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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IMPPIPE 14.01.22 16:21 답글 신고
    서스펜션과. 조향축의 기기구조에 따른. 간섭이없는 쪽으로 장착하다보니. 그렇게 된것일듯 합니다..
  • 레벨 대장 한잔들임 14.01.22 16:21 답글 신고
    하다보니 그렇게 된것입니다
  • 레벨 대장 한잔들임 14.01.22 16:23 답글 신고
    제생각을 잘 표현해 주셨네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4.01.22 16:23 답글 신고
    뒤쪽에 있는게 더 최신식이라 들었습니다. 이유는 위에분이..
  • 레벨 원수 6500rpm 14.01.22 16:27 답글 신고
    설계시 조향장치와 간섭이 적은 쪽으로 배치됩니다.

    캘리퍼의 무게가 상당하므로 무게배분을 위해

    스포츠모델일수록 뒤쪽으로 장착되는 경우가 많아요.

    무게중심을 낮추기 위해 F1 같은 경우는 아래에 배치되기도 합니다.
  • 레벨 대장 한잔들임 14.01.22 16:29 답글 신고
    엠오빠도 저의 생각을 잘 표현해 주셨군요
  • 레벨 원수 XLR8 14.01.22 16:38 답글 신고
    제동시 로터의 관성이 노즈다이브 현상을 최대한 억제 시키는 데에는 뒷쪽으로 장착된게 좋다고 압니다.. 하지만 포르쉐를 비롯해 사륜구동 차들 보면 구동축과 스티어링 계통 부품들 때문에 너클이 너무 복잡해져 앞쪽에 달린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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