일반 도로보다 훨씬 미끄러움.
    답글 0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2.10.10 01:20 답글 신고
    ABS 작동 된거 같은데 오히려 드드드드 할때 더 꾹 밟으시면 더 잘 섭니다.
    제가 직접 겪었던게 비인지 눈인지 오는 길에서 5백원짜리 동전 들어갈 만큼 남기고 앞차랑 안 박은 적 있는데,
    비엠이 칼치기 하다 앞차 앞에서 급정거 해서 사고~ ABS의 도움 받은 상황이었었네요.

    수막현상은 타이어 상태를 봐야 아는 부분이고... 타이어 관리 못한건 차주의 관리 부실로 인한 과실이죠..
  • 레벨 훈련병 갓생살고파 22.10.10 01:22 답글 신고
    조언감사합니다. 타이어를 바꾼지는 꽤 된거같네요.
    타이어도 점검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3 쏘렝이하이파이브 22.10.10 01:23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 사용법은 아시려나..?
    눈길, 빗길에 밀리면 풋브레이크로는 답안나와요 바로 엔진브레이크 걸어주셔야함.
  • 레벨 훈련병 갓생살고파 22.10.10 01:30 답글 신고
    조언감사합니다. 엔진브레이크 지금 알았네요.
    다음 빗길 운전에는 안전하게 엔진브레이크 사용해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주엽아빠 22.10.10 19:16 답글 신고
    님은 영상보고나서 거기에 대한 대처를 생각한 다음에 글을 쓰니 엔진브레이크란 소리가

    나오는거고 저 순간에 엔진 브레이크 거는 순발력이면 카레이서 해도 될 정도임(해도 박을타이밍)

    (허드슨강의기적에서 나온 비행기 엔진이 멈춘상태에서 어디로 회항할지 결정을 하는데

    당시 조정사들은 이거저거 해보다가 강에 불시착 결정을 한거고 조사관들은 다 알고있으니

    엔진 멈추자 말자 근처 공항으로 돌아가서 안전하게 착륙을 하지만 그러는 조정사가 어디있음)


    물론 빗길이든 뭐든 앞차 앞에 이미 차량들이 멈춰선 상태인데 기본적인 안전거리를 생각도 않고

    차 근처에 가서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저런 돌발 상황이 나오니 어어 하며 박아버린

    블박 운전자는 운전습관 고치지 않으면 이런 사고는 반복됨

    블박 운전자에게 물어보고 싶은데(이렇게 운전하는 사람이 머무 많으니 물어봄)

    저렇게 바싹 붙을때까지 간 다음에 브레이크 잡는 이유가 뭐요??

    어차피 차는 설수밖에 없는 상태인데 꾸역꾸역 앞에까지 가서 서는 이유를 모르겠네.
  • 레벨 중령 3 쏘렝이하이파이브 22.10.10 20:51 신고
    @주엽아빠 영상보고 엔진브레이크 소리하는것도 아니고 직업이 카레이서도 아니지만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중량짐 싣고 화물운행 하면서 엔진브레이크 수시로 거는게 생활화 돼있어서 오토차량 운행시에도 제동할때 기어봉이나 패들시프트에 손올리고 항시 준비합니다.
    본인이 못한다고 타인을 단정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 레벨 중위 3 급강하폭격기 22.10.10 01:27 답글 신고
    전방주시&서행. 딴짓이나 얼타다가 뒤늦게 브레이크 후려밟아서 난 사고로 보여짐
  • 레벨 간호사 YF소나타 22.10.10 01:30 답글 신고
    abs는 눈길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브레이크 밀리지않게 하는 시스템으로 알고있고 abs와 관계없이 전방주시를..
  • 레벨 소령 1 replay431 22.10.10 01:51 답글 신고
    Abs가 개입한다는건 차가 제동이 안되며 미끄러진다는거고 그럴때 브레이크 더 세게 잡다가 까딱하면 차 돌아버립니다.

    차는 미끄러지면 사실상 그냥 끝이에요. 레이서들처럼 카운터 쳐서 자세 잡을거 아닌 이상 그냥 쭉 미끄러지는거임. 레이서들조차도 일정 수준 이상 차 미끄러지면 자세 못잡음.

    그래서 전방주시하고 빗길 눈길에 감속하라는거고. 이 사고는 그냥 전방주시 태만 또는 안전거리 미확보.

    참고로 저 빨간색 색칠한 구간이 일반 도로보다 훨씬 미끄러움.
  • 레벨 소장 eini 22.10.10 06:39 답글 신고
    수막이 아니라 눚게 밟은건데요?? 타이어 마모가심하거나
  • 레벨 소장 펫러브 22.10.10 08:53 답글 신고
    윗분처럼 타이어 그리고 빗길 눈길에는 감속은 기본... 그외는 스킬...
  • 레벨 대령 2 써전 22.10.10 09:11 답글 신고
    % 참고로 저 빨간색 색칠한 구간이 일반 도로보다 훨씬 미끄러움2
  • 레벨 대장 암행단속 22.10.10 10:39 답글 신고
    타이어 상태가...
  • 레벨 상사 1 끝은없다 22.10.10 12:48 답글 신고
    저속도로 차가 미끌려서 abs가 걸릴정도면 타이어, 라이닝 다봐야함.. 물웅덩이가 있는것도 아니고
  • 레벨 소장 그래그래그렇구나 22.10.10 14:25 답글 신고
    그게 빗길에 미끄러진 거임... 비오면 좀 살살다니세요. 제동력이 평소같지 않음.
  • 레벨 소장 그래그래그렇구나 22.10.10 14:26 답글 신고
    훨씬 전부터 정지상황 보였을텐데... 평소에 빠르게 달리다가 바로 앞에서 정지하는 스타일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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